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10일 `세계 최초 노트북 전용 모니터' 랩핏(Lapfit) 리뷰를 시작한 이후 4주간의 활동이 완료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가젯(Gadget) 리뷰를 시작하고 완료한 것은 새우깡소년의 블로그에서는 처음인 것 같습니다.(조만간 새로운 리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대해주세요)

원래 취지는 본 블로그에서 100%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두었습니다. 하지만 랩핏 리뷰의 주 활동 무대가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lapfit)였던 터라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ujinpark)에서 시작부터 끝까지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랩핏(Lapfit) 리뷰에 대한 모든 정리 내용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보시면 될 듯 합니다.(별도로 아래에 관련 글의 링크를 정리해두었습니다.)

총 랩핏 리뷰는 4가지 미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아래의 정리된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랩핏을 통해서 경험할 수 있는 4가지 사항을 중심으로 리뷰가
작성되었던 점을 봐주세요.

4회에 걸친 랩핏(Lapfit) 리뷰 총정리 (네이버 블로그 정리글)


개봉기를 시작으로 랩핏으로 할 수 있는 인테리어적 요소의 리뷰까지, 다양하게 진행되었다고 할 수는 있으나 많은 리뷰의 내용을 정리하지 못했던 것이 조금은 아쉬웠던 점입니다. 제품의 특성상 고정적으로 설치해놓고 체험할 수 있는 제품이었기에 한계적인 요소가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에 따른 퍼포먼스는 기대이상이었습니다.

3월 16일 진행되었던 `Review #2 - 즐거운 세상': 랩핏을 꼼꼼히 따져보기 에서는 노트북과의 확장성을 알 수 있었던 내용이 주된 리뷰의 핵심이 있었습니다. 즉 랩탑(Laptop)으로만 볼 수 있는 제한적인 요소를 확장해서 모니터의 확장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였던 것이었죠. 관련 리뷰 내용은
랩핏을 꼼꼼히 따져보기 를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 총 4개 미션으로 진행된 각각의 내용을 짤막하게 정리해봅니다.


[모니터] 새우깡소년의 Lapfit 체험기 - 랩핏을 만나다

3월 5일, 회사로 배송된 랩핏 제품의 개봉기와 간략하게 살펴본 설치기 내용입니다. 소유하고 있는 랩탑이 Macbook Pro 이외에 Sony VGN-TZ37LN 제품이었는데. 랩핏이 가지고 있는 USB-SYNC 기술로 전원을 연결하고 USB 잭으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후 랩탑의 디스플레이 기능을 바로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술을 통해서 랩탑과 랩핏을 최종 연결한 상태까지 구현된 모습을 정리하였습니다.

별도로 랩핏이 지니고 있는 6가지의 특징을 첨부합니다.
  • 세계최초 노트북 전용 모니터
  • USB를 통한 Plug & Play!
  • 높이도 밝기도 맞췄다!
  • Magic Bright 기능으로 편리한 밝기 조정!
  • 엔터테이먼트에 최적화된 16:9 고해상도 와이드스크린
  • 친환경모니터


[모니터] 새우깡소년의 Lapfit 체험기 - 랩핏을 꼼꼼히 따져보기

랩핏(Lapfit)을 설치하고 난 후 실제적으로 랩탑과의 환경설정을 살펴봅니다. 디스플레이 화면 설정을 Sony VGN-TZ37LN과 Macbook Pro와 비교하면서 랩핏과의 최적화 진행을 사진을 통해서 리뷰 합니다.
랩핏(Lapfit)의 경우 USB-Sync 라는 기술로 USB 케이블로만 설치프로그램을 설치 한후 디스플레이 설정을 할 수 있는 특출난(?) 기능이 있습니다. 다른 점은 굳이 RGB 아날로드 케이블 없이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있지만 메모리 점유율을 많이 차지하는 관계로 랩탑의 전체적인 프로세스 점유율을 저하시킨다는 것이지요. 그래도 다양한 확장성(화면 회전, 확장, 디스플레이 미러 기능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관련 리뷰는 네이버 블로그 리뷰를 통해서 살펴보세요.


