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WDC 09]Keynote Live Coverage와 3G iPhone, 주목도 1000%
    떠들어볼만한 얘기/Apple & Mac Story 2009. 6. 8. 17:46

    불과 몇시간 남지 않은 시각입니다. 태평양 날짜 변경선으로 6월 8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WWDC 2009 행사가 열립니다. Apple의 신제품 발표 및 관련 이슈, 개발자들의 네트워크 장이 될 이번 WWDC에서는 그야말로 한국의 Apple Fanboy가 주목하고 있는 3G iPhone을 비롯한 Gadget, iPhone Software 3.0 등이 소개될 것이며, 관련 루머들이 몇주전부터 터져나왔습니다.

    이제는 한국에 소개될 iPhone이 나와준다면 그 어떤 기다림도 무색할 정도로 반가울 것 같습니다. 1차례 기다렸다가 무심히 잊혀져버린 작년의 WWDC였지만, 이번에는 3G iPhone과 함께 한국 출시에 대한 이야기도 있어서 그에 따른 관심은 너무나도 높아진 상태.

    Keynote가 열리는 샌프란시스코 아침 10시를 기준으로 각 국가 시간대별 Keynote를 지벼볼 수 있는 시간을 적어봅니다.

    07:00AM - Hawaii (태평양, 하와이)
    10:00AM - Pacific (태평양 기준 시각)
    11:00AM - Mountain (미국 대륙 시각)
    12:00PM - Central (미국 중부 시각)
    01:00PM - Eastern (미국 동부 시각)
    06:00PM - London (유럽 기준시)
    07:00PM - Paris
    ---------------- 여기까지가 6월 8일 입니다 ----------------------
    02:00AM - Tokyo (June 9th) (한국 기준 시각이 됩니다.)


    한국에서는 6월 9일 새벽 2시, Apple의 WWDC Keynote를 접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몇몇 많은 분들이 밤새 키노트를 지켜보실 텐데요.

    국내에서는 애플 포럼, 얄비 파워북 포럼등에서 한국어로 라이브 블로깅, 중계를 하시겠고 현지에서는 WWDC에 참관하면서 Apple 커뮤니티 서비스에서 Liveblog를 시작하게 됩니다.

    도움이 될만한, 새벽 시간에 밤잠을 비켜가면서 볼 만한 Liveblog가 있는 곳을 공유 합니다.

    대표적으로 추천하는 Engadget을 비롯하여 Gizmodo, Macrumor, Appleinsider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WWDC를 기다리면서 그동안 나온 루머를 총체적으로 정리한 Preview 기사도 함께 첨부해봅니다.

    InformationWeek의 Preview WWDC
    http://www.informationweek.com/news/personal_tech/iphone/showArticle.jhtml?articleID=217701821

    MacRumor의 WWDC 2009 Rumor Roundup
    http://www.macrumors.com/2009/06/07/wwdc-2009-rumor-roundup/

    가장 주목할 부분들은 무엇일까요? 당연히 iPhone, 3세대 아이폰 일것입니다.
    각종 루머들이 쏟아져 나올정도로, 이미 6월초 Palm Pre가 출시된 것이 WWDC을 앞두고 악재가 된 듯 싶었으나 크게 악재가 되지 못하고 WWDC의 이목은 지속적으로 이끌려 가고 있습니다.

    스티브 잡스의 컴백에 대한 소식이 들리면서 이번 WWDC에 나오는 것이 아니냐 라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이번 WWDC까지만 Phil Schiller에게 Keynote 영광을 줄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 이후 Special Event를 통해 Apple Fanboy 들에게 자신의 건재함을 내보일 것이라는 소식이 들려 왔습니다.


    암튼, 기다리던 2009년 WWDC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어떤 것들이 쏟아지고, 어떻게 발표될 것이며, 어떤 반응이 쏟아질지는 한국 시각으로 6월 9일 새벽에 공개될 것입니다. 그 현장에는 관련 분야의 관계자들이 가셔서 그 현장을 지켜보고 계시겠죠(부럽습니다.)

    WWDC 2009를 기다리면서 그동안 나왔던 3G iPhone Rumor Roundup: imaging 을 하면서 포스트를 마칩니다. 새벽에 관련 소식을 안고 찾아뵙지요. (via at TUAW)

    1. Matt iPhone


    2. More Wide iPhone



    3. Screen shot, iPhone



    4. 5th Light version iPhone



    5. Mock-up iPhone


    6. Photoshop edit iPhone

    <All thing's a image via at TUAW>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