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루머] 애플, 9월 12일 미디어 이벤트로 다음세대 아이폰 및 아이패드 미니 출시 가능하다
    떠들어볼만한 얘기/Apple & Mac Story 2012. 7. 31. 13:00

    그동안 수차례 터져 나왔던 루머들을 최종적으로 정리하는 빅 이슈가 터져나왔습니다. 돌아오는 10월경이 될 줄 알았던 다음 세대 아이폰 출시 일자가 명확하게 9월로 최종 정리가 되는 이슈였는데요. 당초 9월 중순이 될 것이라는 최신 소식을 뒷받쳐주는 일자인 9월 12일, 출시는 9일 이후인 9월 21일 금요일이 될 것이라는 애플 루머 소식 블로그인 'iMore'를 통해서 전해졌습니다.

    <출처 : Macrumors>




    해당 소식들은 일순간 Gizmodo를 비롯한 Mashable, Appleinside, Macrumor 등의 애플 루머 전문 블로그/뉴스 사이트를 통해서 급 전파 되었습니다. 이번 소식은 매우 신빙성 있는 'Official issue'로 판정 받으면서 'Apple's Long-awaited' 라는 문구를 서두에 붙여 전달되었습니다. 서두에 붙여진 이 문구에 대한 의견은 매우 분분했는데요. 다양한 추측을 정리해보면 오랜 기간 해당 루머들을 종식시킨다는 의미를 비롯하여 지금 까지의 3.5인치를 고수했던 아이폰 디자인이 새롭게 전환된다는 의미까지 포함하고 있을 것이라는 블로거들의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아이폰4S가 작년 10월 4일 이었던 점, 출시일자가 10월 14일 이었던 점을 감안했을때, 이번에 출시될 다음세대 아이폰(가칭 아이폰5)는 정확하게 1년 사이클에 준한 9월 일자가 될 것이라는 사실은 모두가 감지했었지요.

    그동안의 루머들을 통해서, 4인치 디스플레이와 19핀 Dock-Connector가 포함될 것이라는 소식. NFC를 기반한 모바일 결제 시스템이 본격적으로 다음세대 아이폰에 적용될 것이라는 다양한 추측이 일어나고 있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게 될 9월 12일, 한국시각으로 9월 13일 목요일 새벽에 그 실체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단지 다음세대 아이폰 만을 위한 이벤트가 아닌 아이팟 계열 및 아이패드를 위한 미디어 이벤트가 될 것이라는 소식도 함께 전해졌습니다. 일련의 제품 사이클에 비춰봤을때, 아이팟 계열의 리모델링이 없었던 점을 감안했을때 아이팟 나노, 아이팟 터치(분명 다음세대 아이폰과 동일한 사이즈로 업그레이드 예정), 아이패드의 7인치 버전인 아이패드 미니가 공동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올해초 아이패드의 3세대 버전이었던 '뉴 아이패드'가 나왔던 점을 고려했을때 아이패드의 전략적 뉴 모델인 7.x 모델 급인 아이패드 미니는 기존 태블릿 시장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레티나 디스플레이 기반의 모델로 재 탄생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iMore>


    단순한 아이폰 만을 위한 미디어 이벤트를 벗어나, 팀 쿡이 리드하는 새로운 아이팟/아이폰/아이패드를 재정리 하는 9월 이벤트로 재탄생될 것으로 루머들을 통해서 점쳐지고 있습니다. 그간의 유명 일간지를 비롯한 애플 루머의 확실한 근원지로 알려진 월스트리트 저널의 올씽스디지털(AllThingsD) 에서도 그간의 루머들에 대해 힘을 실어주는 정보를 칼럼리스트 'John Paczkowski'가 9월 12일 일자를 공식적으로 리포팅 했는데요. 비로써 iMore를 비롯한 영국의 가디언(Guardian), 기즈모도(Gizmodo) 등의 소식들에 대해 신빙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IMore was first to report that the company has scheduled a special event for September 12, and now we’ve confirmed it as well. Sources tell AllThingsD that Apple is currently planning an event for the week of September 9th, with Wednesday being the date on which it will likely be held. And while we haven’t yet confirmed the event’s focus, history suggests it will indeed be the new iPhone.

    - via : http://allthingsd.com/20120730/apple-stocks-up-on-components-for-fall-product-launch/

    <원 출처 : iMore - http://bit.ly/M7euo8>


    이제 새롭게 정리되어 출시될 애플의 새로운 스마트폰, 다음 세대 아이폰을 기다릴 차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이폰4를 소유하고 계셨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이번 소식이 9월 12일이 지나 하루 빨리 현실로 찾아와 2년 약정을 다시 반기게 될 날을 기다려봅니다. 4인치의 다음세대 아이폰, 뭔가 기다려지는 이유는 뭘까요?



    고맙습니다. // 새우깡소년 드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