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욱 영리해진 삼성 카메라 신제품 3종, 눈에 띄는 변화가 놀랍다떠들어볼만한 얘기 2009. 8. 14. 10:40하루도 지나지 않아 동일 이야기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삼성디지털이미징, 삼성카메라의 ST500/ST550 신제품 출시와 듀얼 디스플레이 적용에 대한 포스팅 이후 해외 시장에서 엠바고가 묶여있는 상황에서 동일한 스펙을 가지고 신제품 3종에 대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삼성디지털이미징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TL220, TL225, CL65의 3종 세트가 더욱 든든한 스펙과 귀여운 사이즈로 새롭게 출시될 거이라는 내용인데요.
관련 제품 사진은 Engadget(TL220, TL225) 에서 확인하세요.(CL65)
간략하게 정리해보면,
TL220과 TL225는 매우 재미있게도 ST500/ST550 시리즈와 동시에 Front LCD를 탑재하게 되었다는 것. 또한 현 Handheld 시장에 맞춰서 Full-Screen이 포함되어 있는 Touch-Screen을 적용, 보다 넓은 LCD로 사진 촬영 및 확인을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이 부분에 있어서는 더욱 좋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Front LCD로 잘 다듬어진 모습을 본인 스스로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이 현 콤팩트 카메라 시장에 새로운 혁신(?)으로 남을 것 같은 개인적인 평을 남겨봅니다.(3.5인치 LCD를 적용한 모델입니다.)
Luckily, that creepy clown picture from the press shots is just for entertaining children, and it's easy enough to switch it to a live view of our charming, MySpace-ready face.
그 다음, CL65 내용 입니다.
CL65는 Wifi와 GPS, 블루투스 2.0을 함께 달고 나옵니다. 더욱 재미난 것은 이번 패키지가 삼성디지털이미징의 새로운 도전이라는 것이지요. 사진 촬영을 한 후 바로 Wifi에 접속하여, GPS Geo-tagging을 활영하여 웹에 접속하여 업로드를 하는 CL65만의 구성을 밀고 나온다는 것.
카메라에 MP3를 탑재했던 삼성카메라에서 이제는 Wifi로 넓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 Genius한 카메라로 거듭날 것 같습니다.
삼성디지털이미징이 지금까지 진행해왔던 무수한 카메라 라인업에 새로운 깃발을 꽂을 이번 변화는 앞으로의 콤팩트 카메라 시장에 이번 기회로 말미암아 Picture+Smart+Mobile 이라는 영역을 개척하는 것이 아닌가 조심스럽게 전망을 해보네요.
TL225 시현 영상을 보시면, 이런 제품이겠구나! 한국에도 나오겠지? 하는 기대를 한번 쯤 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Front LCD 덕에, 셀카 찍기가 더욱 즐거울 것 같네요, 특히 Front LCD에 나오는 애니메이션을 보여주면서 아이들 사진 찍을때는 이만한 물건은 없을 것 같고, 이제 어른들의 재롱이 필요없을 듯 합니다.)
<Video via at Engadg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