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Nplug(엔플러그)오픈 앞두고, 서포터즈 참가 신청 중
    웹과 IT 서비스 2007. 8. 28. 17:0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Nplug 서포터즈 신청하기

    Nplug Naver 공식 블로그

    *보도 자료 참조*

    싸이월드 창업자로 유명한 형용준 대표의 이인프라네트웍스와 모바일 서비스 및 모바일 방송 전문 기업인 옴니텔(대표:김형열)이 9개월 동안 개발한 유무선 연동 SNS 2.0TM 서비스인 "엔플러그(Nplugs)"를 8월 29일 런칭 한다.

    이번에 런칭 예정인 "엔플러그" 기능 중에서 유무선 연동 SNS 서비스와 유무선 연동 웹하드 서비스를 결합하여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단말기를 통해 정보와 콘텐츠를 친구들과 공유하도록 하는 기능 구현을 위하여 Global CDN 서비스 선두 주자인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가 공동 개발에 참여하여 8월 초에 해당 기능 개발을 완료하고 "엔플러그" 서비스의 국내외 런칭을 위한 모든 서버와 네트웍 인프라 제공에 대한 본 계약을 2007년 8월 22일 체결하였다.

    "엔플러그" 서비스 공동 사업의 총 책임을 맡고 있는 옴니텔 무선서비스플랫폼 사업팀의 지윤성 부장은 "엔플러그 서비스는 세계 최초로 6 Degree of Separation 이라는 6촌 SNS를 CDN을 기반으로 하는 유무선 연동 웹하드와 결합 함으로서 지구촌 어디에서나 어떠한 종류의 단말기라 할지라도 지인들끼리 정보와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으며 이번 씨디네트웍스 와의 계약을 통해 서비스의 속도와 안정성은 물론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가장 확실한 파트너쉽을 맺을 수 있게 되었다" 라고 하였다.

    "엔플러그" 서비스의 공동 사업자이자 싸이월드 창업자로 유명한 이인프라네트웍스의 형용준 대표는 "6 Degree of Separation이라는 6촌 SNS의 세부 기능과 유무선 연동 SNS 2.0TM 서비스의 모든 것은 8월 29일 온라인을 통해 공개될 것이다. 싸이월드 창업이념이기도 했던 인맥 기반의 서비스가 SNS 1.0 이라면 본 서비스는 보다 진보된 인맥 확장과 교차 기반 유무선 연동 서비스, 중요한 것은 이것을 이용하는데 모두 무료라는 점이다. " 라며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연합뉴스 보도자료: 네이버 뉴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싸이월드가 초기에 나왔던 모델이 1촌(네이버는 이웃과 서로 이웃 기반)을 기반으로 했다면. Nplug는 6 Degree를 기반으로 한 SNS의 강조가 아닐까 한다. 현재 나와있는 SNS는 작게 보면 Micro-Blog에서 부터 메신저, 미니홈피, 그리고 메타 블로그 및 포털 블로그, 크게는 파일 공유를 통한 개인 인적 네트워크의 확산인데, Nplug가 어떤 방향으로 SNS 시장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켜 줄지가 궁금하다.

    *Nplug 서포터즈에 가입해서 즐거운 SNS 바람을 맞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런지?

    *내가 보기엔 지금 쓰고 있는 닷맥(.MAC)계정의 사용과도 비교해볼만한 대상이 될 수 있다고 본다. 천천히 뜯어보면 많은 복합적인 요소들이 한데 어우러져서 보기 쉽게 풀어주는 방식이 될 수도 있겠지만. 우선적으로 서비스의 근원적인 SNS를 통해서 자유롭게 정보의 공유가 우선시 되어야 하는 원칙을 잘 세우고 서비스의 방향을 잡아간다면, 크게 성공할 수 있는 모델이 아닐까 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