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부터 2012년까지는 개인적으로 많은 일들이 있었고, 한단계 성장할 수 있었던 때이었던 것 같네요. 블로거로 활동하면서 개인적인 능력치가 2년새 그만큼 점프할 수 있었던 것은 소셜링크에서의 많은 경험이 있었기에 가능하지 않았나 싶네요.

소셜링크에서 있었던 2년 24일은, 새롭게 겪어본 PR 업계의 스토리를 접할 수 있었다는 것. 그리고 국내 시장에 소셜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환경이 정착되는 시작점에 합류하여 활동들을 할 수 있었다는 것에 큰 획을 그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2년간 부족한 '팀장'을 잘 보듬어주신 이중대 대표(@junycap) 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블로거로써는 외부 컨퍼런스 행사에서, 눈인사만 주고 받았었지만 언젠가 갑자기 함께 일해보자고 Offer를 주신 그때의 기억을 떠올리면 잘한 선택이라 생각되네요. 그것이 인연이고, 새로운 가르침의 장이라 생각합니다. 아마도 그런 가르침이 있었기에 새로운 곳, 또 한단계 성장할 수 있는 다른 기업체로의 이직이 있었지 않았나 싶네요.

소셜링크, 그 다음에는 코난테크놀로지.

<그림. PulseK.com>

소셜링크에서 2년간 쌓아온 소셜 커뮤니케이션 방법론을 토대로 진정성이 강한 소셜 커뮤니케이션 PR 대행 업무를 바탕으로 소셜 분석 플랫폼 서비스인 '펄스K' 팀으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펄스K'는 소셜 미디어 상의 여론 분석을 통한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 분석' 서비스로 기존 엠파스와 SK커뮤니케이션즈 '네이트'에 검색 솔루션을 제공하던 <코난테크놀로지>의 서비스사업팀이 런칭한 서비스 입니다. 아마도 국내에서는 다음소프트의 서비스와도 비교될 만한 것으로 모두 알고 계시죠?

앞으로 코난테크놀로지에서는 소셜분석서비스 업무를 진행하는데요. 구체적인 서비스 업무에 대해서는 차차 블로그를 통해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단 그동안의 소셜 커뮤니케이션 방법론을 접목해서, 펄스K에서 알려드리는 소셜 분석 결과물과 소셜 스코어에 대한 진정성, 정확성, 대외 인지도를 위해 뒤에서 열심히 연구하고 기획할 예정입니다.

이제는 제 블로그에서,

애플 소식 + 책이야기 + 소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이야기 + 소셜 분석 방법론/사례 + 웹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 + 소셜 비즈니스 브랜드 및 인덱스 와 관련된 이야기들이 차례대로 올라오겠네요. 점점 제 블로그가 색깔을 잃어버리는 건 아닐꺼야 하면서 써보고 싶은 이야기들이 많아지네요.

서비스 기획을 하면서 보다 진정성 있는 국내 소셜 커뮤니케이션 시장 발전에 미약하게나마 배경을 만들어보려 합니다. 아직도 성장중인 국내 소셜 커뮤니케이션 시장 발전에 있어 Listening - Analytics - Engagement 의 프로세스가 아직도 부족하다는 것을 매우 뼈져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자본우월주의가 어느덧 국내 소셜 커뮤니케이션/비즈니스 시장에서도 존재하나 봅니다. 누구나 모두 활용하여 편하게 소셜 대화를 보고, 대안을 마련할 수 있는 '펄스K' 서비스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소셜링크에서의 2년, 함께 해주었던 모든 멤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그 때의 모든 기억과 시간들이 지금의 이순간까지 많은 도움이 되어주었다는 것에 고개 숙여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코난'에서도 그때의 모든 경험들을 토대로 부지런히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펄스K(Pulsek.com)' 서비스 많이 애용해주세요. 부족한 점이 있다면 제 블로그에 서비스에 대한 방향성과 제안을 남겨주세요.



고맙습니다. // 새우깡소년 드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Currently 6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효정   :  건승이요!!
    2012/05/22 08:34  Reply  Edit
  2. Favicon of http://dayofblog.pe.kr BlogIcon 새우깡소년  :  
    효정 대리님!
    감사!!
    2012/05/22 08:51  Edit
  3. Favicon of http://allycho.tistory.com BlogIcon   :  팀장님, 새로운 곳에서도 화이팅 하셔요! 종종 뵙는 기회가 있길 기대합니다. :)
    2012/05/22 10:20  Reply  Edit
  4. 김호   :  축하합니다. 박 팀장님. 지난달에 코난 테크놀러지에 구경갔었는데 좋은 회사이더군요. 좋은 경험 쌓으시길!
    2012/05/22 13:56  Reply  Edit
  5. Favicon of http://webplantip.com BlogIcon 현웅재   :  앞으로 펄스가 기대가 됩니다. ^^
    2012/05/24 11:19  Reply  Edit
  6. Favicon of http://www.womme.net BlogIcon 김정규   :  축하드립니다.~ 오랫만에 와봤는데 좋은 소식이 많네요~^^
    2012/05/30 16:01  Reply  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