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칵 운영팀의 주간 인기태그 순위(3월 30일 ~ 4월 4일)
    떠들어볼만한 얘기/소소한 이야기 2009. 4. 3. 16:01


    김연아
    피겨스케이팅의 김연아 선수가 2009 월드 챔피언쉽 선수권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진정한 챔피언으로 우뚝 서게 되었다. 이 경기를 주말에 지켜본 네티즌들은 열화와 같은 박수와 응원으로 김연아 선수의 챔피언 타이틀 확정에 대한 기쁨을 표출했다. 특히 세계 신기록을 수립하면서 끝까지 자신의 기량 100% 이상을 보여준 김연아 선수의 투지와 끈기, 그동안의 모든 과정들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로써 막강한 김연아 선수에게 있어 경쟁자는 아무도 없음을 전세계 시청자들로 하여금 보여준 날이었다.

    김연아 / 피겨스케이팅선수
    출생 1990년 9월 5일
    신체 키163cm, 체중43kg
    팬카페 은반 요정 김연아
    상세보기


    자동차
    2009 서울모터쇼가 킨텍스에서 열릴 시점을 준비하면서 신차 정보 및 모터쇼에서 주목받을 자동차에 대한 네티즌들의 의견이 뜨겁다. 특히 올해는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저가 자동차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 실용성을 겸비한 자동차의 신차 출시가 있을 것이라는 다양한 보도가 터지면서 서울모터쇼 현장은 시작 전부터 열기가 뜨겁다. 서울모터쇼에 참여하는 자동차들의 향연과 함께 모터쇼장에서 빠질 수 없는 레이싱모델들의 활약도 기대한다는 네티즌들의 반응도 흥겹다.

    고려대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의 영광을 얻으면서 세계의 주목을 받은 김연아, 그리고 김연아가 새롭게 대학생활을 시작하게 된 고려대가 네티즌들의 비난과 뜨거운 일침에 곤욕을 치뤘다. 이는 고려대가 단지 김연아가 입학한 대학 타이틀로만 고려대가 나은 리더라는 터무니없는 광고로 네티즌들은 뜨거운 일침을 쏟아냈다. 진실성으로 김연아를 응원하는 모교가 되고자 한다면 조용히 김연아 선수의 앞날을 응원해주었으면 하는 목소리가 더욱 컸다. 솔직히 이번 고려대의 광고는 진실성이 묻어나지 않는 단지 학교의 타이틀만을 내새우려는 보여주기식 광고가 아니었을지 싶다.

    구글
    조만간 구글 해방구라는 이야기는 없어질 듯 싶다. 즉 글로벌 인터넷 기업인 구글에서 실명으로 보여질 동영상은 고유한 정보 컨텐츠 공유라는 명색이 없어질 것이다라는 이야기다. 어쩔수 없는 현지화 정책으로 인해서 인지, 아니면 정부의 압력인지는 몰라도 구글이 4월 1일부터 인터넷 실명제 적용을 받게 되면서 구글에서의 네티즌 활동은 보장받지 못하게 된다. 그동안 구글 서비스에 인터넷 실명제 적용을 반대했던 구글이 왜 이렇게 돌변했는지 네티즌들은 다양한 반응으로 묻고 있다.

    만우절
    경기불황에 침체된 분위기에 때마침 인터넷에는 훈훈한 웃음거리들이 있어서 네티즌들은 미소 지을 수 있었단. 4월 1일 만우절이었다. 인터넷 서비스를 하는 몇개 기업이 네티즌들을 상대로 조그마한 만우절 이벤트를 개최해서 단 하루의 만우절을 재미나게 해준 것. 추억의 메인 페이지를 노출했던 올블로그, 파란색의 PC통신 시절을 보여줬던 파란 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미비한 웃음을 선사한 인터넷 서비스 업체에 대한 평가가 네티즌들로 부터 재각각 터져 나왔다.

