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자도 알아야 할 여성고객 유혹 10계명
    Marketing+ 2007. 9. 14. 01:08

    출처: 매일경제신문 MK 바로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여성고객 감성만족지수(FEMI) / 화장품과 냉장고※
     
    기업들은 이제 살아남기 위해 여성 마케팅 전략을 새로 짜야 한다. 어떻게 성공적인 여성 마케팅을 전개해야 할지 이문규 연세대 교수에게 물어봤다. 다음은 여성 마케팅 10계명.

    1. 여성들에게 있어서 쇼핑은 삶의 즐거움이요, 휴식행위다. 그 즐거움과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라. 지나친 강요나 시간 압박은 금물이다.

    2. 여성들에게 있어서 쇼핑은 일종의 사회활동이다. 여성들의 구전(입소문)을 활용하여 상품을 광고하고 홍보하라.

    3. 여성들은 각자가 세상에서 가장 현명한 소비자라고 생각한다. 그 자존심을 세워줘라. 상품의 세세한 정보까지 친절히 제공하라.

    4. 여성은 품질과 가격이라는 상충적인 목표를 지향한다. 이 두 목표의 타협점을 찾아줄 수 있는 상품이 여성 소비자들에게 어필한다.

    5. 어떠한 감성 마케팅도 청결이 기본이 되지 않으면 사상누각이다. 깨끗한 화장실을 갖춘 매장이 더 많은 여성 고객을 끌 수 있다.

    6. 쇼핑할 때 아이들에게서 해방시켜줘라. 아이들을 배려하지 않으면 여성들은 매장을 떠난다.

    7. 쇼핑할 때 남성(남편)에게서 해방시켜줘라. 남성들은 쇼핑 결과를 중시하지만 여성들은 그 과정을 즐긴다. 여성들이 쇼핑할 동안 남성들이 지루해 하지 않고 편안하게 기다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라.

    8. 상품을 만져볼 수 있게 하라. 여성의 소유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방법은 그들에게 시용(試用) 기회를 주는 것이다.

    9. 여성들은 각자를 개인적으로 인정해주고 알아주기를 원한다. "지난 번에 사 가신 블라우스 잘 맞으세요?"라는 점원의 말 한마디는 여성 고객을 감동시킨다.

    10. 여성들의 복잡하고 오묘한 감성세계를 이해하려면 비슷한 연령대의 여성 판매사원이 응대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참고기사:
    여성들 현대ㆍ신세계百서 만족감ㆍ생동감 느껴
    소비 90% 여성이 결정하는 시대
    여성고객 감성만족도, 어떻게 분석했나?
    [종합이슈]여성 고객 감성만족지수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