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
-
[인포그라픽] 소셜 미디어의 진정한 비용 측정은 어떻게 되며, 과연 그 점검 기준은? - 2016년을 준비하며 재점검 해야 할 때웹과 IT 서비스/소셜 Social 2015. 12. 9. 00:21
내년도 사업계획, 제안서 작성을 한창 진행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특히 비용 책정 관련하여 COST 계산을 위해서 계산기 두드리면서 비용을 올리느냐, 내리느냐 가지고 여러가지 시뮬레이션을 해보실 텐데요. 아직도 ROI를 가지고 많은 논의를 하고 계시다면 지금부터 공유드리는 인포그라픽과 몇몇 매트릭스 내용들을 참조로 하시어 내용 구성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또한 KPI를 측정함에 있어 어떠한 기준들이 우선시 해야 하며, 현재 진행하고 있는 채널의 목적/목표 여하에 따라 각각의 KPI 및 ROI 측정에 대한 퍼포먼스 기준들도 다시 따져보는 것은 어떨까요?(만약, ROI를 표준화 하고 정리한 사람이 있다면 아마도, '노벨수학상&노벨평화상' 정도 받지 않을까요 - 필자생각)물론, 위의..
-
[인포그라픽] 인스타그램, 콘텐츠 마케팅 시대 애증의 채널 - 과연 퍼포먼스는 얼마나 될까?웹과 IT 서비스/소셜 Social 2015. 12. 3. 12:39
요즘 인스타그램 얼마나 하고 계세요?인스타그램 비즈니스 시대가 열린 후에 더욱 열심히 하시는 분들이 어떻게 보면 기업 담당자 분들 이실듯 한데요. 그러다 보니 각종 이벤트(팬/팔로워 수 확장(Boost) 때문에 고민도 많으시겠지만)를 위한 콘텐츠 생산 부터, 좀 더 사용자에게 친숙하고 어필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내려는 노력을 하고 계실듯 합니다. 특히, 페이스북 측에서 이야기 하는 잘 되는 콘텐츠 법칙(?) - 방법(?) - 노하우(?) 등을 보고 있노라면 기업 / 브랜드 / 제품의 스토리 및 비쥬얼, 고품질 사진 콘텐츠 촬영 등등에 이르기까지 많은 고민과 수고가 뒤따르기 마련입니다. 그것에 모든 것을 맞추는 것조차 이제는 또 하나의 스트레스로 작용될 것이라 분명 합니다.하지만 실제적으로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