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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ord of Mouth Marketing Summit을 들어보셨나요?
    Marketing+ 2008. 5. 26. 2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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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서 작성하다가 관련 자료를 찾던 도중 포착된 낯설은 컨퍼런스가 있어서 잠시 소개합니다.

    "Word of Mouth Marketing Summit"이라 하여 11월 13일 부터 14일까지 이틀간 Rio All Suite and Casino에서 열리는 구전 마케팅 공식 이벤트라 합니다. 장소는 아래와 같이 공시가 되어 있습니다.

    Rio All-Suite Hotel & Casino
    3700 W. Flamingo Road
    Las Vegas, NV 89103

    이미 알고 계신분이 있겠지만, 이 Summit은 Womma.org라 불리우는 Word of Mouth Marketing Association에서 주최하는 행사입니다. 이미 이 단체에는 국내의 몇개 입소문 마케팅 에이전시가 소속되어 잇으며 AC Nielsen, TNS Media, GfK Customer Research 같은 전세계 굵직굵직한 마케팅 리서치 업체의 미디어 파트 계열사들이 참여하고 있는 입소문 전문 기관입니다.

    Womma Member List는 http://www.womma.org/members/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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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에서 잘 알려진 곳은 콜레오 마케팅 그룹일 것입니다. 국내외 입소문 마케팅의 대표적인 에이전시로 알려져있으며 다양한 성공 케이스가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http://www.coleomarketing.com)

    현재 Word of Mouth Marketing Summit에 관련된 자세한 Agenda나 Summit과 관련된 Speaker 리스트가 확정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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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로 입소문 마케팅 위원회, WOMMA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http://www.womma.org/about/ 여기서 살짝 살펴볼 수 있습니다.



    WOMMA에서 운영하는 Blog에서는 전세계 구전(입소문) 마케팅의 다양한 소식이 공개되고 있는데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웹 2.0과 SNS 중심의 Blog 서비스와 맞물린 구전(입소문) 마케팅에 대한 케이스가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는 것을 블로그를 통해서 살짝 엿볼 수 있습니다. http://www.womma.org/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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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소문 마케팅 및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준비하시는 기업과 마케터는 직접 참가해서 즐기는 자리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스폰서로 참여하는 것도 비용이 꽤(?) 됩니다. 기본이 1000달러가 넘네요.)

    이제는 블로그 및 입소문 마케팅이 전체적인 마케팅 시장의 최전방에 있어서 중요한 Key Point가 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최전선에 있는 것이 입소문 마케팅이라 생각합니다. 그만큼 시장의 분위기는 소비자의 입맛을 최대한 잘 알아야 하며, 구전으로 전파되는 소식 하나에 민감해질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미디어 2.0 시대의 새로운 전달 매개체로 발전해 가고 있으며 구전은 이 블로그 및 각종 네트워크 인프라를 통해서 빠른 속도로 전달되고 있습니다.

    구전(입소문) 마케팅의 Best and Worst Case는 많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성공과 실패는 오직 소비자가 잘 알고, 판단해줄수 있는 척도가 되지 않을까요?

    기회가 된다면 Word of Mouth Marketing Summit에 참가하여 전세게 구전(입소문) 마케팅의 생생한 소식을 듣고 싶어집니다.

    전세계에 이런 Summit & Conference도 있었습니다.

    보랏빛 소가 온다 상세보기
    세스 고딘 지음 | 재인 펴냄
    페인트 용기를 바꿔 페인트 업계를 뒤흔든 더치 보이, 자신들이 패션 비즈니스에 속해있다는 사실을 이해하고 있는 로지텍, 애플의 iPOD 등 이들의 공통적 성공요인은 타사 제품과의 차별화이다. 저자는 광고와 마케팅의 홍수속에 차별화 되지 않은 것은 살아남지 못한다고 주장하며 주목할 만 한 가치가 있고, 예외적이고, 새롭고, 흥미진진한 리마커블한 상품을 만들라고 조언한다. 즉 수 많은 소 떼 중에서도 주목받는 보라빛

    보랏빛 소가 온다 2 상세보기
    세스 고딘 지음 | 재인 펴냄
    안전한 길은 위험한 길이며, 리마커블해지는것, 즉 보랏빛 소가 되는 것 만이 살길임을 외치던 마케팅 전도사 세스 고딘이 또 하나의 베스트셀러를 가지고 돌아왔다. <보랏빛 소가 온다>가 혁신의 중요성에 대해 일깨워주는 책이었다면 이번 <보랏빛 소가 온다 2>는 혁신으로 가는 길을 안내하고 있다. 즉 이 책은 보랏빛 소를 만들기 위한 매뉴얼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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