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생 위키 환경의 "WALKHOLIC close beta(베타)"서비스의 테스터를 모집한다고 한다.

본 서비스의 취지는 걷기를 통해서 주변 동네, 걷기 좋은 동네의 길을 사진과 함께 업데이트 하여 해당지역의 "우리 동네 좋은 길"을 제작하는 미션을 수행하는 위키 환경의 서비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세한 모집에 대한 공지는 아래의 URL과 같다.

http://wk.walkholic.com/extensions/beta_main.php


걷기 운동이 최근 큰 각광을 받으면서, 중앙일보에서 앞장서서 "WALKHOLIC" 이라는 캠페인과 키워드를 만들어가면서 이번과 같은 서비스를 만든 것 같다.

여기서 말하는 "WALKHOLIC"이란, 걷기에 홀린 사람이란 뜻으로 우리 주위의 많은 이웃이 더 좋은 환경에서, 더 즐겁게, 더 오래, 더 자주 걸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캠페인입니다. 라고 정의하며, WALKHOLIC과 함께 "아름다운 중독-걷기"에 푹 빠져보아요! 라고 외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 캠페인 페이지는 http://walkholic.joins.com/ 과 같다.

WALKHOLIC Closed Beta 테스터 기간에는 "좋은 길 제작", "카테고리 재분류 및 콘텐츠 체작","사용 메뉴얼 공동 작성(협업을 통한 컨텐츠 구성)","댓글 작성"등의 wiki 활동을 하게 되는데, 이는 길의 좋은 로드맵을 마련하는 자발적인 참여가 뒷받침되어야 하는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서비스임에 틀림없다.

"다 같이 공유하는 사이버 공간, 누구든 내용을 올리고 공유하고 참여하며 서로 맺고 도울수 있는 위키 환경"이라는 서비스 메리트가 추후 베타 테스터들에게 어떻게 좋은 결과물이 나올지가 벌써 부터 궁금해진다.

걷기를 통해서 우수 베타테스터에게는 상품과 추후 전문가 그룹의 일원으로 활동하는 기회까지 제공한다고 하니, 나름 의지가 막 솟아오르는 서비스가 될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urrently 댓글이 하나 달렸습니다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koko8829.tistory.com BlogIcon 열이아빠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근데 이거 중앙일보에서 운영하는건가요. 음..
    일단 테스터 신청이 되야 하니깐....되면 다시 한번 보도록 하지요..
    2007.10.24 17:51 신고  Reply  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