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아이팟 터치와 아이팟 클래식+Alpha 출시
    떠들어볼만한 얘기/소소한 이야기 2007. 9. 6. 12:30

    예상은 빚나가지 않았다.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하드웨어의 완벽한 출시가 또 한번의 폭풍을 일으키는 촉매제가 된 것 같다. 이미 마이크로 블로그인 미투데이(http://me2day.net/)에서는 "ipodtouch"태그로 글들을 모으기 시작했고, 관련 리뷰는 모든 블로그로 모이고 있다.

    한국시각 9월 6일 오전 2시부터 Apple Special Event의 화려한 막은 시작되었고, 이에 iPod Shuffle의 새로운 색상 출시(RED 포함), 난장이 iPod nano의 5가지 색상 소개, 기존의 틀을 깨지 않고 80G/160G로 새롭게 태어난 metal skin을 가지고 있는 iPod Classic, 마지막으로 iPhone에서 카메라, Phone 기능이 빠진 8G/16G의 iPhone 동생, iPod Touch가 스티브 잡스의 손에 펼쳐졌다.

    또 하나 주목할 만한 것은 iPod에 Wifi와 Safari Web Browser가 장착되면서 온라인 iTunes Store가 그대로 iPod Touch에 생기게 된 것이다. Music 구매는 물론 스타벅스와의 파트너쉽 제휴로 "스타벅스에서는 Access Free"라는 조건으로 "Starbucks 커피를 마시며 iPod을 들어라!"라는 컨셉의 확장으로 더욱더 듣기 좋고, 맛있는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되었다.

    스타벅스에서 흘러나오는 곡을 곧바로 iTunes Store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 자체가, 사용자, 즉 고객의 needs를 110% 충족하는 행위의 전환을 불러일으키게 해준 시도가 아닐까? 초기에는 뉴욕과 시애틀을 시작으로 하지만, 점차 미국내 가능 점포수를 늘려간다는 계획을 스타벅스 창업자 이자 CEO인 하워드 슐츠가 직접나와 파트너쉽을 맺게 된 배경과 그에 따른 효과, 앞으로의 영업전략등을 밝혔다.(http://www.apple.com/iphone/wifistore/)

    CrunchGear Live: The September 5th Apple Announcement
    Engadget: Apple's "The Beat Goes On" event news roundup

    그러면 차차 Keynote에 소개된 항목들을 그림과 함께 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iPod 5형제, 영원히 함께 하는 최고의 제품들! 타이틀 너무나도 좋다! iPod Ev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iPod Touch(아이팟 터치)
    여러분은 어떤 iPod을 선택하시겠습니다. 저는 이미 iPod 5.5세대가 있는 상태여서 iPod Touch와 함께 사용할 생각 입니다. iPod Touch의 16GB 한국 가격이 40만원대로 책정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애플 코리아(http://www.apple.co.kr)에서 확인해보세요(현재 Pre-Order 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8mm의 iPod Touch 입니다. iPhone의 동생이라고 해도 무리가 가지 않겠죠, 저 위젯들을 보세요. 너무나도 귀엽게 들어가 있습니다. 이 물건이 한국에 온다니 벌써부터 설레이기 시작합니다.

    Safari와 Youtube, iTunes가 적절하게 들어간 iPod Touch는 10월경에 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Pod Classic(아이팟 클래식)
    iPod Classic은 Metal을 새롭게 차려입고 나타났다. 그것도 UI도 조금 바뀐 상황에서 말이다. 80G/160GB 로 업그레이드 되고, 배터리 수명이 음악만 들었을때 24시간/영상 재생시 5시간(연속재생 기준)으로 보강되면서 보기 좋게 나온 것.

    아래의 동영상은 iPod Touch Tour 영상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의 리스트 UI가 양분할 되면서 Preview 보기가 생겼으며, 곡 탐색의 Search 기능이 한결더 강화되었다. 그리고 그동안 예상되었던 Coverflow가 실제로 아이팟에서 그대로 볼 수 있다는 것(이는 아이팟 나노에서도 동일하다)이 달라진 점이고, 비디오 게임이 더욱더 재미나게 할 수 있어져 졌다는 것, 말 그대로 흥미요소를 더욱더 부가시켰다는 것에 초점이 있지 않을까?

