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소셜 미디어, Niche Communication 수단으로 시작해온 소셜 미디어가 이제는 그 범위를 좀 더 넓혀서 개인 중심에서 기업 중심, 그리고 정부와 Mass Media 방향으로 급 이동하고 있습니다. 블로그가 그 기원을 가지고 있는 소셜 미디어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그리고 그 다음의 플랫폼이 어떤 것으로 변하느냐에 방향이 달라질텐데요. 요즘 다시 블로그 르네상스라 말하게 되는 블로그 부활의 조짐이 조금씩 보이고 있는 이때에 소셜 미디어의 넥스트 스텝(Next Step)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 캠페인"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2010년 Old Spice 사례를 시작으로 일련의 커뮤니케이션 사례가 발전해오고 있으며, 해외에서 그 일련의 사례들을 코카콜라, 펩시, 폭스바겐과 디올이 그 히스토리를 만들어가고 있는데요. 국내에서 전문가라고 불리우는 몇몇 사람들은 소셜 미디어의 넥스트를 고민하고 있지만 뾰족한 대안을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도 고민하고 있지만 연구와 탐색, 사례 정리는 빼놓을수가 없지요.



  살짝 Old Spice 사례 보고 넘어가지요!



추가적으로 아래에 사례 몇가지, 동영상 중심의 사례 정리 내용들을 토대로 정리만 해봤습니다.


  1. Social Media Marketing with Youtube : Why?



 2. Social Media Marketing in 3 Minutes



  3. Old Spice Social Case Study



  4. 5 Steps to build a Social Media Campaign



  5. Pepsi Introduces Social Vending Machines



  6. Innovative Social Media Campaign



 7. Coca-cola Happiness Truck



 8. Parfum Miss Dior par Christian Dior - avec Natalie Portman


관련 사례 문서를 아래와 같이 포함합니다.
The 20 best social media campaigns
View more presentations from Palio


정기적으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캠페인 사례를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고맙습니다. // 새우깡소년 드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Currently 댓글이 없습니다.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