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넷째주 iTunes Apps Store에 등록된 네이버 Apps를 확인한 이후, 오랜만에 m.naver.com을 방문해보았습니다. 바로 확인해볼결과 아래와 같은 5월말 오픈에 대한 공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의 아이팟터치 캡쳐에서는 다음 Apps 서비스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미 네이버도 실시간인기검색어와 시계 및 달력, 지도 Apps를 공개하여 현재 순조로운 다운로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웹서비스의 모바일 버전을 개별적으로 한 화면 가득 채워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저곳에 네이버와 다음이 함께 있을 날이 다가오겠네요.)


네이버 모바일 웹이 오는 5월말 출시한다는 이야기를 시작으로 네이버 PDA 서비스라는 이름으로 사파리, 포켓 IE, 오페라, 폴라리스, 웹뷰어, PSP 브라우저를 통해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공지가 딱 버티고 있었습니다.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주소창에 http://m.naver.com 을 쳐보세요. 위.아래에서 보여지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돌아오는 5월말, 다음의 모바일 버전 Apps와 같은 네이버 모바일 웹 서비스가 정식적으로 런칭할 날을 기다려봅니다. 네이버가 추후 제공할 서비스로는 카페와 블로그, 사진 서비스 외 모바일 환경에서 가능한 서비스를 모바일 웹을 통해서 구현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미 실시간 검색어와 지도가 Apps로 출시되어 있는 상태이니 더 좋은 Apps가 나올 가능성도 있네요)

하단은 하루에 출퇴근하는 장소를 네이버 지도 Apps를 통해서 검색해본 결과 입니다. 다음 모바일 지도 Apps에 비해서 조금은 가볍고 빨리 동작하는게 만족스럽습니다. 그 이외에도 하이브리드 지도 서비스 지원까지 가능해서 추후 다음 지도 Apps와의 어느정도 비교가 될지도 기대가 되는 바 입니다.



* 실시간 교통 정보를 확인한 모습입니다. 지도검색으로 교통정보를 보다 자세히 볼 수 있더군요.

 


Currently 댓글이 없습니다.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