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L10 리뷰]Beautiful Design이 강조되다 - Samsung PL10 Unboxing
    떠들어볼만한 얘기/IT Gadget 리뷰 2009. 5. 19. 09:00

    신제품으로 출시된 삼성카메라 VLUU 시리즈 중 여성 유저들을 위해 태어난 모델이 있습니다. 바로 PL10. 9백만 화소대, 얼굴 인식 기능을 내장하고 있는 스마토 오토(Smart Auto)가 강조된 카메라 제품인데요. PL10의 경우 기존 VLUU 라인업에서 보이고 있는 외형 케이스 부분과는 달리 디자인을 강조한(Beautiful Design) 모델입니다. 좀더 여성 사용자에게 쉽게 접근하고, 한 손에 움켜쥘 수 있는 사이즈로 "잘 빠진" 라인이 "살아 있다"라고 표현할 만 합니다.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PL10의 박스 개봉기를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개봉기에 함께 각 부속품의 구성과 세부적인 디테일한 구석구석의 모습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앞으로 4주간, 삼성카메라에서 내놓은 신제품 `PL10'의 4주간 리뷰를 통해서 디자인이 강조된 디지털카메라의 각 요소와 사용자가 접해본 카메라의 이점과 단점들을 미리보기(Preview) 해보고자 합니다.

    본 리뷰는 삼성카메라로부터 PL10 리뷰를 의뢰, 진행하게 되는 리뷰 입니다. 4주간 진행되는 모든 리뷰에 대한 저작권은 삼성카메라(http://samsungcamera.co.kr/)와 새우깡소년 블로그(http://dayofblog.pe.kr)에 있음을 명시합니다.

    PL10 리뷰 - 박스 개봉기 및 구성품목 안내 (written by 새우깡소년)



    박스 및 내부 구성품목


    지난 삼성카메라 IT100과 동일한 종이 박스 상자로 구성되어 있네요. PL10을 잘 알려줄 수 있는 로고와 실제 사이즈라는 확인 가능한 이미지 샘플이 있어서 빨리 상자를 열어 볼 수 있도록 포장이 잘 되어있습니다. 이제부터 박스 구성품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L10의 본체 앞모습입니다. 글로시한 케이스가 물체를 비추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렌즈 아래에 있는 무늬가 두드러지게 잘 보입니다. 렌즈 옆에는 센서와 렌즈가 노출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PL10의 뒷태 입니다. 2.7 인치 액정과 오른쪽에 주요 버튼과 줌, 모드 버튼등이 배치가 되어 있는데요. 오른쪽 상단은 줌, 아래에는 모드 버튼과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아래에는 선택 메뉴로 플래쉬 및 접사등의 옵션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모습은 하단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스피커와 마이크가 있는 가장 왼쪽 부분이 보이며, 전원(Power) 버튼, 그리고 셔터가 보입니다. 심플하게 모든 버튼이 한손으로도 동작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PL10의 액세서리를 결합할 수 있는 영역인데요. PL10의 경우 MP3 Player 및 PMP로의 기능이 있는 관계로 이어폰을 꽂을 수 있는 단자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 부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핸드 스트랩을 꽂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까지가 PL10의 외형적인 모습의 중요 부분 입니다.


    모든 가전제품에서 중요한 Quick Start Manal, 그리고 CD-ROM 입니다. PL10은 위에서 말한것과 같이 MP3 Player와 PMP 기능이 있습니다. 이에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PL10에 음악파일, 동영상파일, 텍스트파일을 저장하여 사용자가 직접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본 제품은 글로벌 제품인 관계로 모든 Manual이 한글을 제외한 5개국어로 되어 있지만, 현재 국내에 출시된 VLUU PL10의 경우 한국어 Manual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PL10의 부속품 입니다. USB 연결잭, 이어폰, AV케이블, 충전 어댑터, 핸들 스트랩, 이어셋 솜이 함께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모든 것이 불필요하겠지만, 한개씩 뜯어보면 PL10을 이끌어가는데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PL10의 배터리와 Micro-SD SDHC 메모리 카드가 삽입되는 곳 입니다. PL10 본체 바로 하단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PL10은 리튬이온 배터리로 정격전압 3.7V, 900mAh를 보이고 있으며, 정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충전기는 USB포트 방식이라 PL10 뿐만 아니라 USB 충전 방식을 사용하는 Mp3 Player등 다른 기기들고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여행을 다닐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포트 연결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L10은 이 연결구를 통하여 USB와 컴퓨터간 데이터 통신에도 사용됩니다.


