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 블로그, 위젯 서비스 패키지 확장
    Marketing+ 2007. 8. 29. 14:26
    어찌 된 일인지는 몰라도 점점 네이버의 디자인 UI가 APPLE화 되어가면서 네이버 블로그의 위젯 서비스가 한창 강화되었다. 그것도 기존의 네이버 메인 화면에서 노출되었던 환율, 지역별 날씨과 티스토리와 태터툴즈에 제공되었던 방문자 카운터의 그래프 위젯을 포함해서 다양한 옵션을 추가하는 5개의 아이템이 8월 29일 업그레이드 된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개인 블로그 설정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의 이미지는 네이버 메인 화면 우측에 있는 위젯 설정의 모습.(http://www.naver.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으로 네이버 블로그 위젯 서비스 확대가 타 포털 서비스 블로그에는 어떻게 적용될 것인지도 또 다른 재미요소로 급부상 하고 있다.

    솔직히 2007년 상반기, 아니 2006년 하반기부터 위젯에 대한 관심은 Windows Vista의 위젯 열풍, 기존의 네이버 위젯, 야후 위젯 서비스때부터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증폭된 상태이고, Apple Mac Product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Widget을 윈도우에서 어떻게 특성화 시켜 차별화 된 모습으로 발전시키는 것도 조그마한 이슈가 되어 왔던 것도 사실이다.

    이제는 국내 이통사에서도 위젯을 이용한 서비스가 준비중이다. 그것은 바로 SKT의 T-Interactive Beta2 체험단 구성을 통해서 이미 밝혀진 상태이기도 하다.

    잠시 네이버 블로그 위젯을 살펴보면 아래 이미지들과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서 소개되고 있지만. 날씨-시계-환율-명언-방문자 그래프를 주 업그레이드 대상으로 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는 이미 자신의 블로그 디자인을 자유자재로 편집할 수 있는 "리모컨"기능을 탑재함으로써 편집의 기능을 충분하게 갖추고 있다. 이번에 적용되는 위젯들이 앞으로 사용들의 기호에 어떻게 발맞춰가야할지와 어떤 아이템들이 더 추가됨으로써 어떤 배치를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것이냐가 중요한 핵심 과제가 아닐런지?

    또한 네이버 자체내에서 준비하고 있다는 광고(Daum의 애드클릭스와 Google의 애드센스) 수익 모델을 블로그에 탑재하는 시스템을 어떻게 위젯화 하는 것도 큰 과제가 될 듯 싶다.

    5가지의 준비된 디자인 이외에 손수 design customizing 할 수 있는 도구도 나와주면 어떨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