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e2day를 iPod touch로 봤을때, 최적화가 더 필요하다
    웹과 IT 서비스 2007. 10. 24. 12:27

    me2day in iPod touch, originally uploaded by RonanPark.


    http://www.flickr.com/photos/ronanpark/1720164378/
    http://www.flickr.com/photos/ronanpark/1719316191/

    <위의 2개 URL을 따라가면, iPod touch로 보는 me2day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iPod touch의 한국 상륙과 함께 관련 Apps의 확산도 큰 기대를 불러모으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어찌보면 당연하게 따라와야 할 Apps가 Apple의 SDK 문제로 인하여 아직은 보류 상황이다.

    조만간 Apple의 SDK 공개 방침으로 오픈 될 것 같지만, 아직까지는 Safari를 지원하는 공인된 Apple Web-Apps를 써야 하는 상황이다.

    iPod touch에서 me2day Mobile 버전 접속시에는 me2day ID(오픈 아이디가 아닌 회원가입시 적용하는 영문 ID를 말한다)와 API 인증키 8자리를 입력하여 로그인 가능하다.

    100% 부드럽게 이동하는 것이 아직은 되지 않지만, 그 부분은 차후 개선해야 할 것이고, 포스트 작성은 어려운 상황이다(영문으로 입력해야 한다는 점과 포스트 작성시 브라우저 상의 에러가 발생하는 부분)

    국내 신규 웹2.0 서비스들이 추후 iPod touch web-apps를 만들게 된다면 여러가지 테스트를 거쳐 진실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현한다면 소수에 불과한 국내 Apple iPod touch 유저에게 큰 사랑을 받지 않을까 싶다.(우선적으로 무선 AP의 보급도 필요할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