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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토씨의 고객 보상 대응, 롯데 백화점 상품권 7만원
    떠들어볼만한 얘기/소소한 이야기 2007. 10. 5. 22:49


    시끄럽게 블로거들에게 큰 이슈가 되었던 tossi.com의 개인정보 유출로 관련 고객들에게 제공된다던 7만원 상품권(SKT, 롯데 백화점)이 집으로 도착했다.
    *그림, 롯데백화점 상품권(5만원권 1장, 1만원권 2장)


    SKT 고객센터를 통해서 걸려온 전화가 그닥 반가운 것도 아니었지만, 나름대로 성실하게 받을 주소도 알려주고, 기다렸던 시간이 길지 않아서 금방 도착했다(10월 중순에나 도착한다더니, 10월 초순에 금방도 왔다, 일일 특급배송으로 왔다)

    7만원이라는 금액으로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고객 보상 대응을 한 SKT, 후유증은 많이 발생했을 것이란 당초 예상과는 달리 빨리 수습되어 피해당사자들은 조용히 사건 해결이 된 것처럼 느껴진다. 하지만 개인 정보 유출이라는 큰 실수를 범한 SKT는 결국 7만원이라는 꼼수를 쓰면서 그것을 막았고, 관련 대상자들은 그냥 무마하는 차원에서 이번 사태를 접고야 만것이다.

    나또한 관련 대상자 였지만, 그렇게 크게 이슈화 된것을 눈치도 못챘고, 어렵게 처리될거라는 상상도 못해봤다. 이렇게 나마 처리되고, 앞으로 사건 방지를 위해서 노력한다는 SKT의 말을 그냥 믿는 것으로 일들은 처리되고 말았다.

    하지만, 유념해야 할 점은 tossi.com 서비스가 앞으로 런칭후에 어떤 모습으로 서비스 되고, 이번 사태의 피해자들이 어떻게 서비스를 바라보고 대응할지도 준비해야 할 것이다.

    "소비자는 거짓말을 못한다, 냉철한 사고를 지닌 감시자 일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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