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pple Special Event, 8월 7일 New iMac/아이맥
    떠들어볼만한 얘기/Apple & Mac Story 2007. 8. 8. 14:48
    사용자 삽입 이미지

    The new iMac....Seeing is believing 이라는 테마를 안고 8월 7일, 미국시각 오후에 나타난 iMac.

    애플, "PC 버리지 않았다"..신형 아이맥 공개(네이트 뉴스>경제 IT)
    애플, 아이맥 신제품 공개(네이버 뉴스> IT/과학 > Zdnet Korea)

    캘리포니아 애플 본사에서 스티브 잡스가 알루미늄으로 변신한 iMaciLife 08, iWork 08을 keynote로 선보였다. 어찌보면 이번에 나온 새로운 라인업은 레오파드와 함께 보다 나은 힘을 애플에게 실어줄 무기가 아닐런지.

    iMac은 알루미늄 바디에 글로시 와이드 스크린을 탑재하면서 recycle 정책에 한발 나아간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Mac은 17인치 라인업을 줄이고 20인치와 24인치를 기본으로 Intel core 2 duo 2.0/2.4/2.8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램은 최대 4기가까지 확장 가능하는 고사양 스펙을 기본으로 일반 윈도우 기반 데스크탑이 누리지 못하는 일체형 PC 라인을 갖추는 것에 Mac Pro, Macbook, Macbook Pro에 이어 Mac 라인업 사업의 지지 않은 태양으로 군림하기 위한 Loyalty 기반 고객을 계속 유지하는데 일조를 할 수도 있지 않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양은 높이고, 가격은 줄이는 염가정책을 기반으로 Apple은 Mac OS X를 대중화 한다는 연막작전을 이제는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20인치는 2.0/2.4, 24인치는 2.4/2.8 인치로 해서 프로세서 사양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구입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추가 옵션까지 제공하는 효율적인 장사 역할을 제대로 하는게 아닌가?

    >Apple New iMac Ad
    >Apple New iMac Design
    >Apple Special Event Day, Aug 7th in Apple Inc HQ CA
    >Apple announces new iMacs with aluminum enclosure, glass displays

    0123456

    이번에 The New iMac이 나오면서 컴팩트하게 변한 유선 keyboard와 Bluetooth 2.0 기반 keyboard가 기존에 Mac 제품을 쓰는 유저들에게는 급! 지름신이 나올 수 있게 하는 진정한 사용자 기반의 Gadget이 되지 않을런지;; 한국에는 과연 언제 모두 들어오게 될지 궁금하기만 한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iMac에 이어 iLife 08iWork 08은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8월 7일 이후에 출시되는 Mac 제품에는 번들로 제공된다고 한다.

    대체적으로 모든 구성품들이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그중에서 스티브 잡스 회장의 Keynote에서 두드러졌던 것은 iWork 08의 keynote가 큰 변화를 거쳤다는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30일간 사용해볼 수 있는 Trial Version도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다는 체험의 기회도 있으며, 한국 사용자들에게는 조금의 시간이 필요할 듯 하다.

    iWork 08에 추가된 것 중에 하나는 MS Office의 Excel이 "Numbers"라는 이름으로 나왔다는 것, 이는 MS Office와의 "Widely comaptible"을 목적으로 함께 구성되었고, Mac에 최적화된 사양으로 나왔다는 것에 큰 주목을 해 볼 수 있다. 이제는 Macbook Pro에서도 제대로 된 sheet작업을 할 수 있는 날이 왔다는 것, MS Office 07버전의 Mac용을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것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iLife 08은 큰 변화가 없이 기존 구성품목의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Mac의 web gallery를 보강했다는 것에 주목! .Mac이 우선적으로 내보이는 web gallery는 iPhone이나 iPod과 같은 사진을 저장할 수 있거나 photo를 공유할 수 있는 목적에 중점적인 핵심 core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에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Movie 08
    >iLife 08 30day's Trial
    >iPhoto 08
    >iWork 08 30day's demo available
    >iLife 08 Hardware Up to date offer

    마지막으로 iMac과 iWork 08, iLife 08과 함께 업그레이드된 Mac Mini는 그야말로 "아담사이즈" Mac으로 손색이 없는 중저가 사양으로 Apple Cinema Display와 함께 적절한 sub Mac으로 역량을 발휘해줄 미니 Mac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는 Apple Inc의 상반기, 2007년도 회계년도를 마치는 모든 제품들이 균형을 맞춰가면서 차곡차곡나왔다. 하반기 10월달에 나올 Mac OS X 10.5 Released "Leopard" 만이 나와준다면 Apple의 라인업은 2007년을 마무리하고 2008년을 기다리면서 iPod 6G를 기다리게 될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