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윈도우 비스타의 치명적인 결함을 비롯하여 사용자들의 불만이 지속적으로 터져나올때 쯤 새롭게 나온 윈도우 7이 그동안 베타 테스트를 지나 RC버전으로 출시, 정식 다운로드를 실시했단. 2010년이후에는 2시간마다 로그아웃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새로운 운영체제를 접하고 사용해보려는 얼리아답터들의 손길이 분주하다. 더욱 가벼워지고, 호환성도 강해진 윈도우 7의 모습이 네티즌들에 의해 다양하게 보여지고 있다.

어린이날
5월은 가정의 달. 그중에서 가장 주목받는 날이기도 한 어린이날이 찾아왔다. 이번 어린이날은 5월 1일부터 시작된 황금연휴 기간의 마지막날이라 어린이들을 비롯한 많은 이들이 따스한 햇볕 아래 풍요롭게 보낼 수 있는 날이기도 했다. 하지만 누구나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어린이날의 소중함이 100% 미치지 못하는 소년소녀가장들에게는 힘든 날이 되는 것은 이 시대에 남은 고유한 숙제가 되어 버렸다. 새해에는 어린이날 뿐만 아니라 모든 아이들에게 웃음이 가득한 날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네티즌들의 뜻이 가득 넘쳐났다.

박지성
국내 프로리그에 박지성 선수가 있었다면 과연 이렇게 될 수 있었을까 의문을 던지는 이들이 있다. 결국 작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불참했던 박지성의 모습을 다시 떠올려보게 된다. 그렇게 큰 활약을 하고도 빅 경기라는 이유로 출전을 할 수 없던 박지성이 이전 PSV 에인트호벤 시절 AC밀란과 대적하던 때의 활약을 하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진출을 하게 하는 선취골을 넣은 것. 전반전 시작 이후 눈깜짝할 사이에 터져나온 결승골로 돌아오는 5월 28일 로마에서 펼쳐지는 결승전을 기대하게 되었다.

박지성 / 국내축구선수
출생 1981년 2월 25일
신체 키178cm, 체중73kg
팬카페 태극전사 박지성 공식카페
상세보기

촛불
5월은 하이서울페스티벌이 열리는 때이다. 하지만 5월에는 촛불시위 1주년이 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작년에 촛불시위로 신정부 출범이후 많은 시민들이 하나로 모여 정부의 행동에 대한 뜨거운 반대의 목소리를 냈던 때였던터라 많은 이들이 그날의 기억들을 잊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올해에 촛불시위 1주년 행사는 터무니없는 경찰의 강제 진압으로 그런 의미마저 퇴색해버렸다. 어떤 것이 민주주의이고 정의인지를 이전 정부때로 돌려보고 싶다라는 목소리들이 많이 있었다.

애플
애플의 아이폰이 스마트폰 시장에서 선두 위치를 차지하면서 단말기 시장의 새로운 폭풍으로 지위를 치켜세우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게임 산업에 있어서도 기존의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전문가를 대거 영입하면서 게임 산업 진출을 위한 기반 마련에 나서고 있는 것. 오는 6월 8일에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WWDC에서 새로운 재품 발표가 기대되는 가운데 기존 아이폰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은 언제까지 이어질지 네티즌들은 계속 지켜보고 있다.

고려대
또 고려대가 네티즌들 뭇매에 시달리고 있다. 김연아가 입학한 고려대 이지만 소리잘날 없는 상아탑이 되고 있어 모교를 졸업한 졸업생들 마저 챙피함을 감출 수 없다는 하소연까지 돌고 있다. 고려대 이기수 총장은 김연아 선수의 우승이 "고려대 정신 주입"이다라는 터무니 없는 소리로 지탄을 받고 있다. 고려대 우승 전부터 김연아 선수의 꾸준한 준비로 월드 챔피언 타이틀을 얻은 것이 오히려 고려대 입학으로 이루어진 것이라는 말에 모두가 놀라고 있는 것. 일부 네티즌들은 김연아 선수를 지켜주지 못해 미안하다는 말로 위로하고 있다.

