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타블로그 서비스 블로그코리아, 운영사 변경 - 미디어유에서 굿바이
    떠들어볼만한 얘기 2012. 1. 2. 09:16

    국내 메타블로그 서비스의 양대축이었던 올블로그와 블로그코리아, 그 시작과 부흥시점은 서로가 달랐으나 오래전부터 각각의 서비스가 추구하였던 모델은 단 하나였지요. 올블로그 서비스는 군더더기를 덜어내는 일련의 과정을 거치고 있고, 올블로그만이 아닌 위드블로그, 두포크(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의 서비스를 유지하면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한편 블로그코리아는 국내 메타블로그 서비스 시장에 대한 잠재적 위기요소들이 발생하면서 서비스의 모습들이 차츰 줄어가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블로그코리아 주관 운영사였던 미디어U(미디어유코프)는 온라인 미디어 대행사로써도 다른 일들을 했었는데요.

    이미 작년이 되어버린 2011년 12월경에 기존 블로그코리아 운영사 (주)미디어유코프에서 (주)휴젠웍스로 변경된다는 블로거 Pessi2012님의 글을 보니 순간 놀랐습니다. 서비스가 그대로 양도된다는 이야기인데요. 그래서 블로그코리아를 찾아가보니 서버이전 작업을 한다는 공지가 달랑 한페이지로 만들어져 보이더군요.

    *참조 블로거 포스트 : 국내 원조 메타블로그 블로그코리아 운영사 변경!!


    서버 이전 작업은 12월 26일을 기해서 진행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블로그 유입경로(리퍼러)에 계속 블로그코리아가(http://blogkorea.net) 잡히는 것을 보니 어디선가 계속 블로그 DB는 돌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작년에도 조금조금 블로그코리아에서 유입 경로가 잡히는 것을 봐서 서비스가 다시 기사회생 하는건가 의문을 표했지만 이렇게 서비스가 타 회사(미디어유코프에서 휴젠웍스)로 변경되는 것을 보니 마음이 아픕니다.

    잠시 서비스를 리뉴얼 준비하겠다던 2011년 여름철의 공지가 생각나네요. 보다 더 나은 서비스로 개선되어 블로거들의 메타서비스로, 그리고 소셜 미디어 시장에 맞춘 시장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노력으로 나오겠다던 그 그림은 완성되지 않은채 새로운 회사로 넘어가게 되나봅니다.


    잠시 서비스가 완벽하지 못하나 위의 그림처럼 계속해서 들어올 유입경로를 보면서 블로그코리아 서비스가 어떻게 달라질지 지켜봐야 겠네요. 올블로그에 수집되는 글들도 점차 줄어가고 운영부분이 조금 소홀해지는 느낌은 있으나 어떻게든 국내 블로고스피어가 한창 붐이 일었던 2006~2008년의 그 모습들이 잊혀지지 않고 계속 살아남았으면 합니다. 어떻게든 국내 블로고스피어가 부흥기를 맞는 그날을 기다리면서 말입니다.

    새롭게 나타날 블로그코리아 - (주)휴젠웍스 - 의 모습을 기다려봅니다.

    아래는 블로그코리아 사업영업양도 공지글.


    참고 URL : http://www.blogkorea.net/bnmsvc/help_change.jsp





    고맙습니다. // 새우깡소년 드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