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주간의 루머를 뒤로 하고 이제 새로운 모습을 공개할 시간이 다가오고 있네요. 기존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던 아이패드 4세대와 과연 미니 시리즈를 내놓을 것이냐를 놓고 많은 이들의 추측을 낳게 했단 아이패드 미니 2세대를 곧 만나게 될텐데요.

본 포스팅을 정리하고 나면 약 9시간 후에 새로운 제품군이 전세계의 IT Geek 들에게 그 모습을 선보이고 있겠죠. 한국시각으로는 10월 23일, 미국시각으로 10월 22일 오전 10시에 시작되는 애플 이벤트. 그동안 나왔던 이야기들로 무엇이 공개될지 잠시 살펴보려 합니다.

10월 22일 이벤트 초대장 - We still have a lot to cover

'We still have a lot to cover' ... 좀 더 이색적인 새로운 것이 나올 수 있다라는 기대를 걸만큼의 이번 애플 이벤트 초대장. 'cover'의 단어를 보면 문명 아이패드의 스마트 커버가 떠오르고 있고 어떠한 모습으로 나오게 될지는 궁금해집니다. 분명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통해서 노출된 이미지만 봐도 새로 나온 아이폰 5S와 함께, 그리고 기존 아이패드 미니 시리즈와 유사한 형태의 베젤 및 외장 디자인을 가지고 나올 것이라는 이야기들이 즐비하고 있죠.

우선 인지해야 할 것은 새로운 제품, 아이패드 5세대 - 아이패드 미니 2세대 출현으로 인해 기존 아이패드 시리즈 들의 중고가가 어느 정도로 인하 될 것인지도 기대가 됩니다.

기존 아이패드 시리즈의 경우, 작년까지 아이패드 3세대가 큰폭으로 중고가가 떨어졌고, 아이패드 오리지널의 경우 예상 이상의 가격 하락은 없었죠. 분명 레티나 덕분이겠지만 오리지널 라인업 있었다는 이유로 그 가격을 고수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된 마당에 현재의 아이패드 레티나 4세대의 경우 얼마의 가격대로 중고가가 책정될지 두고봐야 겠지요.

분명 프리미엄 리셀러나, 애플 스토어 자체적으로 교환 프로그램을 공식적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새롭게 나오는 아이패드 기존 구매자들에게 얼마의 혜택이 주어질지는 각 매장을 찾아가서 견적을 받아봐야 하는 문제입니다. 저도 기대가 됩니다.(3세대 - High Resolution - 레티나 제품을 가지고 있기에 더욱 기대가 됩니다.)


더욱 얇아지고, 더 오래가는 배터리 수명을 지닌 아이폰 5S 수준의 <아이패드 5세대>

일련의 이야기를 정리해보면, 기존의 9.7인치 아이패드로서는 더욱 얇아지게 될 것이라는 단서를 하나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보급되어 있는 아이패드 4세대 보다 좌우 베젤이 축소되며, iSight Camera를 지닌 고성능 카메라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을 만큼 두께 대비의 높은 만족도를 줄 것이라는 의견인데요.

또한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미니에 사용될 스마트 커버의 경우 기존 소재에 변화를 주어 태블릿 커버로서의 재질 만족도를 끌어올린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림. 아이패드 5세대와 4세대의 평면 설계도 수치 차이 비교>


<그림. 새롭게 나오게될 아이패드 5세대와 기존 아이패드 3/4 세대 뒷판 모습>


<그림. 아이패드 5세대 블랙 - iOS 7을 입힌 모습 Leak Shot>

아이폰 5S가 새로운 프로세스와 보조 프로세스를 품은채 나와서 아이패드 5세대에 투입될 프로세스에도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죠. 특히 A7X라고 불리는 새로운 칩의 탑재로 9.7 인치 아이패드 성능에 또 다른 힘을 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러한 것에 대한 배경은 분명 High Resolution 으로 나오게 될 디스플레이 영향도 있겠지만, A7X 칩 자체가 64비트 아키텍쳐를 싣게 될 것이라는 기술적인 퍼포먼스 업그레이드가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이 점은 분명 키노트 중간에 필립 쉴러 부사장이 설명을 해주겠죠. 기존 아이패드 라인업 대비 몇배의 성능 업그레이드가 있을지 두고볼 문제!!! - 최근 애플의 PC 판매율 저조, 태블릿 세일즈 증가를 봤을대 아이패드 라인업을 PC 대용품으로 사용하는 일반 사용자들의 니즈를 봤을 때는 카메라와 함께 태블릿 자체를 고성능 PC 보조 수단으로 끌어올릴 가치가 충분합니다.

