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2012년) 9월에 출시되었던 패러렐즈 데스크톱 8이 한차레 이후의 업데이트(11월) 이후 지난 6월 11일에 공개된 맥OS 10.9 매버릭스에 대처하기 위한 최신 업데이트 버전을 발표했네요.(기존 버전도 잘 쓰고 있는데 ... 때마침 개발자 버전에 맞춰서 빠르게 업데이트를 해주었네요. 역시나 빠른 대응으로 데스크톱 가상화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패러렐즈(Parallels, www.parallels.com) 답네요! 


금번에 업데이트 되는 패러렐즈 데스크톱 8은 기존 맥(Mac) 사용자들을 위한 최신 버전으로 또 하나의 찬사를 받을 것 같습니다.(윈도우 7과 윈도우 8을 위한 데스크톱 가상화 머신에 새로운 10.9에 최적화 하기 위한 셋팅을 마무리 한 것이지요)

이번 업데이트 버전은 애플의 새로운 맥 운영체제인 ‘Max OS X 10.9 매버릭스(Mavericks)’의 개발자용 프리뷰 버전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WWDC 2013에서 공개한 시점인 6월 11일 이후 만 10일만에 빠른 대응입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저는 아직 매버릭스를 구경하지 못했지만 기존 패러렐즈 8이 대응하는 3D 그래픽의 성능, 윈도우 시작시 25% 빨라진 기능 그대로 구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된 안내는 패러렐즈 공식 블로그에서 사양을 확인할 수 있네요. 또한 Appleinsider 에서도 관련 사항 스펙에 대해 그대로 정리해주고 있습니다. 패러렐즈 8을 쓰고 계신 분은 금번 업데이트 - 개발자 씨드를 적용하신 분 - 를 유심히 살펴보세요)

현재 Mac OS X 10.9 매버릭스는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 회원에게만 사용 가능하며, 패러럴즈 개발자 프리뷰(PD8)과 OS X 매버릭스 호환은 패러렐즈 데스크톱 빌드 (8..0.18494)로 최신 업데이트를 한 이후 관련 시점에 공개된 패러렐즈 블로그에 게재된 설명서를 참고하면 된다고 합니다.(기존 기능은 그대로 보유하고 있으니 말이죠)

패러렐즈/PD8은 윈도우, 마운틴 라이온, 라이온, 리눅스, 크롬 운영체제 등을 지원하는 데스크톱 가상머신으로서는 유일하게 최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특히 소프트웨어, 모바일, 웹 개발자들로 하여금 여러 운영체제를 안전하면서도 동시에 시험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개발용 기기 손상 없이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 시험이 가능하게 하여 사용자들에게 유료금액을 부담해야 하지만 지속적으로 필요해지는 제품임은 분명합니다. 디스크 용량 및 메모리 용량 분배만 잘 한다면 그야말로 매버릭스에서도 가상 윈도우를 제대로 돌릴 수 있어 용이하긴 합니다.

주변분들의 경우, 별도 가상화 머신을 사용하지 않고 부트캠프나 VM을 쓰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간혹 디스크 문제(최근에는 Flash SSD를 사용하면서 이러한 부담이 없어졌지요)로 어려움을 경험하신 분들이 있었지요. 요즘은 비디오 메모리와 기존 메모리 설정 문제로 곤욕을 치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군요. 패러렐즈 사용하시다가 문제가 있으면 PD8 사이트에서 FAQs를 참고하면 왠만한 문제 사항은 해결되더군요. 

금번 PD8에 대한 추가 문의나 시험판 다운로드는 http://www.parallels.com/desktop을 통해 참고 가능합니다!

참고)

1. Parallels 8 now available with 30% faster 3D graphics, 25% faster Windows startup

2. Parallels Desktop 8 update enhances support for Windows 8


박충효 // 새우깡소년 드림

고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Currently 댓글이 없습니다.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