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ogger TEST, 어떤 성향의 블로거 인가?떠들어볼만한 얘기/소소한 이야기 2007. 10. 23. 14:44
블로거팁 닷컴님의 feed를 보면 항상 재미난 블로깅 How to가 넘쳐난다. 그중에서 오늘은 이런 포스트를 발견하고 곧바로 퀴즈를 풀었더니 위와 같은 오묘한 결과치가 나왔다. 총 7가지 항목을 풀어보고 나면 자신의 블로거 성향이 나오는데, 100% 영어로 묻고 답하고 나니 머리속이 얼얼 하지만, 나름대로 내 블로그의 성향, 앞으로 어떻게 바꾸면 되겠지? 하는 구상은 조금 나온다.
Greed: 나름대로의 만족수준이다. 광고를 통한 이익보다는 열정, 만족에 근접한 수치로 나왔다. 그래도 아직은 "-1" 인거 보니 큰 레벨의 내공을 지닌 블로거는 아닌거 같다.(질문사항에서 매일 포스팅을 하고, 1개의 블로그에 충실하다는 답을 했더니 Passion쪽으로 측정값이 기울인거 같다)
http://en.wikipedia.org/wiki/Greed
Experience: 경험에 충실한 블로깅을 하는 수치로 나왔다. 그것도 꽤나 크게 말이다. 수치를 나타내는 Bar가 길게 나오는거 보니, 정보성과 활동성에 큰 비중을 두었나보다.
Sociability: digg, Delicious와 같은 web 2.0 서비스에 충실하게 참여하고 있는 사회성이 밝은 블로거, 어떻게 보면 참으로 폭넓은 사회생활을 하고 있다는 블로거의 명칭일 수도 있지 않을까? 네트워크와 활동성을 겸비한 블로거라는 수치가 맘에 든다. 능동적인 사회성이 풍부한 블로거가 되자!
http://en.wiktionary.org/wiki/sociability
광고 및 배너로 큰 수입을 바라지는 않지만, 철저한 포스팅과 꾸준한 블로그 관리고 웹 2.0 정신에 충실한 사회성 및 네트워크에 밝은 블로거라는 결론을 내렸다. 앞으로 열심히 해야 하지 않을까?
[블로거팁 닷컴]님의 관련 글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나는 어떤 유형의 블로거일까? 블로거 유형 테스트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