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연 후기] 블로그, 미디어와 공공서비스로의 확대 - 스스로넷 강연을 마치고떠들어볼만한 얘기/소소한 이야기 2009. 11. 19. 11:37
지난 경남도민일보 강연 이후, 아시는 분의 소개로 서울특별시 청소년미디어센터(이하 스스로넷)에서 청소년 지도사 및 관련 공무원 분들을 모시고 "블로그, 미디어와 공공서비스로의 확대"라는 주제로 강연 및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총 1시간 30여분간의 강연/교육이었으나, 모든 시간들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하려고 부단 노력을 했습니다. 강연을 경청하시는 20여분 가량의 직원분들 모습이 너무나 보기 좋더군요.
주제에서도 보면 알 수 있듯이. "공공서비스"와 정부에서의 블로그 활동에 대한 사례를 알고 싶다는 요청이 있어 그 부분에 대한 해외 사례 중심으로 이야기를 진행했습니다. 국내의 블로그 활동 보다는 해외의 블로그 활동이 워낙 임팩트 있고 커뮤니케이션 중심으로 이뤄진다는 국내 사례(블로그)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갔습니다.
TNM에 계신 몽양부활님, 최근에 독립 선언을 하신 전 에델만의 쥬니캡님의 블로그 및 관련 프리젠테이션 글들을 인용하면서 강연/교육에 도움을 받았습니다.
스스로넷에서 동영상 촬영도 해주셔서 추후에 편집이 끝나면 공유해주신다고 하셔서 못다한 이야기는 동영상으로 함께 대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연/교육 자리에 함께 해주신 서울특별시 청소년 미디어 센터 직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본 자리를 만들어주신 서울특별시 청소년 미디어 센터 보도국 직원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본 강연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은 Keynote로 제작하여 PDF로 변환, Slideshare로 공유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