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포그라픽] 페이스북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소셜 랜드마크 - 한국은 롯데월드가 TOP
    떠들어볼만한 얘기 2012. 6. 21. 09:52

    빅데이터~빅데이터, 요즘엔 이 키워드 빼놓고는 이야기 할 수 없겠지요. 페이스북이 그동안의 체크인 데이터를 토대로 전세계 25개국의 주요 소셜 랜드마크(social Landmark) 를 뽑아보았다고 합니다. 엄청난 수의 체크인 정보 중에 그것도 25개 국가. 그중에서 대한민국의 주요 랜드마크/유명 관광지도 포함이 되어 있더군요

    개인적으로 Social Interest Graph 관련해서 계속 공부를 하고 있는데, 이런 데이터 결과치는 분석력을 총동원하게 끔 말초신경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내용인것 같아요.

    별도의 체크인 Methodology를 공개하고 있지만, 3rd Party를 통해서 체크인 된 것도 모두 포함하는 수치라고 하네요. 25개 나라/도시의 주요 랜드마크 랭크를 보니 아래와 같았다고 합니다.

    1. 스포츠 스타디움/체육관이 7군데로 가장 많았으며

    2. 공공장소 - 광장/공원/정원이 그다음이었고

    3. 대중 공연 장소, 운집 가능한 공원

    4. 콘서트 홀

    5. 쇼핑센터/쇼핑 몰

    의 체크인 정보가 그 다음을 이었다고 ...

    오스트레일리아 부터 브라질, 그리고 모스크바와 서울에 이어 일본 및 아르헨티나 까지 두루두루 걸친 랜드마크 들의 정보는 전세계 사람들의 이동 및 운집하는 장소의 공간을 잘 분석하는데 유용한 데이터 인것 같네요.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하시는 분들, 특히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소셜 캠페인을 구상하고 계시다면, 체크인 정보를 통해서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이벤트를 구상할때 참고할 내용이겠네요. 특히 글로벌 광고 캠페인 대행사 분들에게는 유용한 장소가 될 수 있을듯 합니다.

    특히 아래의 주요 소셜 랜드마크 시티는 8개만 중심으로 해서 뽑았는데.

    서울은 (1) 롯데월드 (2) 명동 (3) 코엑스 (4) 가로수길 (5) 이태원이 뽑혔네요. 정말 내외국인 들이 모두 즐겨찾는 한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이자 명소가 제대로 체크인 정보로 각광을 받았네요.

    참고 : http://on.mash.to/Ll6Wlk




    위 아래의 이미지 들은 페이스북 Newsroom에 공개된 인포그라픽 내용이며, 해상도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이미지 경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선정된 @happylotteworld (롯데월드)는 이번 내용을 알고 있을지 궁금하네요. 트위터라도 알려줄까요? 아님 페이스북 페이지 타임라인에 축하한다고 메시지라도 써줘야 할지 ...



    25개국 국가중에 여러분들은 얼마나 가보셨는지요? 한국을 제외하고서라도, 24개국 주요 랜드마크 중에 어느 곳을 가보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구요. 페이스북에 집결되는 매우 많은 데이터들을 활용해서 이렇게 좋은 결과 물을 뽑아낸 것을 보니 빅데이터 처리 기술, 특히 Interest Graph 를 통한 사용자 접근 빈도를 알아내는 것도 재미난 연구 과정이고 실제 서비스로 녹이는 것도 아름다운 모습인 것 같습니다.



    모든 이미지 출처 - Facebook Newsroom http://newsroom.fb.com/News/Social-Landmarks-Around-the-World-17e.aspx




    고맙습니다. // 새우깡소년 드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