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맨유, 맨체스터 더비 1-0 승리떠들어볼만한 얘기 2007. 5. 5. 23:42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맨체스터 더비에서 귀중한 승리를 거두고 프리미어리그 우승에 더욱 가까이 다가섰다.
맨유는 5일 밤(이하 한국시간) 시티오브맨체스터스타디움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시티와의 라이벌전에서 전반 34분 얻은 페널티킥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차넣어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맨유는 28승4무4패 승점 88점을 기록, 2위 첼시(승점 80점)와의 격차를 8점차로 늘리며 리그 우승의 8부능선을 넘었다. 만약 경쟁자 첼시가 6일 열리는 아스널과의 경기에서 비기거나 패할 경우 맨유는 오는 10일 첼시와의 맞대결 결과에 상관없이 리그 우승컵을 들어올리게 된다.
설령 첼시가 아스널을 꺾더라도 맨유는 남은 2경기에서 1무승부만 거둔다면 우승을 확정짓는다. 반면 첼시는 아스널전과 맨유와의 라이벌전 등 잔여경기를 모두 이긴 뒤 맨유가 전패를 당하기를 기도해야 하는 신세로 전락했다.
맨유는 지난 3일 새벽 챔피언스리그 4강 원정경기에서 AC밀란에게 패한 뒤 채 만 3일도 되지 않은 상황에서 리그 경기에 나섰다. 당연히 체력적인 문제가 우려될 수밖에 없었다. 알렉스 퍼거슨 감독은 경기일정을 하루 미루자고 주장했지만 연맹에게 거절당하기도 했다.
하지만 맨유는 역시 노련한 강팀이었다. 맨시티의 공세를 적절히 막아내면서 경기를 유리하게 이끌어간 맨유는 전반 33분 호날두가 페널티지역 내에서 맨시티 수비수 마이클 볼에게 파울을 당해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호날두는 자신이 만들어낸 페널티킥을 오른발로 깔끔하게 성공시켜 1-0으로 앞서나갔다.
이후 1-0 리드를 이어간 맨유는 후반전 막판 큰 위기를 맞기도 했다. 맨시티의 거센 반격이 계속된 가운데 후반 36분 맨유 수비수 웨스 브라운이 페널티 지역안에서 가운데를 돌파하는 맨시티 마이클 볼의 다리를 거는 바람에 페널티킥이 선언된 것.
하지만 골키퍼 에드빈 판더사르가 맨시티의 스트라이커 대리어스 바셀이 가운데로 찬 페널티킥 슈팅을 다리로 막아내면서 맨유는 안도의 한숨을 쉴 수 있었다.
Man City: Isaksson, Onuoha, Dunne, Distin, Ball, Hamann (Jihai 46), Vassell, Johnson, Ireland (Dickov 69), Beasley (Sinclair 61), Mpenza.
Subs Not Used: Weaver, Samaras.
Booked: Johnson, Dickov.
Man Utd: Van der Sar, Brown, Ferdinand, Vidic, Heinze, Ronaldo, Carrick, Scholes, Giggs, Smith (Fletcher 73), Rooney (O'Shea 87).
Subs Not Used: Kuszczak, Solskjaer, Richardson.
Booked: Van der Sar, Giggs.
Goals: Ronaldo 34 pen.
Att: 47,244 Ref: R Styles (Hampshire).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