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들 Apple Fanboy/Fangirl로 표현되는 광팬들에게 WWDC를 비롯한 Media Event는 새로운 우물안에서 뛰어나오는 금도끼, 은도끼를 보는 심정인데요. 또 한번의 새로운 제품, New Product에 대한 관심이 캘리포니아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금번 iPhone Media Event는 별도의 Live Stream이 진행되지 않는 비공개 Media Event가 되지만 스티브 잡스의 빈자리를 Tim Cook을 비롯한 애플의 모든 수장들이 총동원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우선 나오게 iPhone Media Event를 통해서 언급될 사항들은 3가지 정도로 요약될 수 있는데요.

하나는 다음세대 아이폰, Next iPhone에 대한 언급. iPhone 4S가 되느냐? iPhone 5가 되느냐 인데요. 이미 루머상에서는 iPhone 4S가 될 것이라는 추측이 만무한 상태에서 최종 결론이 어떻게 확정될지는 아침 뉴스를 확인해봐야 알것 같습니다.(WIMAX나 LTE가 아닌 +HSPA 방식으로 예상!)

두번째는 iOS 5에 대한 공식 라이브, 10얼 5일 새벽 아침을 기해서 전세계로 다운로드 될 iOS 5에 대한 최종 모습(feature)가 궁금해지고, iPad를 비롯한 iPhone 중심 모든 디바이스에 업데이트 될 200여 가지 기능들이 개선된 OS가 얹혀질 것을 생각하면 매우 기대가 됩니다. 그동안 개발자들은 얼마나 다양한 Feature들을 보았을지 내심 부럽기만 하네요.

세번재는 iPod계열의 존폐 여부 인데요. iPod Nano를 비롯하여, iPod Classic 모델들이 금번 다음 세대 아이폰 출시와 함께 과거형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만약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기존 iPod 시리즈 중에서 구비하지 못했던 모델들을 기념삼아 사놓아야 되겠습니다. iPod touch는 남고, 좀더 업그레이드 시킬 것이라는 이야기는 있습니다.

<그림 : AllthingsDigital>

우리는 무엇을 기다리는 것일까요?

Tim Cook(팀 쿡) 체재의 Apple이 내놓는 다음 세대 아이폰, 4S가 될지 5가 될지는 알 수 없지만 2009년 팀 쿡이 MacWorld에 나와서 iPhone Feature에 대해 이야기 했을때의 모습을 다시 떠올린다면 그가 내놓은 혁신적인 마케팅 효과와 기술을 금번 iPhone 모델에서 내놓을 것이 충분합니다. 내부의 Feature 들은 물론 업그레이드 되겠지만 어떻게 포장하고 경쟁 기업/제품들이 출현하는 지금 현재 상황에서 과연 무슨 대응책이 나올지 매우 궁금해지는데요.

물론 우리는 iPhone 3GS가 한국 시장을 찍은지 2년이 되는 시점에서 분명 색다른 가격과 마케팅 제안, 그리고 효과를 기대하겠지요. 소비자는 지금까지 나온 스마트폰 보다 더 잘 터지고, 빠르고 저렴한 아이폰(iPhone)을 기다리는 것이 분명하겠구요. 이미 해외에서는 아래와 같은 iPhone 5 신드롬이라는 타이틀로 그동안 iPhone 시장이 미국 시장을 어떻게 변화시켰으며 앞으로의 전망은 어떻게 달라질지 인포그라픽으로 담아 정리한 내용들이 웹에 업데이트가 되었더군요.

안드로이드와의 시장 경쟁, Next iPhone은 Sprint에 까지 공급될 것이라 하고, iPhone 출몰로 인해 데스크탑 및 랩탑 시장은 침체, 소비자 계층은 보다 젊어지고, SMS 시장을 비롯한 소셜 미디어 시장이 다양화되는 것은 시간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것은 모두 iPhone 덕분이었지요.

이제 기다릴때입니다.

- 시간 : 한국시각으로 2011년 10월 5일, 새벽 2시
(미국 태평양 시각으로 10월 4일 오전 9시 45분(동부시각은 오후 12시 45분) 오프닝 시작, Keynote는 10시(동부시각은 오후 1시) 정각에 Live)

- 장소 :
Town Hall auditorium on its campus in Cupertino Apple HQ, California




iPhone 5
            INFOGRAPHIC | PaidViewpoint.com
Infographic by: PaidViewpoint.com. Get paid for your opinion!




고맙습니다. // 새우깡소년 드림
 


Posted in : Apple & Mac Story at 2011.10.05 00:41
Currently 댓글이 없습니다.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