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이스북 마케팅 실무자들을 위한 자발적 세미나가 열린다 - 2013 소셜 힐링 세미나
    웹과 IT 서비스/소셜 Social 2013. 2. 22. 08:30

    2010년에는 트위터, 2011년에는 트위터는 점점 잊혀져 가더니 페이스북, 2012년에는 (전략적으로) 페이스북이 대세가 되는 분위기였습니다. 어느순간 2013년이 되어 눈을 떠보니 모든 사람들이 페이스북만 할 줄 알았습니다. .. 근데 정말로 모두 페이스북만 하시더군요. 그렇다고 트위터가 지는 해가 된 것은 아닙니다. 소셜 분석 업계에서는 트위터는 놓을 수 없는 마중물이 되어 버렸지요.

    하지만, 대세는 대세입니다. 그리고 결국 교통정리는 아니더라도 잠시 고민을 놓고 이야기를 할 시간이 온 것 같습니다.

    지난해 10월 11일, 페이스북으로 같은 고민을 하고 보다 나은 실행 방안을 그리는 이들의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관련 이벤트 : https://www.facebook.com/events/207170656082913/

    그렇게 페이스북 이벤트로 세미나에 대한 여러의견들이 모여지고, 자원활동가(?) 9명이 선정이 되었습니다. 11월이 12월이 되고, 2013년 2월에서 3월 9일로 일정은 연기되어 최종 확정이 되었죠.

    바로 '페이스북 마케팅'이라는 주제아래 각자 다른 곳의 9명이 모여, 한가지 고민과 다양한 주제로 세미나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장장 4개월이상의 고민에 고민, 눈을 떠고 고민하고, 눈감아도 고민, 밤중에 달을 봐도 고민하고 아젠다를 생각하며 ...

    매주 목요일 마다 '세미나'의 이름과 내용들을 결정하는 '페이스북'이 도와준 '소셜 힐링 세미나'의 준비에 대한 모든것이 이뤄졌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이노버즈 미디어>가 주최하고 엘지생활건강, 화승, 플래텀, 데어즈 크리에이티브 랩, BRIDGE Laboratory, CIZION(시지온), 링케이지아 코리아, 이노버즈 미디어 소속 플레이어 들이 준비하는 협업 세미나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 우선 시간은 오는 3월 9일 토요일, 장소는 삼성동 섬유센터 입니다. 신청방법은 별도의 웹사이트를 통해서 참가신청을 받으며, 참가비는 단돈 '5천원 - 오천원'이 될 것 같습니다. 세미나가 궁금하시다면, 웹사이트에서 <페이스북> 로그인을 통해 설문 조사 후 신청하셔야만 입장 가능합니다!

    <자세한 공고는 위의 그림과 같은 이미지가 나오는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간략하게 소개를 올립니다!!! - 두둥~ -

    2013 소셜 힐링 세미나는 국내 페이스북 마케팅의 선두주자 '이노버즈 미디어' 이상석 대표가 페이스북에 포스팅한 " 오랜 기간 페이스북만으로 먹고 살아온 '이노버즈 미디어'에서 페이스북 관련 세미나를 진행한다면 오실건가요?" 라는 글에서 부터 시작 했습니다.

    국 내 페이스북 사용자가 1,000만명을 넘어서면서 2012년은 수많은 기업들과 마케터들이 페이스북에 집중하는 한 해 였습니다. 각종 브랜드들은 페이스북 광고와 캠페인 그리고 페이지 운영을 통해 고객들과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접점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변화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수많은 마케팅 실무자들은 페이스북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국내는 물론 아시아 선두이자 글로벌 11번째 PMD (Preferred Marketing Developer)사로 선정된 InnoBirds Media(이노버즈 미디어)의 이상석 대표는 "페이스북을 활용하는 마케팅 실무자들에게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라는 고민을 시작했고, 비슷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9명의 멤버들과 함께 소셜에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을 위한 "2013 소셜 힐링 세미나"를 준비 했습니다.

    기존에 익숙했던 무수한 세미나의 포맷을 떠나서 현 페이스북 마케팅의 실체를 진단하고 다양하고 깊이 있는 사례 분석을 통해 실무적인 고민을 한자리에서 풀어나가기 위해 세미나가 개최되는 만큼 많은 분들의 참가신청을 기다립니다.

    물론, 저도 금번 소셜 힐링 세미나에서 '발표'를 하게 되었습니다.

    금번 '소셜 힐링 세미나'를 통해서 온라인 - 디지털 업계의 마케터들이 잠시 나마 '힐링(Healing)'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많이 와주시구요~ 관심 가져주세요!!

    자세한 참가신청 및 세미나 안내는 <소셜 힐링 세미나 티저 사이트>를 통해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아래 사진들은 지난 2월 15일 ~ 16일, 서대문 인근 레지던스에서 열렸던 - 힐링 세미나 중간점검 워크샵 - 모습 입니다. 발표자로 나서게 될 이노버즈 미디어 이상석 대표님, 엘지 생활건강 김기인 파트장님, 시지온 김성진 이사님의 발표 아젠다 공유 모습이었습니다. >>

    < 이노버즈 미디어 이상석 대표 >


    < 엘지생활건강 김기인 파트장 >


    < 시지온 김성진 이사 >


    물론 저를 비롯해서 법무쪽 변호사님도 함께 참석하여 발표를 해주십니다. 정말 다양한 관점에서 페이스북 키워드로 많은 이야기를 할 자리가 될 것 같네요. 자세한 발표 주제는 본 포스트 이후에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새우깡소년 // 박충효 드림

    고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