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영상으로 말하다]뉴질랜드 vs 대한민국(다이나믹 코리아)
    Marketing+ 2009. 1. 5. 22:57


    뉴질랜드 광고 동영상 Full Version


    뉴질랜드 광고 동영상 CF Version

    뉴질랜드 관광청이 100% Pure New Zealand 를 필두로 보여주는 홍보 동영상 인데요.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서 화제가 되었던 동영상 입니다. 순수한 자연을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솔직하게 보여주고픈 관광청의 메시지가 잘 드러나 있는 작품인 것 같습니다.

    아래의 두가지 영상은 위의 풀버전을 테마에 맞춰서 재편집된 것으로 `각주'로 붙은 타이틀에 맞춰서 잘 보면 그에 따른 분위기를 동영상으로 엿볼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홍보 동영상 - 신다는 Activity 편


    뉴질랜드 홍보 동영상 - 뉴질랜드 사람과 문화편

    그렇다면 한창 인기를 타던 "다이나믹 코리아(Dynamic Korea)", 대한민국 홍보 영상은 어떨까요? 문화재와 서울 거리, 여러가지 문화 아이템을 전세계인에 보여주고자 했던 그 영상 기억나시나요? 하지만 최근의 다이나믹 코리아에서는 그런 것들이 없는 선수들의 인물 캐릭터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제는 자연과 문화 유산보다는 사람이라는 테마를 보여주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들에게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한 국토와 자연이 있습니다.

    독도 문제로 자칫 소홀해지는 국민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스포츠 아이템으로 풀어가는 의도는 무엇일까요?


    국내 홍보용 - 박주영 편


    국내 홍보용 - 김연아/박태환 편


    다이나믹 코리아 2007 - 2007년 버전

    색다른 영문판 다이나믹 코리아 버전이 있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알리는 영상 말입니다. 일제 식민지 시절을 토대로 어려운 시기를 보여주는 제대로 된 홍보 영상 말이지요.


    다이나믹 코리아 영문편


    독도 영문 영상

    독도 관련 이야기들이 잠시 잠잠해졌네요. 하지만 대한민국에게 있어 영토는 수많은 옛 선인들이 담지 못한 한과 얼이 담긴 숨은 이야기가 많습니다. 2008년에는 숭례문이 불타 없어지고, 독도 분쟁으로 한국 국민들은 많은 상처를 입고 있습니다.

    하지만, 뉴질랜드 광고 처럼 자랑스럽게 내놓을 자연 경관 마저 점점 없어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과 얼마 차이도 나지 않는 나라의 국가 이미지 홍보 영상에 왜 독도를 중심으로 하는 포효가 담겨지지 않을까요?

    동영상으로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지만, 많은 아쉬움이 있습니다. Sparkling Korea라 해서 많은 외국 관광객을 유치하려는 의도는 좋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대한민국의 역사를 보여주는 시도, 뉴질랜드 처럼 아름다운 천연 자연이 없어지는 이때에 제대로 된 Dynamic Korea 2009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Korea Sparkling Commercial Version.


    Korea Sparkling Publicity 2007

    참조 사이트 : 반크 이야기 http://prkorea.org/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