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로고스피어는 지금, 한주 이야기 정리(4월 셋째주)
    떠들어볼만한 얘기/소소한 이야기 2009. 4. 17. 15:43
                                            <출처: 네이버 뉴스>

    박찬호
    코리안 특급 박찬호가 시즌 첫 선발을 출전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는 달리 3.1이닝 동안 7피안타와 볼넷 3, 홈런 1, 삼진 2로 5실점을 기록하면서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단. 몇년만에 다시 찾아온 5선발의 기회에서 그렇게 결과는 좋지 못했다. 콜로라도 로키스의 홈구장에서 치뤄진 경기는 날씨 때문에 더욱더 선수들의 컨디션을 어렵게 했고, 그중에 박찬호가 포함되었던 것이 악재였다. 운동선수에게는 날씨가 가장 중요한 요소 였으나  1회에만 9명의 타자를 상대하여 5안타 볼넷 하나로 고전했던 박찬호. 더 좋아질 박찬호의 모습을 기대하는 네티즌들은 다음 경기를 기약해야 했다.

    박찬호 상세보기


                                                   <출처: e-Newstoday>

    MBC스페셜
    MBC스페셜에서 `김명민은 거기에 없었다'는 제목으로 김명민 풀 스토리를 공개했다. 지난해 `베토벤 바이러스'로 강마에 신드롬을 일으키며 최고 인기 배우로 우뚝섰던 배우 김명민, 그의 연기 인생은 하루 아침 시작된 것이 아니라는 내용이 주된 이야기 전개로 소개되면서 네티즌들의 큰 반항을 일으켰다. 그만의 독특한 캐릭터는 물론 연기에 몰입하는 그의 인물 캐릭터와 연기 인생에 대한 다양한 가치관을 `MBC스페셜'을 통해서 소개한 것이 큰 화제가 되면서 최근 촬영에 들어간 영화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도 늘어만 가고 있다.

    신경민
    MBC경영진의 뉴스데스크 앵커 교체 결정에 따라 신경민 앵커가 마지막 방송을 했다. 그간 논란 거리가 되었던 시사적인 이슈에 대해 옳은 말을 했던 신경민 앵커의 교체에 네티즌들은 말도 안된다는 의사를 표하고 MBC 자체내에서도 큰 저항을 했지만 결국에는 그렇게 방송에서 물러나야 함을 안타깝게 생각했다. 앵커직을 다음 사람에게 물러줘야 했던 신경민 앵커의 마지막 멘트에 많은 대중들은 그의 목소리, 말 한마디 한마디에 귀를 기울이고 이목을 집중했다. 희망을 품은 내일이 올것이라는 신경민 앵커의 마지막 멘트가 기억에 남는다.

    신경민 / 앵커
    출생 1953년 8월 19일
    신체
    팬카페
    상세보기


    SK텔레콤
    국내 이동통신사의 대표격인 SK텔레콤이 SKT모바일 콘텐츠 오픈 마켓 사업 정책 발표회를 개최했다. 일명 오픈 마켓을 통하여 개발자들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공유하고 오픈 하겠다는 취지의 사업 정책이다. 1천여명이 넘는 관련 업계 사람들이 모인 그자리에서 SKT가 보여준 준비는 매우 미비했고, 준비 상황도 좋지 않았다. 특히 크게 벌이는 사업인 만큼 사전 준비가 철저했을것이라는 기대와는 달리 아무것도 보여주지 않고 말만 번지르르 하게 했던 것에 관계자 및 행사를 다녀온 네티즌들의 평은 그야말로 실망 그 자체였다.

    블랙데이
    2월 14일과 3월 14일에 사탕도 초콜릿도 받지 못한 선남선녀들이 모여 자장면을 먹어야 한다는 날, 4월 14일 블랙데이가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다. 중국집 앞에 문전성시가 되는 그날인 블랙데이에는 라면 업체의 짜파게티를 비롯하여 자장면을 응용한 음식들은 네티즌들에게 사랑받았다. 하지만 오리지널 자장면을 찾고, 블랙데이를 즐기려는 분위기는 여전하다. 내년에는 꼭 블랙데이를 맞이하지 않겠노라 다짐하는 네티즌들의 반응도 다양했다.

