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책 이야기: `시크릿'을 준비하면서
    서평_북스타일+영화 2007. 9. 19. 14:20

    마케팅 및 경영 서적에 눈을 돌리던 몇년간 타 장르의 서적을 등한시했던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그로 인해서 책에서 잠시 눈을 돌린것도 최근에 머릿속 지식 고갈의 근원이기도 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대형서점에 가면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었지만, 정작 중요한 서적 구입이나, 잠시나마 시간을 내어 책을 읽고 오는 것을 피한 것은 큰 잘못이라 여겨진다. 그만큼 내 자신에게 지식을 접해줄 시간을 허락해주지 않았다는 증거 일수도 있다.

    몇주전이었을것이다. 아니 벌써 그렇게 시간이 빨리 갔을수도 있겠지만, 파리로 여름휴가를 떠나기 바로 전날인 일요일날 친여동생을 만나 여러가지 이야기도 하고 모처럼 저녁식사를 대접하려고 만나서 이런저런 얘기를 하던차 책에 대한 얘기, 자기자신의 발전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이미 맛있는 저녁식사 메뉴가 식탁에 자리를 차지 하고 있었던 찰라 였지만 말이다.

    "시크릿...." 책 제목만 봐도 뭔지 모를 포스가 느껴지고 있었다. 제목이전에 양장본에 책표지를 장식하고 있는 그림에 더욱더 눈이 갔었다.
    동생은 지금 조그마한 의상/패션 온라인 쇼핑몰을 하고 있는데, 평소 나보다더 꿈이 크고 성격이 더욱 사내같아서 그런지 돈에 대한 욕심, 꿈에 대한 원대한 포부가 있었던 차라 그 책을 손에 꼭 쥐고 차곡차곡 설명해주는 것이 아닌가?(앞에서 책 이야기를 하는 모습이 마치 책 장사하는 영업사원인줄 알았다)

    자신이 꿈꿔왔던, 꿈속에서 꿨던 이야기가 책속에 있다는 얘기로 하나둘씩 풀어가는데, 무슨 내용이 있길래 어찌 이런 말들이 나오는가 돈까스가 입으로 들어가는 둥 마는 둥 귀는 이미 당나귀 귀 처럼 바싹 일어나서 듣고 있었던 것이다.(나중에서야 알았지만, 최근 대형서점, 온라인 서점에서 큰 히트를 치고 있다고 한다. 시크릿! 바로 이책이 말이다)

    자신의 꿈을 이루는 전세계 1%의 사람들은 이책안에 있는 내용 그대로 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그들이 했던 것을 보고 배워야 한다!, 크게 끌 사람은 이미 정해져 있다는 내용 등등 동생의 구전으로 전해지는 도서 리뷰는 저녁식사를 하는 내내 이어지고, 잠시 책을 받아들고 한페이지씩 펼쳐보면서 글자하나하나, 책 페이지 종이를 보면서도 이책은 진짜로 어떤 힘을 가진 책 처럼 느껴졌다.

    네이버 책: 시크릿(수 세기 동안 단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긍정적인 생각과 간절한 믿음이 만났을 때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는 것이다. 미래의 삶을 창조하는 원동력이 ‘당신’ 안에 있다는 믿음은 원하는 것을 실제로 이루어지게 하는 창조력을 지닌다.
    이 강력한 법칙의 힘은 잘못된 사례들을 생각해보면 더 쉽게 이해된다. ‘난 안돼’ ‘난 할 수 없어’라는 부정적인 생각은 결국 그 사람이 원하지 않던 일을 끌어당기는 셈이다. 누구라도 일이 계속 꼬이는 상황이나 시기를 보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런 연쇄반응은 당신이 인식했든 못했든, 고작 생각 하나에서 비롯된 것이다. 나쁜 생각 하나가 그와 같은 생각을 더 끌어당기고, 거기에 갇혀서 결국 나쁜 일이 벌어지고 만 것이다.

    책을 소개하는 글을 잠시 보면, "간절히 원하면 이뤄진다"라는 말이 소개되어 있다. 긍정적인 생각과 간절한 믿음만이 한 사람의 운명과 성공, 부의 법칙이 존재한다는 리뷰가 더욱더 마음에 와 닿는다. 결과는 정해져 있다고 믿는 측과, 자신이 그 결과를 만들어 간다는 측, 두가지의 입장은 이 책을 읽는 사람의 감정과 태도, 느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깊은 생각과 판단을 위한 수많은 시간, 성공을 위해 행하여야 하는 법칙들은 간절함의 기원과 긍정적인 사고로 이뤄질 수 있는 것이 아닐까?

    그래서 이책, "시크릿(Secret)"은 긍정적인 생각과 간절한 믿음 이라는 두가지 소재, 즉 후천적인 인간의 내면에서 품어져 나오는 Want에 더 비중을 두고 있을 수도 있을 것이다.

    책이 택배를 통해서 금일 도착하는 즉시, 책장을 펼치고 차곡차곡 목차를 뒤짚어 가면서 읽어보려고 한다. 그 속에 숨어져 있는 부와 성공의 비밀이 어떤 것인가를 조만간, 빨리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밀을 배우면서,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될 수 있고, 얻을 수 있고, 할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리라. 진실로 웅대한 삶이 자신을 기다린다는 사실을 알게 되리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