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WALL E

<관련 영상 집중 보기: http://movie.naver.com/movie/mpp/mp_preview.nhn?mid=9188 >

최근 개봉한, 8월 6일 개봉한 PIXAR 애니메이션 개봉작 "WALL E(월 E)"를 혼자서 2번이나 보고야 말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완전히 빠진것이죠. 배경화면도 그렇고, 메신저 사진, 핸드폰 바탕화면까지 바꾼거 보면 대단한 임팩트를 준 것 같습니다.

내용은 스포일러 같아 영화 줄거리 사이트의 내용을 잠시 담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텅 빈 지구에 홀로 남아 수백 년이란 시간을 외롭게 일만 하며 보내던 월-E (WALL-E: Waste Allocation Load Lifter Earth-Class, 지구 폐기물 수거-처리용 로봇). 그런 그가 매력적인 탐사 로봇 ‘이브’와 마주친 순간, 잡동사니 수집만이 낙이던 인생에도 소중한 목표가 생긴다.

이브는 지구의 미래를 결정할 열쇠가 우연히 월-E의 손에 들어간 사실을 알게 되고, 고향별로 돌아갈 날만 애타게 기다리는 인간들에게 이를 보고하기 위해 서둘러 우주로 향한다. 한편 월-E는 이브를 뒤쫓아 은하를 가로지르며, 스크린 사상 가장 짜릿한 상상이 넘치는 어드벤처를 선사한다. 이제껏 꿈에서도 볼 수 없었던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우주에서 펼쳐지는 월-E의 환상적인 모험! 애완용 바퀴벌레, 용맹스럽지만 어딘가 나사가 빠진 듯한 사회 부적응 로봇 군단 등 일련의 유쾌한 캐릭터들이 여기에 동참한다.

<네이버 영화>

영화를 혼자서 보게된지가 좀 되긴 했지만, 나름대로 이렇게 혼자 재미나게 웃어본 영화는 얼마되지 않을 것입니다. 월 E가 주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모습과 Eve의 날카로운 섬세함에 남녀노소 누구나 계몽적인 이슈를 가슴속에 충분히 안을 것이라 장담합니다.

우선적으로 지구의 환경을 어떻게 해서든지 복구하려는 의지가 영화속에서 흘러 나왔고, 로봇과의 사랑을 통해서 인간이 추구하는 이상향이 그대로 미래의 모습에서도 실현되어 로봇까지 전해지는 모습에 "사랑"의 아름다움을 마음 한켠 따뜻해지는 모습으로 볼 수 있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월E는 슈퍼능력을 가진 것 같습니다. 소중한 목표를 가지고 그 목표를 오래 가지고자 자신이 아껴오고 수집하던 것들을 이브에게 보여주는 모습에 "사랑"이란 그런 것이야! 하는 감동을 주던 것. 참으로 인상적이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젠가는 지구의 모습도 저렇게 되겠지? 상상도 해가면서, 결국 이 시대를 지켜나가는 것은 바로 인간, 우리, 로봇이 방향을 잡아주기는 했지만, 언젠가는 책임질 날이 올것이라 상상해봅니다.

월 E 관련 컨텐츠를 찾다보니 여러곳에서 즐거운 자료들이 나오던 차에, 실질 월 E 로봇이 있는 것을 깜짝 놀랐습니다. 그리고 디즈니 영문 사이트에서는 위젯도 아래와 같이 설치할 수 있도록 해놓아서 컨텐츠 확산 및 유통에 대한 위치는 어느 이상 올라왔구나 하는 생각마저 해보게 됩니다.


실제 WALL E 모습(아래)



영화 `월E'에서는 청소로봇 "월 E"와 생물체 탐사 로봇 "Eve"가 나옵니다. 간략한 캐릭터 소개는 아래와 같으며 그 이외에도 무수한 로봇이 나오지 검색을 통해서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 여러분에게 기회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쿵푸팬더에 이어 월E까지, 헐리웃의 애니메이션 습격은 어김없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PIXAR에서 할수 있는 이만한 컨텐츠를 쏟아내길 바라며, 간략히 영화평 및 감상기, 정리 후기를 남겨봅니다.

기본정보
애니메이션, SF, 가족, 코미디, 멜로/애정/로맨스 | 미국 | 104 분 | 개봉 2008.08.06

감독
앤드류 스탠튼

출연
벤 버트(월-E / M-O 목소리), 엘리사 나이트(이브 목소리), 제프 가린(선장 목소리) 등

등급
국내 전체 관람가   

공식사이트
http://blog.naver.com/walle2008,
http://www.walle2008.co.kr/
http://disney.go.com/disneypictures/wall-e/





신고
 


Currently 4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muzeholic.tistory.com BlogIcon Μųźёноliс   :  앗...월E 위젯이 있었군요~ 트랙백 걸고, 위젯은 업어가겠습니다. ^^:;
    2008.08.14 21:06 신고  Reply  Edit
  2. Favicon of http://witheo.net BlogIcon THE-O   :  무슨 영화를 볼까 고민중이었는데, 저도 월·E를 봐야겠네요..
    좋은 글 감사해요~ ^^
    2008.08.14 22:35 신고  Reply  Edit
  3. Favicon of http://jinks.tistory.com BlogIcon 아르도르   :  실제 월E 너무 신기하네요^^
    2008.08.15 00:38 신고  Reply  Edit
  4. Favicon of http://wityworks.tistory.com BlogIcon 쟌나비   :  창세기의 아담과 '이브(eve)'가 떠오릅니다. 이브는 곧 생명을 품게 되죠.
    2008.12.18 13:39 신고  Reply  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