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임즈에서 발빠르게 다음 세대 아이폰 소식보다 긴급하게 해당 소식을 알리는군요. 이미 시장에서는 구글의 넥서스 7이 국내 전파인증을 받아서 출시를 앞두고 있고, 아마존은 중국 Foxconn 공장에서 비밀리에 스마트폰을 만들고 있을 즈음 뉴욕타임즈는 애플의 미니 아이패드(mini iPad)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제는 애플에서 나와줘야 한다는 소식을 재정리하는 것 같아 보입니다.


Mockup of 7.85-inch iPad next to an iPad 2 (courtesy of CiccareseDesign)

우선 정리를 해보지요. 이미 애플에서는 '아무도 예상치 못할 뉴 아이패드의 미니멀 버전'으로 대표되는 9.7 인치 이후의 7.85 인치 모델의 미니 아이패드를 준비하고 있었다는 대략적인 추측성 기사 입니다. 넥서스 7의 미국내 판매 시점과 킨들 파이어의 보다 큰 사이즈의 화면이 나올 것을 대비한 오는 가을(그러고 보니 가을엔 iOS 6 출시도 있고, 그 이전에는 Mountain Lion 마저 나오는 시기라서 물밀듯한 썰물이 IT 시장을 뒤흔드는 때가 되겠네요)에 내놓겠다는 정보입니다.

NYT Says iPad mini Coming This Fall for "Significantly Less" Than $499 - http://bit.ly/LsxqCc

이번에 나오게 될, 아니 나올 수 있는 미니 아이패드의 경우 기존의 애플 역사를 되돌아 갔을때 유사한 케이스가 하나 있지요. 말 그대로 'nano' 시리즈에 대한 향수 이지요. iPod이 나온 이후 iPod nano가 선을 보였고, 그 이후 iPod touch가 세상에 눈을 뒤흔들었다면 이번 나오게 될 미니 아이패드의 경우 iPad nano(아이패드 나노)로 이름을 달리하여 나올 수 있다는 다양한 추측을 내놓고 있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



만약 스티브 잡스가 살아있었다면 절대 내놓게 되지 못할 아이패드 나노가 되겠지만, 팀 쿡의 전략상, 필 쉘러의 마켓 드라이브를 고려했을때 적절한 시기에 맞춰 7인치 태블릿 시장을 노려봄직한 시도라고 보여집니다. 물론 기다려봐야겠지만요.

어느 시점에, 어떤 형태의 이벤트로 공개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단지 여러가지 추측성 기사들과 증거들로 봤을때는 올해 가을 500달러에서 1달러 부족한 499 달러에 시장에 풀리게 되겠지요.

월스트리트 저널지와 불룸버그에서는 'iPad mini(아이패드 미니)'로 이름을 정리했지만, 미니 보다는 나노 시리즈가 되어 나올 수 있음을 개인적으로 기대만 해보겠습니다.

NYT: Apple's 7.85-inch iPad to be released this fall with sub-$499 price - http://bit.ly/M3aWES

Purported "iPad mini" engineering samples. | Source: GottaBeMobile

19핀 Dock-Connector가 탑재될 가능성(이는 다음세대 아이폰에서 유력하게 적용될 피쳐로 꼽히고 있지요, 이미 충전 젠더에 대한 목업까지 루머까지 나올정도이니 ... )이 있고, 개발자 버전 Mock-up이 7인치로 시중에 돌게 되면서 사람들의 기대심리를 매우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Smaller iPad Costing "Significantly Less" Than $499 Coming This Fall, According to NYT - http://bit.ly/M3bdYg


499달러의 가격 경쟁력, 그리고 기존 삼성전자의 갤럭시탭 7인치, 구글 넥서스 7, 아마존의 킨들 파이어 7인치 모델에 비춰봤을때 뒤늦은 시장 진입이라는 여러가지 장벽이 있지만, 기존 9.7 아이패드 - 아이패드 2 - 뉴 아이패드를 뒤돌아봤을때 이번 출시가 그대로 진행된다면, 5인치 스마트폰 시대에 이은 7인치 태블릿 시장에서의 선전을 예상해봅니다.(이제는 아이패드를 가방 속에 잘 넣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아지겠어요! ㅎ)

레티나 시리즈로 옮겨가고 있는 애플의 디스플레이 전략에 맞춰, 7인치도 그에 맞춰서 아주 싼 가격에 나올수 있음을 점쳐보면서 루머 소식을 오랜만에 정리해 봅니다.(반기는 분들 몇몇 있겠지요?)


고맙습니다. // 새우깡소년 드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Currently 댓글이 없습니다.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