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pam, 뒤늦은 생일 축하!(Spam mail이 만 30살이 되었습니다.)
    웹과 IT 서비스 2008. 5. 5. 23:26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먹음지스런 햄, 우리들이 가끔 반찬대용으로 쓰는 SPAM. SPAM 생일이 지난 5월 3일 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막상 중요한 것은 위의 먹음직스런 "SPAM" 형태의 "SPAM"이 아닌 우리가 흔히 Junk Mail로 불리는 "SPAM", SPAM Mail이 1978년 생긴 이래 만 30살을 갓 넘긴 생일을 맞이했다고 합니다.

    너무나도 늦게 생일 축하를 해줘야 하겠지만 그닥 즐겁지 않은 생일을 맞는 당사자가 될듯 하네요.

    GAWKER: Happy Birthday SPAM! - http://gawker.com/5007728/happy-birthday-spam

    1978년 email marketing으로 약 400여명에게 뿌려진 email이 지금에 와서는 하루에 수십-수백통이 컴퓨터 메일프로그램안에서 득실득실 거리는 신세가 되어 천덕꾸러기가 되고 있다는 것은 믿겨지지 않지만, 맛있는 SPAM과 명성을 같이 하는 현재의 구조적 명분상으로는 어쩔수 없는 천대를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Wikipedia: SPAM은 이렇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Spam(Electronic): http://en.wikipedia.org/wiki/Spam_(electronic)#History

    the first known instance of unsolicited commercial e-mail occurred in 1978[9] (unsolicited electronic messaging had already taken place over other media, with the first recorded instance being via telegram in May 1864[10]), the term "spam" for this practice had not yet been applied.

    The European Union's Internal Market Commission estimated in 2001 that "junk e-mail" cost Internet users €10 billion per year worldwide. [20]


    또한 재미난 것은 지질학적 특성상 한국이 미국 다음으로 SPAM 확산이 빠르다는 것입니다.

    The list of top 12 countries that spread spam around the globe is presented below:

    1. USA - 28.4%;
    2. South Korea - 5.2%;
    3. China (including Hong Kong) - 4.9%;
    4. Russia - 4.4%;
    5. Brazil - 3.7%;
    6. France - 3.6%;
    7. Germany - 3.4%;
    8. Turkey - 3.%;
    9. Poland - 2.7%;
    10. Great Britain - 2.4%;
    11. Romania - 2.3%;
    12. Mexico - 1.9%;
    • Other countries - 33.9% [8]



    그래도 기업홍보 마케팅 수단으로써 SPAM은 각광받는 아이템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과하면 모든 것이 나쁘게 되듯이 적절하게 email-marketing이 수반된다면 SPAM도 현재의 식용 SPAM 처럼 인기가 있지 않을까요?  진정한 SPAM ADS를 보고 싶으시다면 이곳에서 확인을 해보세요!

    또한 별도의 SPAM Musuem도 있습니다.

    SPAM 생일을 맞이하여 아래에 이와 관련된 유쾌한(?) 영상도 있더군요. 과연 Youtube에는 없는게 없어요!



    이메일 마케팅 상세보기
    짐 스턴 외 지음 | 한국능률협회 펴냄
    이메일 서버를 운영하거나 이메일 시스템을 코드화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 이메일 마케팅이 무엇이며, 저렴한 비용으로 더 많은 사람에게 접근하기 위해 이메일 마케팅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전반적으로 소개했다. 또한 효과적인 이메일 마케팅 전략 수립에 필요한 세부 방법과, 이런 전략이 고객에게 어떤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지 설명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