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
-
콘텐츠 마케팅 서밋 2018, 발표자 참석 후기 및 일부 자료 공유떠들어볼만한 얘기 2018. 7. 27. 15:12
6년과 3년.2018년에 있어서 6월과 7월은 하나만 보고 달려왔을 수도 있는 시간이었습니다.특히 2012년 '소셜 인텔리전스' 연관 키워드로 '소셜 데이터' 유사 컨퍼런스에서 발표 한 이후 6년 만에, 그리고 직장은 그만두고 독립을 한 이후로 3년만에 '개인 사업자', '개인 이름'으로 정말 큰 컨퍼런스에서 그동안의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전하는 '저 만의 아젠다'로 강연이라 쓰고 '발표'로 매듭짓는 시간을 보냈으니깐요. 2018년 7월 24일 부터 25일 까지, 서울시 용산에 위치한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콘텐츠 마케팅 서밋 2018(Content Marketing Summit 2018, CMS 2018)'에서 한가지 주제를 가지고 발표를 했습니다. 이미 개인적인 소셜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
소셜 미디어의 브랜드 가이드라인, 알고 제대로 써보자!(팁 오브 팁)웹과 IT 서비스/소셜 Social 2018. 7. 23. 20:49
(현업 현장의) 에이전시에서 많은 일들을 할때도, 그 이외에도 다양한 문서 작업(일예로, 강의 자료 또는 컨퍼런스 자료 준비 등등)으로 인해서 '소셜 미디어' 채널 들의 BI(Brand Identity, 브랜드 자료) 또는 Logo(로고) 등을 필요로 할때가 있는데요.주로 구글 검색을 통해서 BI 및 Logo 자산(Asset)을 다운로드 받아서 쓰곤 합니다. 이렇게 활용 하던 때가 현재 처럼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트위터의 서비스 상태가 매우 발전하지 않았을 때였으니, 지금 생각해보면 각 플랫폼/채널 별로 많은 성장을 이룬것 같네요.그러하여, 그래서, 그러다보니금번에는 위에서 언급한 브랜드 관련 자산(디지털 및 TV/방송, 인쇄물에서 활용할 수 있는)에 대한 좌표/경로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
시작이 반이었을까? 유튜브를 시작하다 - 팀블로그와 함께 유튜브까지떠들어볼만한 얘기/소소한 이야기 2018. 7. 5. 21:04
예전부터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을 많이 들어봤죠. 그리고 스스로도 많이 해봤고, 어떻게 보면 계속 '시작이 반이다' 할 것 같은데요. 이미 저질렀기에 기획 - 촬영 - 편집 서포트 - 발행 - 공유 - 지속적인 홍보를 해야 할 듯 합니다.이미 7월 평일 첫날에 블로그 글을 통해서 공유했던 바와 같이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팀블로그 소식을 알리면서 '영상' 촬영에 대한 의지를 이야기 한바 있는데요. 맞습니다! 시작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앵글로 시작했지요. 팀블로그 Zero-point-one 을 시작으로, 팀블로그에 현재 발행된 2가지 글을 중심으로 토픽을 잡고, 인사말 부터 - 시작하게 된 계기 - 촬영 - 편집을 반나절 만에 후다닥 해치웠습니다. 함께 해주신 황코치 님의 편집 실력이 아니었다면..
-
2020년 이후의 미래를 위한 시장 조사, Z세대의 모든 것들을 정리한다!떠들어볼만한 얘기 2018. 7. 3. 16:25
디지털 마케팅 현장 일을 하면서 최근 많은 리포트 및 시장조사와 관련된 게시글을 접할 일들이 자주 있곤 합니다. 결국엔 관심도 많다는 뜻이겠죠. 그래서 시간을 좀 내서 몇가지 하는 내용 들 좀 모아봤습니다.과연 무엇일까? 최근 한창 언론 및 온라인 시장조사, 리포트에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는 19-34 세대 경계에 있는 Z 세대 - Z Generation 과 관련된 국내외 내용 들인데요.우선 Z 세대에 대하여 잘 정리된 리포트 부터 바로 알아보면, 아래부터 차근차그 나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첫번째. 글로벌 AdAge Unidays 에서 발간한 'Meet Gen Z' 라는 리서치 페이지가 있습니다. 맨 하단 부에 기존 X 세대, Y 세대, 밀레니얼 세대, Z 세대 까지 다이나믹한 비주얼로 잘 정리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