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세미나 공유]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소셜 전략커뮤니케이션'의 방향성을 찾는다 - 에스코토스 컨설팅 4차 CMT세미나 : 네트워크와 팬, 전략커뮤니케이션으로 읽다
    웹과 IT 서비스/소셜 Social 2013. 6. 19. 08:00

    개인적으로 소셜에 있는 수많은 데이터를 들여다보는 기회가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 인것 같습니다. 작년에는 대통령 후보간의 버즈량과 여론조사 데이터를 교차해서 봤다면, 올해는 국내 10개 기업(로컬 팬 기준) 페이스북 페이지의 데이터를 통해서 사용자 형태 조사 결과물을 만들고 있습니다. 어디서? 현재 몸담고 있는 오피스에서 말입니다.

    제가 현재 있는 에스코토스 컨설팅에서는 지난 3년간 3번의 Communication MicroTrend Seminar를 진행했었는데요. 일명 CMT 세미나 입니다. 올해로 4번째, 조사/연구 대상은 '페이스북' 채널입니다.

    에스코토스, 전략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팬에스코토스 컨설팅 CMT Seminar 4th 2013

    상세한 내용과 아젠다를 공개해드릴수는 없지만, 어떻게 보면 지금까지 시도해왔던 국내 데이터 조사의 새로운 모델이 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단, 기초적인 데이터 수급에 있어 도움을 주신 하이브네스트-Hivenest 측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흔히 말하는 빅데이터의 수준은 아니지만 스몰 데이터의 수준의 엑셀 데이터 약 몇백만줄을 마이닝 하며 들여다보며 결과물을 만들고 있습니다.

    돌아오는 세미나 일정에서는 국내 10개 기업/브랜드 페이지의 팬 - 채널 - 콘텐츠 데이터를 통해서 직관 및 데이터 통계, 감각에 의해 열어보았던 일련의 사례를 데이터로 검증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 같습니다. 큰 기대는 잠시 접어두시구요. 해당 자료들은 공개 가능한 범위 내에서 세미나 이후에 본 포스트 또는 에스코토스 블로그, 플래텀 블로그를 통해서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일정은

    돌아오는 6월 27일, 오후 1시 30분 부터 오후 5시 50분 까지 진행됩니다.

    장소는 광화문 서머셋 팰리스 2층 세미나룸에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16554)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본 세미나에서 주요 발표할 내용들은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전략적 접근이 주요 아젠다 인데요. 주요 세미나 발표자 분들은 학계와 현 기업 입장에서의 이야기를 해주시는 업계의 고견이 높으신 분들과 함께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키노트로는

    소셜컴퓨팅연구소의 한상기 대표/소장님께서 '기업 관점에서 소셜 네트워크 분석의 주요 과제'를 이야기 해주시고,

    두번째 1차 세션

    에스코토스 컨설팅의 강함수 대표님께서 '페이스북 페이지 형태 조사' 결과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세번째 2차 세션은

    도모(DOMO)의 임명재 이사님께서 '글로벌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실행을 통해 얻은 글로벌 팬의 속성'에 대한 이야기를 이야기 해주시고,

    마지막으로 3차 세션은

    SK텔레콤 배성호 부장님의 Q&A 세션을 통해서 국내에서 기업 소셜캠페인 성공사례로 손꼽히는 기업 내부 담당자의 입장에서의 다양한 스토리를 전달해주실 예정입니다.

    모든 세션이 어떻게 보면 현재 국내 기업 소셜 비즈니스 파트에서 일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매력적인 깊이와 넓이를 전체적으로 아우르는 뜻깊은 시간이 될 듯 싶은데요. 1차 세션부터 3차 세션까지 하나의 흐름을 이어가는 데 있어서 페이스북을 통한 캠페인 진행 및 기업 소셜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하나의 방법을 찾기에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에스코토스 컨설팅에서 준비하고 있는 소셜 리서치 관점은 이번 CMT 세미나 4회차를 통해서 공식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며, 어떻게 기업 관점에서 사용자 형태 조사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서 전략적인 커뮤니케이션 목적, 방향, 기획, 실행까지 이어질 수 있는지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서 '소셜 리서치'에 대한 새로운 해석 관점을 들여바 보셨으면 하고요. 또 다른 상호 비즈니스 기회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박충효 // 새우깡소년 드림

    Best.

    ---

    * 온라인 참가신청 : http://onoffmix.com/event/16554

    * 문의 : 박충효 차장 ronan.park@scotoss.com / 신종희 과장

    ---

    [ 공식 행사 안내 ]

    에스코토스컨설팅에서 제4회 'CMT(Communication MicroTrend)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기업 전략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소셜네트워크로 연결된 페이스북 '팬', '팔로워'들의 생각과 어떤 전략적 접근이 필요한지를 논의합니다. 특히, 기업 입장에서 검토해야 할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을 찾고 관련업계 종사자들이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 그동안 오프라인에서 못 뵈었던 분들도 금번 세미나 자리를 통해서 인사드릴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