    충전/싱크를 위한 USB케이블 입니다. PL10은 기존 IT100에서 사용되는 사이즈와 유사한 사이즈의 데이터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쪽은 USB, 한쪽은 정통부 표준 20핀 케이블로 카메라 본체와 연결됩니다.


    TV등과 연결할 수 있는 AV케이블 입니다.


    이어폰의 경우 일반적인 3.5파이 동그란 이어폰이 아니라 휴대폰등에서 사용되는 방식의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이어폰을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추후 업그레이드 모델에서 개선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니면 짧은 젠더라도 넣어줬으면 더욱 활용 용도가 넓어졌을 것입니다.



    PL10의 외형적인 모습, 간단 분석


    PL10은 여성 사용자들에게 강조된, 특화된 모델 입니다. 케이스에 새겨져 있는 음각의 무늬는 여성 사용자들로 하여금 섬세함과 독특함, 여성적인 매력을 뿜어내고 있습니다. 특히 기존 VLUU의 독특한 블루링(Blue-Ring)은 바디에서 느낄 수 없는 세밀함과 푸른 아름다움을 한껏 선보이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PL10도 마찬가지로 이 부분에 대하여 지속적인 디자인 일관성 및 독특함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케이스의 Glossy Body 채택은 투명함을 나타내는 여성 특유의 감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잠깐, 메뉴를 구동시켜보았죠. MODE, MENU를 통해서 조작이 가능하며, 얼굴 인식 기능이 PL10의 중요한 기능으로 보여집니다.(여성 사용자들이 특히 포커스를 잘 맞추지 못하는 부분을 이 기능으로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요?)


    PL10 바디에 이어폰을 연결해 보았습니다. 돌출된 부위가 매끄럽지 못하지만, 멀티미디어(음악+비디오+동영상)를 이용할때는 반드시 이어폰을 통해서 소리를 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이어폰을 연결했을때, 외부의 모습 입니다. 핸들 스트랩 위의 연결 부위를 살짝 들어올리면 20핀 연결잭이 보입니다. 그 부분을 통해서 이어폰을 연결 가능 합니다.


    이렇게 연결해서 멀티미디어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렇제 조그마한 PL10이 멀티미디어 기능까지 갖춘것 보면 카메라 기술도 많은 진보와 통합을 거치고 있나 봅니다.



    USB 연결 및 충전을 위한 연결 모습입니다. 이 부분도 이어폰을 연결하는 부위에 동일하게 꽂아 사용하면 됩니다.
    불편함 없이 자연스레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PL10이 가진 장점이자, 쉽게 익힐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요?



    개봉기를 마치며, 디자인과 기능이 하나로 어울려진 특유의 여성전용 카메라



    9백만 화소대, 2.7인치 액정, 광학줌 3배의 그저 단순할 것만 같은 기능을 가진 PL10이라 생각해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접해본 PL10의 매력은 반짝거림에서 품어져 나오는 특유의 포스에 외형적인 모습 뿐만 아니라 내부에 준비된 기능들을 기다리게끔 하는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더욱이 디자인이 강조된, 여성 사용자들을 위한 콤팩트 카메라인점을 감안했을때, 앞으로 3주간 진행될 리뷰가 기다려 집니다.

    앞으로 진행될 3가지의 리뷰를 통해서 PL10이 가지고 있는 숨겨진 기능과 재주, 끼를 분석해보고, 실질적으로 여성 사용자가 쓴다고 가정한채 꼼꼼한 리뷰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PL10이 아름다운 이유, "왜 그녀가 만지작 거릴까?"라는 의문을 해소할 수 있는 답안이 되었으면 합니다.

    *별도로 위의 PL10 Photo 이외에 더욱 풍부한 Photostream을 공유합니다.
    Flickr(플리커) : http://www.flickr.com/photos/ronanpark/sets/72157618446767328/

    다음주 화요일부터 공개될 PL10의 진면목을 기대해주세요.

    짦은 PL10 개봉기를 마치며, Samsung Imaging에 기재된 PL10 리뷰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미리 맛볼 수 있는 동영상이 되길 바랍니다.


                           <참조 포스트 - SamsungImaging : PL10 Review>

    이상 삼성카메라 PL10과 함께한 새우깡소년의 `1차 리뷰 - PL10 개봉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블로그
    Samsung Imaging - http://www.samsungimaging.net
    Segadget - http://segadget.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