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KT, 화장품 쇼핑몰 체리야 인수!
    Marketing+ 2007. 9. 10. 17:54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6월 13일에 작성했던 포스트 였던 SKT의 체리야 인수설에 관련된 블로깅에 이어 확정된 글이 방금 올라오게 되어 포스트를 이어서 하게 됩니다.

    SKT 연내 e커머스 사업 본격화 http://doyoubest.tistory.com/73

    결국은 SKT가 e커머스 사업에 본격 발을 들여놓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MONETA 금융포털을 앞세우면서 커머스 사업에 참여했던 SKT가 최근 Tossi와 동영상 서비스 isbox(http://isbox.com)을 내놓고, 그동안 인수준비에 많이 바쁜것을 티도 내지 않았는지 체리야 닷컴을 인수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뉴스 - 체리야 닷컴 인수, 관련기사
    http://news.google.co.kr/nwshp?ie=UTF-8&oe=UTF-8&hl=ko&tab=wn&ncl=1107465247&topic=t

    구글 뉴스에는 관련 기사를 모두 보여주고 있어서 정리하기 쉽게 보였지만, 한편으로 보면 이통사의 거대기업이 이제는 다른 사업영역까지 손을 내놓은 것에 좋은 눈으로는 보지 않는 눈치 입니다.

    잠시 보도자료를 묶어 보면 이렇습니다.
    1. SK텔레콤, 체리야닷컴 인수[한경]
    2. SKT, 화장품·의류 인터넷 쇼핑몰 인수[매경]
    3. 체리야닷컴 SK텔레콤에 '매각'[데일리코스메틱]

    우선 각 경제신문 및 관련 분야 신문에서는 "매각"이라는 헤드라인 키워드와 "인수"라는 키워드를 동시에 내보이면서 SKT의 공격적인 사업확장에 대한 인기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이는 당연한 것이 아닐듯 합니다. 거대 기업의 Line-up 확장은 당연시 되는 것이고, 자본을 통한 기존 사업대비 신규 사업의 모색은 필연이상의 필수 의무라고도 해야 할까요?

    T-Live(http://24hourst.tworld.co.kr/main.html)의 새로운 브랜드 네임을 내걸고 있는 측면도 고려했을때, 앞으로 SKT가 온라인 사업에 몰두 할 것이냐? 아니면 모바일-온라인을 동시에 내걸고 갈 것이냐도 내부에서 큰 저울질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한다.

    이미 예측은 맞아 떨어졌고, 시대는 흘러 가고 있다. SKT도 KTF에 맞서 언제까지나 뒷짐만 지고 있을수는 없는 노릇이기에 지금의 "체리야"인수는 당연한 논리일 수도 있을 것이다.


    SKT, 화장품ㆍ의류 인터넷몰 인수[연합-중앙일보]

    SK텔레콤은 최근 화장품 전문 인터넷 쇼핑몰 체리야닷컴과 의류 전문 인터넷 쇼핑몰 바바클럽을 인수했다고 10일 밝혔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연말 e-커머스 사업 진출을 앞두고 운영 노하우 확보 차원에서 인수를 추진해왔던 체리야닷컴, 바바클럽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오픈마켓과 전문몰을 통합한 쇼핑몰 영역에 진출하기로 방침을 정하고 올 6월 도서분야 전문 인터넷쇼핑몰 모닝365 인수를 시작으로 6~7개 업체와 협상을 벌여왔다.

    2001년 8월 문을 연 체리야닷컴은 화장품, 향수 전문 쇼핑몰로, SK텔레콤은 기존 업체의 운영 경험을 전문몰에 도입해 인터넷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바바클럽은 2002년 영업을 시작해 100여개 브랜드 제품을 판매해왔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