    그렇게 해서 iPod Classic은 화이트와 블랙으로 80G/160GB로 재탄생 하게 된 것이다.

    (이미 iPod 5.5G가 있기에 Classic 버전은 제쳐두게 되었다는 것. 그래도 나중에 기회가 생기면 내손안에 오겠지?)

    iPod nano(아이팟 나노)
    이제는 iPod nano 3G, 더욱더 부드러워진 메탈 느낌의 파스텔 색깔로 진보하게 나온 iPod nano는 블랙색과 레드가 더 추가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잠시 iPod nano의 광고를 보면 5가지 색깔의 흥미 요소와 아이팟의 특유함이 묻어져 나오는 테마를 엿볼 수 있다는 것에 더욱더 매력 복받쳐 오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Pod nano에서도 Video 재생이 가능해져서 굳이 iPod을 사용하지 않아도, nano가 가지고 있는 묵직하고 조그마한 모양새에 Video 재생의 묘미까지 한번에 맛볼 수 있다는 게 좋다. 하지만 새로나온 모양새에 주변의 반응이 조금은 냉소적인 것이 새로운 iPod nano의 판매에 어떤 영향을 줄지가 관건.

    iPod nano의 Feature는 기존의 iPod 모델을 그대로 안고 들어가는 것이기에 상세한 스펙은 말하지 않지만. 2.0인치가 주는 Display 덕에 모양이 조금은 난장이 스러워 진것이 아쉽긴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Pod nano와 Shuffle에게 이 "RED"를 준 건 또 하나의 선택을 Apple 유저에게 안겨주는 기회였다.

    iPod Shuffle(아이팟 셔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색상이 조금 옅어지고 다채로워진 것이 아이팟 셔플의 달라진 점이다. 가격은 그대로!

    iTunes(아이튠즈)와 other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Special Event의 또 하나의 묘미는 iTune Music Store의 iPod Touch 탑재와 스타벅스와의 Partnership 이다.
    이것은 또 하나의 사업기회를 스타벅스와 공유 한다는 측면에서 좋은 기회이자, iPod Touch의 매출촉진에도 새로운 기회 요소가 아닐까 한다. 관련링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끔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이야기 하다가 배경음악이 궁금해서 Staff들에게 물어보는 일이 있었다. 이제는 그런 불편을 iPod Touch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다는 이야기.
    한국에는 별도의 iTune Music On-Line Store가 없지만, 미국이나 일본의 iTunes Store를 이용해서 해당음악을 결제(한국내 스타벅스에서 언제쯤 실현될지는 의문?)해서 바로 들을 수 있는 기회요소를 스타벅스와 Apple이 찾아낸 것이다.

    그리고 iPod Touch나 iPhone을 통해서 스타벅스 존내에서 구입한 곡은 실제 Laptop이나 노트북, Macbook/Pro와 Sync를 할 수 있다는 점도 또한 매력적이다.
    (Apple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만 만드는 제조사가 아니라, 마케팅까지 완벽하게 해내는 회사라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 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는 iPod이 외롭지 않게 생겼다. iPod Shuffle, nano, Classic, Touch가 한 식구로써, 그리고 iPhone이 그 뒤를 봐주는 시스템이 생겼다. 또한 그곳에는 Apple의 Macbook, Macbook Pro, iMac이 튼튼한 버팀목이 되어 그들을 서포터 하는 아빠 엄마로써의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일 것이다.

    방금 또 하나의 잔치가 끝났다. 그리고 새로운 시험대 위에서 저 4식구, 아니 5식구의 새로운 도전이 시작된 것 일 수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차, 한가지 빼먹었다. iPhone의 8GB를 $399로 fix 하면서 4GB를 없애고 독자적인 모델로 간다는 것이 추가된 내용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Pod Touch를 포함한 nano, Classic, shuffle은 애플 온라인 스토어(한국)에서 Pre-Order를 받고 있으며 현재 전자판 인증 확인 후 10월경에 찾아 볼 수 있다.
    9월 6일은 한국을 비롯한 Apple의 경쟁사들에게 또 다른 생각의 아이템을 던져준 날로 기억될 것이다.

    *iPod Extend에 대한 외신 보도 및 국내 보도 자료가 풍부해지는데로 링크를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