그 이외에 8백 메가픽셀 수준의 성능 향상을 이끈, 서두에서도 이야기 했던 카메라 센서 업그레이드, 기존 실버로 단일화 되었던 아이패드 뒷판 색상도 화이트와 실버, 블랙이 이끌게 될 것이라는 추측들도 있는데요. 이는 아이폰 5S와 동일하게 색상 라인업을 가져가기 위한 방법일 수도 있겠죠. (물론 두고 봐야 합니다 ... )


<그림. Touch ID가 투입될 것이라는 추청을 낳은 이미지 한장>

아이폰 5S가 나오기전 부터 Fingerprint 기술 문제를 놓고 다양한 루머가 되었고, 이번에도 아이패드 5세대 까지 이러한 문제가 연장선 상에서 논의되고 있습니다. 일부 기술 애널리티스트는 아직 Touch ID 적용은 시기 상조다. 다음 제품에 나올 것이다 라는 이야기가 있지만 iOS7 피쳐를 고려하였을때, 애플이 금번 아이패드 5세대는 관련 기술을 적용하여 아이폰 5S와 동일 선상에서 적용할 것이라는 이야기도 멈추지 않고 있지요. 물론 이 부분도 키노트 중간까지 기다려봐야 겠지요.

이러한 다양한 이야기를 가지고 애플 미디어 이벤트에서 공개될 아이패드는 전세계에 공식적으로 11월 1일에 라이브가 될 것이라는 출시 날짜 루머까지 함께 돌고 있습니다. 아이폰과 유사하게 약 1주일여 시간을 두고 글로벌 상에 동일한 배포가 시작되는데요. 한국은 과연 언제쯤 받아볼 수 있을까 내심 기대가 됩니다. 아이패드 5세대도 그렇지만 저는 아이패드 미니 2세대가 제일 주목됩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과연 탑재할 것인가? <아이패드 미니 2세대>

사실, 아이패드 미니가 처음 나왔을때 기대반 우려반 이었지만 예상외로 아이패드 미니가 점유하고 가는 시장이 아이패드와 함께 크게 차지하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아이패드 미니는 나름대로 여성 고객들과 이동성을 강조하는 유저들, 9.7인치 아이패드 공급이 이뤄지지 않는 또 다른 시장에서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더라구요.

특히 아이패드 미니 사용자, 잠재 사용자들에게서 해상도 업그레이드를 놓고 많은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금번 10월 22일 애플 이벤트의 주요 예상 이슈는 바로 'High Resolution'이 그 주인공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외형은 기존 아이패드 9.7 인치 모델 디자인 까지 바꿔놓을 만큼 기본기를 탄탄히 해놓았고 디자인 대신 색상이나 베젤의 두께 부분을 달리하여 배터리와 디스플레이의 주요 Feature를 개선하는 형태로 가져갈 것이라고만 예상을 합니다.

디스플레이의 해상도가 커지게 될 경우 있을 배터리 용량 문제도 함께 따라가야 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주목해서 키노트를 봐야겠지요. 기존 배터리 시간이 10시간 이었는데요. 12시간 정도의 대기시간이 늘어나는 이슈.

기존 A5 CPU에서 A6 CPU로의 레벨 체인지가 있다면 좀 더 매력적인 아이패드 미니가 되어 좀 더 많이 사랑받겠죠? 더욱 주목할 것은 아이패드 5세대와 iSight Camera는 8백메가 픽셀의 화소를 가져갈 것이라는 이야기들이 나왔다는 사실. 적지 않은 변동에 놀라운 성능 변화라면, 가격 변동이 있더라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 ---

출처 1) What to expect from Apple's Oct. 22 event: iPads, Macs, Mavericks & more http://bit.ly/1cb3rwO

출처 2) Retina iPad mini forecast to outsell thinner 'iPad 5' nearly 2:1 http://bit.ly/1ba92Ox

출처 3) Apple confirms October 22nd event, still has 'a lot to cover' http://engt.co/17suGuZ

출처 4) Tune in Oct. 22 for new iPads, Mac Pro details, MacBook Pros, and Mavericks http://bit.ly/15ZAZJc

출처 5) Apple to hold London satellite stream of Oct. 22 event, private stream for employees http://bit.ly/1fShXKm

출처 6) Apple sends invitations to October 22nd event: 'we still have a lot to cover' http://bit.ly/1ba9vAn

출처 7) Apple to Hold Simultaneous Satellite Event in London for October iPad Unveilings http://bit.ly/1cb3Qiz

출처 8) Analysts speculate on iPad Mini Retina availability, 64-bit http://cnet.co/1cb3SXV


* 개인적인 생각에 많은 루머들과 함께 묻어져 나오는 'Mac OS X Mavericks / Mac Pro or Macbook Pro 라인업 발표' ... 크게 비중이 없이 Mac OS X 공식 출시만을 알릴 것 같네요.

* 급번 이벤트를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위성 생중계, 특히 영국이나 일본 오피스 및 관계자에서 라이브 중계 할 것이라는 이야기 있는데요. 새벽에 키노트 중계를 보시는 분들은 Apple의 PR/Press 창구의 공지 사항을 유심히 살펴보셔야 할 겁니다.

* 정말 개인적으로 블로깅, 오랜만이네요 ... 너무 게을러졌어요. 부지럼을 더 떨어야겠습니다!!! :-(



박충효 // 새우깡소년 드림

고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Currently 댓글이 없습니다.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