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뒤늦은 공지. 북스타일 첫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합니다.
    서평_북스타일+영화 2008. 1. 10. 23:58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스타일. BookStyle.kr



    독서 서평 팀블로그인 "북스타일"에서 2008년 첫 오프라인 행사인 "제 1회 북스타일 저자 강연회 및 독서 토론회"를 1월 19일, 토요일에 개최 합니다.

    이번 "저자 강연회 및 독서 토론회"는 국내 굴지의 대기업인 삼성전자 "최초 여성임원"이라는 타이틀로 2000년도 장안의 화제가 되었던 이현정 상무님의 미국 출국 진전에 이뤄지는 빅 이벤트라 할 수 있습니다.

    작년 2007년 11월에 동아일보 사옥에서 2차례의 "대한민국 진화론" 저자로 나선 이현정 상무의 저자 강연회가 성황리에 개최된 적이 있었습니다. 이에 새우깡 소년이 다녀온 후 적었던 후기를 참고하시면 이분에 대한 어느정도의 기운(?)을 참고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07/11/17 - [블로그&이야기] - 대한민국 진화론, 이현정 상무 초청 강연회 +Alpha

    국내 대기업에서 살아남을 수 없는 이 시대의 기업 구조상, 여성 임원의 큰 행보였던 몇년은 이현정 상무에게 있어 조직의 변화, 조직이 주는 여성 인력에 대한 고충은 어떤 것인가를 잘 느끼실 수 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음식은 못하지만 나름대로 자식들에 대한 큰 사랑으로 남편과 가족의 사랑스런 하루하루를 보내시는 큰 파워가 넘치는 그분의 매력에 함께 동참해보실 기회를 가져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간단한 행사 내역은 아래와 같으며, 행사 참석에 대한 신청은 온오프믹스(http://www.onoffmix.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북스타일 서평에 스마트플레이스 치프이시자 소프트뱅크 미디어랩 소장이신 바비 "류한석 소장"님의 서평글로 행사 분위기에 대한 Preview 정도를 감상하셨으면 합니다.

    제목: "조직문화에서 나오는 경쟁력"
     
    강연 내용:
    한국경제의 선진권 도약은 과거의 제조업 중심의 조직가치관으로 부터, 지식산업에 필여한 조직 가치관으로의 진화를 요구한다.  국경없는 무한 경쟁의 지식산업에서, 조직 문화는 형이하학적인 어떤 기존 인프라만큼이나, 아니, 그 보다 더 중요한 경쟁력의 변수다.  우리 조직의 문화와 가치관은 선진 경제에 바탕을 둔 global 조직에 비해 어떤 경쟁력을 가지고 있나?  우리는 어떤 방향으로 미래지향적인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발전 시켜야 하는가? 이런 발전을 위해 조직원 개개인은 어떤 노력을 해야하고, 이런 환경에서 성공하는 조직원들은 어떤 문화와 가치관을 내재화 해야 하는가?  Global IT/High Tech 분야에서 오랜 기간동안 해외에서 활동했고, 지난 5년 동안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에서 최초 여성임원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다녔으며, 최근 "대한민국 진화론"을 출판한 이현정씨와의 대화를 통해 그녀의 경험과 조언을 들어본다.


    Agenda:
    01:40~02:00 등록시간
    02:00~04:00 저자강연
    04:00~04:20 휴식
    04:20~05:20 패널토론 (저자, 북스타일 블로거들이 함께)
    05:20~05:30 휴식
    05:30~06:30 저자사인회 및 독서토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현정 상무 제공

    저자 소개:

    1959년생
    서울대 사범대 영어교육과
    미국 일리노이 대학 박사(전공분야: 통계·산업역량·조직성과 등)
    펜실베이니아대 와튼스쿨 MBA
    AT&T, 벨 연구소, 루슨트테크놀러지 근무, 코리 네트웍스 대표 역임
    현재 삼성전자 상무










    공지글 : 북스타일 저자 강연회 및 독서 토론회(온오프믹스) / 북스타일 서평 : 스마트플레이스 치프 류한석



    이 시대의 많은 독자 여러분, 글쓰기 좋아하고 이야기 하기 좋아하는 많은 블로거 분들과 함께 인적 네트워크를 통한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될 이번 "북스타일" 오프라인 행사에 많은 블로거 여러분의 참여와 기존 독자들의 involve를 기대합니다.

    1월 19일, 오후 2시에 광화문 동아일보 사옥 21층 대강장에서 뵙겠습니다.

    단 "대한민국 진화론"을 읽고 오지 않으셔도 무방하오니 오셔서 저자 이현정 상무님의 활기찬 이야기 들으시면서 토론회로의 행사 진행에도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그날 뵙겠습니다. 명함도, 이야기 보따리도 많이 가져오세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북스타일(BookStyle) 팀 블로거
    새우깡 소년 박충효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