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술이 가져다주는 커뮤니케이션의 미래, 모바일을 넘어서 ...
    웹과 IT 서비스/소셜 Social 2011. 7. 1. 11:46
    요근래 소셜 미디어, 소셜 미디어 마케팅, 소셜 커뮤니케이션 관련 일을 하면서 계속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기술' 입니다. 블로그를 하면서도 지속적으로 기술, Technology 부분에 대해서 놓치고 있지 않는데요.

    블로그를 통해서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한적 없습니다. 하지만 통합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야기는 일전에 마이크로소프트의 통합 커뮤니케이션과 연관된 동영상을 포스팅 하면서 공유한적이 있지요. 그러한 여러가지 배경에 덧붙여 '커뮤니케이션 미래'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고, 더욱더 비즈니스 입장에서, 개인적인 비즈니스 방향성을 고려하여 '모바일 커뮤니케이션'까지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그렇다면,
    소셜 미디어가 전세계적으로 큰 반항을 일으키고 있는 지금에서야 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언급해야 하는지와 왜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 몇가지 동영상으로 스타트하고 싶어졌습니다.

    <출처 : Google Image>

    오래전부터, 2007년 부터라고 해야 할까요?
    커뮤니케이션의 미래라고 이야기하는 시대부터 커뮤니케이션 활용을 위한 도구는 지속적으로 발전해왔지요. 그에 따라서 모바일에 대한 역사, 그리고 무선의 역사를 기반으로 한 기술 진보에 대해서 언급하지 않으면 안될 상황이 된 것이지요.

    국내에서 모바일 메신저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데요. 그에 뒷받침 하듯, 모바일 비즈니스(소프트/하드웨어)에 대한 니즈가 활발해지고 있는 것은 모두가 다 아실겁니다.

    그래서 향후 기술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활용에 대한 다양한 동영상이 있어 모처럼 블로그에서 공유해봅니다.
     
    1. The Future of Communication


    지금은 누구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국내 모바일 메신저 시장이 약 2천만명 이상을 넘어서고 있는 시대에 아주 오래전(?) 커뮤니케이션의 미래에 대한 동영상을 깔끔하게 만들어서 공유했던 시점이 있었지요. 2007년에 생각했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보다 능동적이고 사용자 중심적인 커뮤니케이션 방향에 대해 정리한 동영상 입니다.



    2. MOCOM 2020, The Future of Mobile Media and Communication


    MOCOM 2020, 1900년대 모바일 무선 시장 특허 시장 시작 이후 발전되어온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그림을 진정한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낸 내용인데요. 넋놓고 있으면 모든 내용들이 몽땅 보입니다. 추천합니다!



    3. Future of Screen Technology


    현재의 모바일 기술, 그리고 디스플레이 기술의 발전을 볼 수 있으며 아침에 눈을 떠서 일과를 시작하고 정리하며,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기술 하나로 해결하는 세상에 대한 그림을 볼 수 잇는 내용입니다. N스크린 이야기가 떠오르고, 붐업이 되고 있는 시기에 놓칠수 없는 이야기입니다. 바로 지금 보세요!



    4. Corning - A day Made of Glass


    코닝의 이 영상은 어떻게 보면, 현실에서 존재하는 가장 근접한 이야기가 될 수도 있구요. 아이폰-아이패드 토대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도구의 현실을 잘 정리한 내용일 겁니다. 딱보면, 딱 느낄 수 있는 메시지와 환경들이 보여지고 있는데요. 더이상 말하지 않겠습니다. 한눈에 정리되길 바래요!


    추후에 좀 더 유용한 커뮤니케이션의 발전 방향이나 현실에 맞춘 미래의 기술들,
    소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유용한 팁이 있으면 본 게시물을 엮어 공유하도록 할께요.


    고맙습니다. // 새우깡소년 드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