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올블로그, 10월이면 올블릿이 개편된다!
    웹과 IT 서비스 2007. 10. 1. 00:32

    2007 Allblog 3rd Birthday Event, originally uploaded by RonanPark.


    올블로그 3주년 생일파티에도 어김없이 신규 서비스에 대한 Preview를 하게 되었다. 대략적인 요약은 바로 "올블릿"의 개편!

    올블로그 부사장인 골빈해커님의 키노트는 올블릿의 새로운 이정표를 찍어주는 자리였다.

    1. 올블릿의 적립금의 기부 시스템 적용(네이버 해피빈과의 제휴로 일정 금액을 해피빈의 봉사단체 후원으로 할 수 있는 것)
    -그만큼 지금까지의 적립금을 환급받을 수 있는 시기가 늦춰진 것은 그에 따른 이유가 있었다(너무나도 바람직한 기업이 사회 환원이라는 것을 블로그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끌었다는 것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올블로그의 사회 환원 활동은 이것으로 스타트!)

    2. 올블릿의 적립금은 관심 블로그들에게 기부할 수도 있다. 적립금이 3만원 이상일시 받을 수 있는 금액을 타 블로그에게 기부해서 가치를 서로 공유한다는 것, 웹2.0 서비스의 취지를 적절하게 이용한 신규 모델인거 같다(선물 개념으로의 확산도 좋게 보입니다)


    -보충: 하늘님의 댓글글을 보충합니다.

    헤헷 약간 보충하자면, 해피빈이든, 블로거에게든(이 부분은 아직 확실하진 않습니다만...하핫) 기부에 있어서는 꼭 3만원 이상이 아니더라도 금방 참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 - 꼭 목돈(?)이 마련되야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건 아니니깐요. 그때 그때... ^^;


    -보충: 골빈해커님의 댓글글을 보충합니다.

    해피빈과 블로거 기부는 100원 부터 기부해하실 수 있습니다. =_=)/


    3. 올블릿 마법사를 업그레이드 시켜, 굳이 수동적인 편집없이 Code Editing이 쉬워진다.

    4. 티스토리와 태터툴즈와 호환가능한 플러그인이 적용된다.

    5. 추천버튼을 확장한 Allblix가 시도된다(배너 또는 이미지 버튼을 통해서 올블로그 기반 배너로의 확장을 시도한다)

    6. 채널 서비스가 도입됩니다. 현재 삼성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고맙습니다" 이벤트도 채널을 기반으로 한 테스팅 작업이라고 합니다. 이것을 통해서 수동적인 채널 선택이 아닌 자동적으로 크롤링하여 테마를 설정, 관련 블로그 글을 채널로 묶는 작업이 이뤄진다.

    7. 기존 추천 방법을 업그레이드 하여 글을 읽기만 해도 추천이 가능해지는 신규 추천 시스템, MMV로 새롭게 다가선다. 이 것은 올블로그의 핵심 기술로 하여 고급정보로 1차적으로 누설하고, 그 외의 것은 Off the Record로 골빈해커님이 함구하셨습니다.

    이상 7가지가 그동안 은밀히(?) 업그레이드를 준비했던 "올블릿"의 10월중 오픈하게 될 내용들 입니다.

    올블로그의 버전업이 느려진 것이 아닌 단지 보다 더 잘 보강된 서비스를 위한 속도 전쟁이라 생각합니다. 탄탄하고 안정된 서비스로 블로그 유저들에게 신선함을 던져주세요. 신선함을 떠나서, 참신한 재미를 주셨으면 합니다.


    *올블릿 마법사는 정보-수익-혼합형을 위주로 개편을 시도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