[모니터] 새우깡소년의 Lapfit 체험기 - 미니멀리즘과 함께하는 Glossy 모니터

Glossy한 외형덕분에 광택나는 랩탑과는 잘 어울리는 모델 랩핏(Lapfit), 어떻게 보면 일반 모니터와는 차별화 될 수 있을까? 라는 궁금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지만 사용하게 되면서 주변 아이디어 소품과도 잘 어울린다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소장하고 있던 애플의 마이티 마우스, 책상위에 있던 조그마한 소품들과 잘 어울리는 Lapfit이 있어서 업무 환경이 그야말로 윤택(?)했다고 할까?..라는 의문도 느껴보았죠.

아무튼 미니 랩탑(11.1인치)과 어울렸던 랩핏, 그 어떤 모든 것들과도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었던 것 같네요.


[모니터] 새우깡소년의 Lapfit 체험기 - 사무용으로의 확장성 최고!

업무에서 활용하다보니 랩탑의 확장성은 그야말로 최고 였습니다. 회사 업무에서 멀티태스킹 및 많은 브라우저를 띄어놓고 업무를 하다보니 11.1인치에서의 한계를 쉽게 극복할 수 없었죠. 하지만 랩탑을 통해서 기존에 가지고 있던 제한적인 모습을 넘어서 18인치 이상에서 보여지는 브라우저와 어플리케이션을 마음대로 옮기면서 공간적인 활용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집에서는 Macbook Pro와 연결하여 브라우저를 통해서 웹서핑도 하면서 멀티미디어(음악, VOD)를 느낄 수 있는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편리한 세상을 주는 랩핏이 고마운 친구라 부르고 싶네요.



4주간의 랩핏 리뷰를 통해서 많은 정보와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해준 삼성전자 랩핏 담당자 및 랩핏 리뷰어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랩핏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는 삼성전자 랩핏 공식 카페 http://cafe.naver.com/lapfit 을 통해서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랩핏과 관련된 통합 검색 결과 : http://durl.kr/gty
*Wikipedia Lapfit : http://durl.kr/guz
*Lapfit 동영상 : http://durl.kr/gu2
  <삼성전자, 세계최초 노트북 전용 모니터 Lapfit 홍보 동영상>



감사합니다. - 새우깡소년 -


삼성전자 랩핏 체험단 코드생성기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Currently 4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manualfocu.tistory.com BlogIcon Fallen Angel   :  이거 hts 켜놓고 주식거래할때 좀 편하더군요.
    2009.04.05 22:02 신고  Reply  Edit
  2. Favicon of http://dayofblog.pe.kr BlogIcon 새우깡소년  :  HTS는 안해봐서 모르겠네욤. 그런 멀티태스킹을 필요로할 경우를 비롯해서 많은 케이스에 유용하게 쓰일 제품이겠죠?

    추천합니다!
    오늘도 방문후 댓글 남겨주시고. 감사합니다. ^__^

    행복하세요.
    2009.04.07 14:44 신고  Edit
  3. Favicon of http://chohamuseum.net BlogIcon 초하   :  홍보 동영상을 기가 막히게 만들었군요...
    부럽습니다!

    잘 지내셨군요. ㅎㅎ 건강하시죠?
    즐거운 소식 발빠르게 전해주신 덕분에 행복한 4월을 보내고 있습니다.
    좋은 저녁 보내시길~~
    2009.04.06 18:45 신고  Reply  Edit
  4. Favicon of http://dayofblog.pe.kr BlogIcon 새우깡소년  :  써보면서 홍보영상에 많은 공감을 하게 되었답니다.
    좁은공간을 억지로 쓰기보다 생각을 달리해서 사용하게 되는 기쁨이랄까? 암튼 좋았지요.

    초하님도 잘 지내시죠? 요즘 많이 바쁘시나봐요. 그래도 서평은 꾸준히 써주시고, 고맙습니다.

    감사해요.
    2009.04.07 14:43 신고  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