    정대세
    2010 남아공월드컵 최종 지역예선이 있었던 4월 1일 수요일, 상암월드컵 경기장에선 축구 국가대표팀과 북한 대표팀의 경기가 있었다. 이날에 북한의 정대세가 경기 후반전 2분경 헤딩 슈팅한 공이 한국의 골라인을 넘어갔지만 심판이 노골로 판정하는 오심을 범했다는 논란이 이 있었다. 이미 전세계에 중계 되었고 그날 경기장에 있던 많은 축구팬들은 그 모습을 확인 후 다양한 사진과 보도자료를 대조하면서 정대세의 골이 아니었다면 국가대표팀의 승리는 없었을 것이라면서 오심 논란의 한 축에서 뜨거운 논쟁이 있었다.

    정대세 (鄭大世, Chong Te se) / 외국축구선수
    출생 1984년 3월 2일
    신체 키181cm, 체중80kg
    팬카페
    상세보기

    김치우
    2010 남아공월드컵 최종 지역예선 이었던 남북한 대결은 승점 3점을 챙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것이었다. 이날은 아무도 예상치 못했던 포지션의 김치우 선수가 환상의 프리킥으로 승리의 불씨가 없어져 가던 대표팀에게 큰 기쁨을 주었고, 이날 상암월드컵 경기장을 찾은 5만여 관중에게 큰 훈훈함을 선사했다. FIFA 가입국의 유일한 분단국인 한국과 북한의 경기를 지켜본 네티즌들은 이번의 승리는 함께 나눠가질 수 있는 공동의 기쁨이라는 반응을 보이면서 와일드 카드로 북한이 함께 하기를 바랬다.

    김치우 / 국내축구선수
    출생 1983년 11월 11일
    신체 키176cm, 체중64kg
    팬카페 Always with 김치우
    상세보기

    월드컵
    2010 남아공월드컵 최종 지역예선이 각 나라에서 A매치데이로 펼쳐졌다. 아르헨티나가 볼리비아에게 6:1로 패배하면서 이변을 낳으면서 마라도나 감독에게 큰 충격, 아르헨티나 국민들에게 주었으며, 새롭게 아시아연맹에 가입한 호주는 우즈베키스탄을 1:0으로 꺾으며 아시아의 새로운 라이벌로 그 존재성을 입증했다. 결국 베어백 감독의 호주 대표팀은 막강하다라는 말을 입증하기라도 한듯 2010년 남아공에서의 호주 대표팀의 활약이 기대된다.

    박찬호
    WBC대표팀 불참으로 밝히면서 눈물의 필라델피아 유니폼을 입던 박찬호가 올해 2009년 시즌에 팀의 5선발로 확정되면서 한국의 야구팬과 메이저리그를 기다리는 팬들에게 신선한 뉴스를 안겨줬다. 3년만에 반가운 소식으로 네티즌들은 이 소식에 큰 박수와 환호를 날렸다. 더욱이 올해 36세의 나이로 메이저리그에서 통산 127승을 달성하겠다는 박찬호의 투지에 큰 격려와 응원의 메세지를 선사했다. 네티즌들의 염원이 꼭 이뤄졌으면 한다.

    박찬호 / 국내야구선수
    출생 1973년 6월 30일
    신체 키189cm, 체중95kg
    팬카페 박찬호 공식팬클럽 CLUB61 다음카페
    상세보기

    서울모터쇼
    일산 킨텍스에서 4월 12일까지 개최되는 서울 모터쇼가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시작했다. 아름다운 레이싱걸을 비롯한 화려한 라인을 갖춘 신차, 그리고 수입차의 환경 친화적 컨셉에 맞춘 자동차들로 일산은 뜨겁다. 특히 자동차에 열광하는 네티즌들은 다양한 화보와 자동차의 구체적인 사양들을 블로그 및 뉴스 자료를 인용하면서 다양하게 알리고 있다. 서울모터쇼를 통해 현재와 미래의 자동차 컨셉이 궁금하다면 일산 킨텍스 현장에서 볼 수 있다.

    *본 내용은 3월 30일 ~ 4월 4일까지의 올블로그 "블로고스피어는지금"의 인기태그를 기초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