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oogle Developer Night 2007에 다녀옵니다.
    웹과 IT 서비스 2007. 10. 16. 13:27
    Google Developer Night 2007(구글 개발자의 밤 2007)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난상토론회에 다녀오다가 구글에 계신 분의 도움으로 빨리 등록신청을 할 수 있어서 5시간여의 행사에 참여하고 오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행사 내용은

    Google Developer Night 2007
    - Google Gadgets API
    - Future of the Internet
    - Google Maps API
    - Web 2.0

    이렇게 4가지를 토대로 진행되며.
    인터넷과 TCP/IP 프로토콜의 탄생에 공동으로 기여했고 "인터넷의 아버지"로 불려지고 있는 분이신 "빈트 서프 (Vinton G. Cerf) 박사"님이 함께 하십니다. 이외에도 구글 엔지니어들이 소개하는 내용을 기반으로 오후 5시부터 밤 9시 45분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장소는 반포동에 있는  JW 메리어트 호텔 입니다.

    *빈트 서프 박사님의 간단한 이력을 담아봅니다.(출처, Official Google Korea Blog)

    빈트 서프 박사 (Vinton G. Cerf), 구글 부사장 겸 수석 인터넷 전도사 (Google Vice President and Chief Internet Evangelist)

    Vint Cerf는 Google 부사장 및 수석 인터넷 전도사로서 Google에서 한발 앞선, 인터넷 기반의 제품 및 서비스들을 개발하는 데 있어 관련 기술들이 가능한지를 검토하는 일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Vint 는 MCI에서 기술전략의 수석부사장을 역임했으며 기술적인 관점에서 회사의 전략개발을 가이드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했었습니다. MCI 수석부사장으로써 인터넷 기반의 데이터, 정보, 음성 및 비디오 서비스들에 대한 통합 전송 솔루션을 포함한 차세대 네트워킹 프레임웍을 디자인 하기위해 엔지니어링 팀을 이끌기도 했습니다.

    "인터넷의 아버지"로 널리 알려져 있는 Vint Cerf는 TCP/IP 프로토콜과 인터넷의 아키텍쳐를 공동 디자인한 인물이기도 합니다. 1997년 겨울, 미국의 클린턴 전 대통령은 인터넷을 세상에 만든 공로로 Vint 와 그의 동료 Robert E. Kahn에게 U.S. National Medal of Technology를 수여했습니다. Vint 는 또한 2004년에 ACM Alan M. Turing상을 수여받았습니다. Turing Award는 "컴퓨터 사이언스의 노벨상"으로 불려지는 상입니다. 2005년 11월에는 조지 부시 미국 대통령이 Vint 와 Kahn에게 "Presidential Medal of Freedom"을 수여했습니다. 1994년 MCI에 재합류하기 전 Vint는 CNRI의 부사장이었으며 1982~1986년 동안 최초의 인터넷과 연결된 상업 이메일 시스템인 MCI Mail 엔지니어링을 이끌었습니다. 1976~1982년까지는 DARPA(미국방 첨단 연구소)에 재임하면서 인터넷 패킷및 보안 기술 개발을 이끄는 핵심역할을 했습니다.

    Vint Cerf는 ICANN의 의장을 역임했으며, 수많은 인터넷 관련 요직을 두루 거치면서 인터넷에 대한 그의 업적과 관련하여 수많은 상을 수상했습니다. Vint는 2006년 5월에 National Inventors 명예의 전당에 등록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