    유튜브
    유튜브, 구글의 인터넷 실명제 거부는 정부에 대한 큰 저항으로 블로거들에게 많은 찬사와 박수를 받고 있지만, 정부의 입장은 심각하게 흐르고 있다. 이에 글로벌 인터넷 기업 구글에 대한 따가운 눈총이 국회의원들을 비롯하여 방송통신위원회까지 전달되어 현재의 상황을 더욱 안좋게 만들고 있는 것. 이에 청와대는 실정법 문제를 떠나서 지속적으로 유튜브에 홍보 동영상을 지속적으로 게재한다고 밝혀 아이러니한 상황을 만들어 내고 있다. 네티즌들은 이런 행동에 의아한 모습을 보이면서 많은 추측들을 만들어내고 있다.

    김보슬
    김보슬 MBC PD수첩의 PD가 구속되었다. 그것도 결혼식을 불과 몇일 남겨두지 않은 시점에서의 긴급 체포. 검찰 소환을 거부하고 MBC 사옥 안에 머물러 왔던 김PD는 결혼식을 앞두고 드레스를 고르러 나갔다가 약혼자인 조준묵 PD의 집 근처에서 체포된 것. 많은 사람들이 언론 자유 침해라며 검찰을 비난하고 있다. 엄연히 인권침해의 소지가 있다는 네티즌들의 의견과 MBC PD들은 이에 대한 뜨거운 반응으로 이번 사태를 예의주시 하고 있다.

    PD수첩
    PD수첩의 김보슬 PD 긴급 체포/구속이라는 뉴스가 터져나오면서 이전의 독재정권 시절의 아픈 추억을 되새기는 네티즌들의 글들이 쏟아지고 있다. 군사독재시절이나 노태우, 김영상의 매운 고추 최루탄 공안 시절에도 벌어지지 않았던 일이 지금 일어나고 있다는 것에서 블로거들의 원성은 그야말로 하늘을 찌르고 있다. 권위주의를 내새우려는 정부와는 달리 PD들은 침착하게 그들과 맞서 싸우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PD수첩이 보여주었던 사실적인 태도도 중요하지만, 막상 결혼을 앞두고 그렇게 구속까지 된 김보슬에 대한 걱정이 더욱 컸다.


                               <Via at Engadget, Press by Yonhap>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가 18일, 현지 시각으로 라스베가스 저녁에 열린 웹개발자 대상 MIX 09 컨퍼런스에서 차세대 리치 인터넷 어플리케이션 기술 실버라이트 베타 3를 선보이면서 차세대 어플리케이션 시장에 대한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비디오 기능을 비롯한 오디오, 3D 기능까지 선보이면서 웹과 데스크탑의 새로운 시장 구축이라는 반응을 블로거들과 함께 공유하고 있는 것. 그 이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의 아이폰/아이팟 터치의 대항마인 HD 동영상을 지원하는 Zune HD 출시 루머에 대한 확신을 불어주고 있다.

    인터넷
    요즘 청와대 직원 블로거 두호리에 대한 꼬집기가 한창이다. 바로 인터넷에서 블로깅을 한다던 두호리님의 인터넷 무식증을 보이는 행동이 발견되면서 그에 대한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청와대 인터넷 행정관인 그가 유튜브에 대한 기초적인 설정 방법도 모른채, 구글의 유튜브를 논하고, 블로거들과 소통을 하려 하는지도 의문이지만 인터넷 실명제를 거부한 구글을 비롯한 자신의 비판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 제시를 못하는 그의 짧은 소견과 글들에 대한 네티즌들은 일침을 쏟아붓고 있다.

    *본 내용은 4월 13일 ~ 4월 18일까지의 올블로그 "블로고스피어는지금"의 인기태그를 기초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