이준기
왕의 남자 주인공으로 캐스팅 되어 일대 파란을 일으키며 스타덤에 올랐던 이준기가 그동안의 공백기를 떨쳐버리고, MBC 무릎팍도사에 출연 그동안의 스토리와 왕의 남자 주인공으로 캐스팅될 당시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자세히 밝혀 화제가 되었다. 중성적 이미지가 공길역에 따 맞는 마스크 였다 등 무쳐 3차례에 걸친 오디션을 통과하기 위해 노력했던 이준기만의 과정을 솔직하게 말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이에 네티즌들은 그의 꾸준한 활동 모습을 기대하고 있다.

바르샤
2008-2009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 토너먼트의 상대가 모두 결정되었다. 박지성의 선취득점으로 아스널을 꺾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첼시와의 피말리는 4강전을 펼친 스페인 구단 바르샤가 오는 5월 28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리는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맞붙게 되었다. 이로써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와 스페인의 프리메라리가의 결승전으로 전세계 축구팬들의 시선은 이미 5월 28일로 집중되었다.

프로야구
예전에 프로야구 사태로 힘들던 시절이 있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프로야구 선수들에게 어려움과 난관이 펼쳐지고 있는 시기에 프로야구 선수들이 노조를 결성하여 힘든 환경을 극복하려는 노력을 시작했다. 항상 꾸준히 지켜봐주고 있는 야구팬들에게 큰 보답을 하기 위한 준비를 노조 결성으로 선수들의 힘을 하나로 뭉치보려는 모습에 일부 야구 팬들은 지지 선언을 해왔다.

어버이날
5월 8일, 매해 맞게 되는 어버이날이지만 올해는 경제사정의 어려움으로 용돈 한푼 드리기 어려운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길거리에서는 카네이션을 비롯한 부모님께 전하고 싶은 선물들이 즐비하게 있어서 찾는 이들을 힘들게 하는 것. 평소와 다름없는 어버이날을 맞는 이들도 있지만 그 어느때보다 부모님의 사랑과 고마움에 대한 표현을 하려는 네티즌들의 열기가 뜨거웠다.

*본 내용은 5월 4일 ~ 5월 9일까지의 올블로그 "블로고스피어는지금"의 인기태그를 기초로 작성되었습니다.

*본 내용에 대한 컨텐츠 유통 및 1차적인 저작권은 새우깡소년(http://dayofblog.pe.kr)에게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Currently 2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ddinne.net BlogIcon ego2sm   :  애플, 바르샤는 저의 네버엔드
    페이버릿 태그^^ 지송팍은 요새 맨유에 대한 사랑이 식어서인지..
    점점 멀어지고....ㅋ
    그나저나 직장 들어온다음 슈퍼선데이와 챔스 라이브 경기를
    못 본지 언 9개월이 넘어가고 있는 듯 해요.
    새벽 4시면 mbc espn앞에 죽치고 앉아있었는데....ㅠ
    2009.05.15 12:02 신고  Reply  Edit
  2. Favicon of http://dayofblog.pe.kr BlogIcon 새우깡소년  :  에고이즘님이 오셨군요. 잘 지내시죠?
    아이팟과 맥북프로를 쓰면서도 애플에 대한 지속적인 네버앤드 페이버릿 아이템은 발전해나가는거 같아요.
    박지성은 좋아하나 외국 축구경기는 그닥 잘안보게 되더라구요. 국내프로리그에 더욱 매진할래요 ㅋ
    밤새 축구를 많이 보셨다면 여성 축구팬중에 열혈팬이시네요!

    요즘 웅진윙스는 어때요? 또 다른 새책들 있나요?
    캠페인 괜찮은거 있으면 또 전달해주세요. 기다릴께요

    감사합니다.
    2009.05.15 22:04 신고  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