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WDC 2010] 우리가 기다리는 것들, 그리고 카운트다운!
    떠들어볼만한 얘기/Apple & Mac Story 2010. 6. 7. 22:40

    이제 불과 4시간여를 앞둔 시점, 작년에 이어 올해는 iPad 덕분에 전세계가 들쑥날쑥, 큰 화제 이슈를 또 하나 만든 해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미 WWDC가 열리는 모스콘에는 대기줄이 엄청나게 길게 늘어져 있다는 현지에서의 글들이 올라오고 있고, WWDC 오픈을 앞에 두고 다양한 루머들도 속속 정리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07:00AM - Hawaii
    10:00AM - Pacific
    11:00AM - Mountain
    12:00PM - Central
    01:00PM - Eastern
    06:00PM - London
    07:00PM - Paris
    09:00PM - Moscow
    02:00AM - Tokyo (June 8th)

    미국 태평양시각을 기준으로 오전 10시, 대한민국은 6월 8일 새벽 2시를 기준으로 Steve Jobs의 Keynote와 함께 2010년 하반기 이슈를 뜨겁게 장식할 "그 무엇들"이 나올겁니다. 예전에도 그랬고, 올해도 iPad를 선보였을때 크고 작은 이슈를 3~4개 들고 나왔던 것을 생각하면, 6월 8일 새벽에도 4가지 이슈 중심에 무게를 실어 신제품, 새로운 라인업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 iPhone 4G(Generation)의 발표, 그 이름은 아마도 iPhone HD
    정기적인 출시 사이클이라면 이번 WWDC에 스티브잡스 손에서 iPhone 4G(Generation)이 나올때가 된 것이죠. Gizmodo의 WWDC 초대장 발송이 불발로 알려지면서, Apple 직원의 실수 인듯 하나 그동안의 Apple 행보에 맞춘 디자인이 아닐것이라는 추측에 많은 이들이 이번 모델, iPhone HD로 명명되고 있는 그 모델의 출시에 모든 신경이 곤두서 있습니다. 기존 iPhone 3GS의 하드웨어 사양들이 대폭 상승되면서 HD로 이름을 달고 나올 이번 모델에 대한 기대는 배터리 수명이 길어지고, 전면 카메라의 탑재, 그리고 HD급 영상을 기대하는 부분들이 있는 것으로만 정리하고 싶네요. iPad에 탑재된 A4 프로세스의 탑재 여부도 궁금한 부분입니다.

    아무튼 이번 iPhone HD 발매가 진행되면서, 한국의 KT로의 파트너사를 통한 동시 출시도 기대해봅니다. 이미 70만대가 넘어가는 상황에 약 7개월간 이렇게 물량이 빨리, 많이 풀린건 처음이 아닐까요?

    2. iPad의 추가 출시 국가 발표
    이미 5월 29일자로, 호주 및 일본을 포함한 유럽의 몇개국에 iPad가 런칭되면서 한국도 가시권에 들어설 것이라는 주장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KT에서는 iPad에 대한 수요를 미리 점쳤고, 그에 따른 와이브로망 확대도 함께 하고 있는 상황에 Apple의 출시 국가 확장 발표는 매우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그동안 루머로만 돌았던 KT 고위관계자의 루머가 이제는 사실로 밝혀지길 기대합니다. 특히 iPad 3G 모델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네요!

    3. Macbook Air Lineup, Upgrade
    Macbook Pro도 업그레이드 되면서 가격도 다운된 상황에 이제는 제일로 마지막에 Macbook Family 대열에 합류한 Macbook Air의 성능 업그레이드와 가격 다운이 현실로 다가올때가 되었습니다. 일부 루머에서는 하드웨어와 그래픽카드, 그리고 프로세스를 높여, 발열 부분을 최소화 한다는 내용들도 있었지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기대하는 바가 아니지만 현재 개인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2007년도 Macbook Pro 라인업을 이제는 점점 퇴출하고 새로운 Macbook Pro 라인업을 구매하고 싶기에 이 부분도 기다려보겠습니다.

    4. Mac OS X 10.6.4 와 Safari 5 발표
    Snow Leopard로 Re-Setup 한 이후에 부쩍이나 Macbook Pro가 조금은 무거워진듯한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OS의 업그레이드와 Safari의 변화도 기대하고 있었구요. 잦은 바람개비가 돌아가고 Top Site의 잦은 깨짐 현상을 고쳐줄 정식 업그레이드 시기가 찾아왔다는 것이지요. 다양한 예측들이 이미 TUAW에서 정리되어져 있었고, 이에 대한 근거있는 업그레이드 루머도 안정적입니다. 무척이나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Via TUAW)

    그 이외에 .... One More Things!

    *Magic Slate 출시 가능성?


    우선 어디에 쓰는 물건일꼬? 의구심만 들고 있는데요. 어찌 보면 iPad와 연결지어, 현재 Macbook 라인업에서 사용되고 있는 "멀티 터치 트랙패드"의 휴대용 액세서리로 보인다는 내용들이 빠르게 돌고 있습니다. Engadget을 비롯한 TUAW, Gizmodo에서도 위의 사진을 가지고 관련 루머를 정리하고 있는데요. 본 내용에 대한 사실 여부는 Jobs의 키노트를 통해서 정리해야 겠지요.

    The peripheral appears to take a lot of its design from the Apple Bluetooth keyboard, including the battery compartment that doubles as a riser stand. From the photos--if they are real--the peripheral is going to be Bluetooth only. The images show no sign of what the device's actual name will be, but IMO "Magic Slate" sounds a lot cooler than "Magic Trackpad." Here's hoping Steve agrees. - Apple TradeMarks


    위의 내용 이외에도 기존 iPhone OS 업그레이드 일자도 공식적으로 발표되는 시점이기도 하겠네요. iPhone OS SDK 4.0 Beta가 현재 개발자들 사이에 배포가 된 상태이니, 그에 따른 공식적인 업그레이드 버전이 나왔으면 합니다. 암튼 많은 것들이 기다려지는 2010년 6월의 여름밤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Keynote도 아침에 출근 후 많은 이슈들을 정리하면서 재요약 해야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