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유] 제4차 병원홍보협회 세미나 교육 발표 자료 공유
    웹과 IT 서비스/소셜 Social 2010. 11. 14. 23:34
    올해 들어 쉴틈없이 강연을 다니다 보니 많은 이야기들을 하곤했습니다. 기존에 온라인 자문위원으로 있는 서울시립 청소년센터의 강연을 시작으로 소셜링크에 합류한 시점인 4월을 전후로 6월말에는 한국관광공사가 위치한 곳에서 "관광 산업과 소셜 미디어", 그리고 9월에는 제주도 지식산업진흥원에서 개최된 "여행 산업과 소셜 미디어", 10월에는 한국패션산업협회 주최 `패션협회 CEO 조찬강연'의 "패션 산업과 소셜 미디어", 그리고 11월에는 대한병원협회 주최 병원 홍보 마케팅 전문가 과정 중심의 "병원 홍보 방안과 소셜 미디어" 주제로 세미나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올해에는 3가지 분야 내용에 "소셜 미디어"를 접목한 이야기를 했던 것 같습니다. 11월 10일, 부산 해운대 씨클라우드 호텔에서 진행된 "병원 홍보 마케팅 전문가 과정(출처: 네이버 뉴스)"는 전국 병원 홍보 담당 실무진들이 2박 3일간의 집체 교육으로 진행되는 교육과정이었습니다. 11월 10일, 첫 교육과정이 시작되는 날, 두번째 발표를 진행하게 되었지요.

    기존 여행 산업, 패션 산업에서 발표했던 다양한 사례들이 있었지만, 병원 분야는 그야말로 깊이 있는 연구와 학습이 있어야만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홍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분야인것 같았습니다.

    하단의 발표 내용에는 기존 발표 자료에도 중복되는 부분이 있었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내용들을 토대로 미국 현 의료 시장의 케이스, 그리고 국내 시장의 잠재적 수요를 보다 전략적이며, 실용적으로 풀어갈 수 있는 부분으로 정리하였습니다. 그렇다보니, 많은 내용들. 즉 같은 이야기를 할 수 있겠지만, 발표 자료에서 중복적으로 언급되었던 내용들은 그만큼 현재의 소셜 미디어 시장에서 기업이나 브랜드, 그리고 관공서들이 꼭 필수로 알아야 하는 부분이 있다는 것을 언급하였습니다. - Scribd Document

    온라인 PR 및 홍보를 진행하고자 하는, 온라인 소셜 미디어를 진행하고자 하는 기업 담당자 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내부 리소스에 실질적인 동의를 얻고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서 제대로 된 토대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보니 전략적 실행 방안과 플랜, 그리고 다양한 케이스를 스터디 해야 할 것입니다. 많은 소셜 미디어 에반젤리스트, 소셜 미디어를 경험한 분들과 심층적인 학습과 연구, 스터디 만이 기업의 소셜 미디어 진행에 가장 필수적인 요소가 될 것이입니다.

    본 강연 발표 자료들을 공유한다는 것은 개인적인 경험과 스터디 했던 내용들을 함께 비교하고 검토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피드백 받고자 하는 것입니다. 앞으로의 발표 내용에 있어서는 지속적인 업데이트 100% 리뉴얼 하는 과정도 진행될터인데요. 본 소셜 미디어 활용 내용에 대해 필요로 하는 많은 분들께 기초적인 Best Practice가 되었으면 합니다. 항상 부족한 내용, 잘 봐주시는 블로거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보다 업그레이드 되고, 국내 실제 케이스를 중심으로 현실적인 내용으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새우깡소년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