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칵 운영팀의 주간 인기태그 순위(3월 16일 ~ 3월 21일)
    떠들어볼만한 얘기 2009. 3. 20. 17:01

                                        <출처: 네이버 블로그>
    장자연
    연예인 자살이라는 큰 충격의 아픔을 남기고 간 장자연, 그녀의 죽음이 소속사의 강압적인 요구와 그에 못 이긴 환경적인 영향이 크다는 내용들이 뉴스를 통해 전해지면서 블로거 및 네티즌 또한 마음 아파했다. 특히 소속사 대표로부터 받은 성상납 강요 등의 증거가 속속 밝혀지면서 이에 대한 많은 추측과 사실들이 터져나왔다. 왜 그렇게 그녀가 죽어야만 했는지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대한민국 연예계의 모습을 재해석하기 시작했다.

    정동영
    정동영 전 의원이 고향에서 국회의원에 출마하겠다는 선언을 했다. 4월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고향에 국회의원 출마 의사를 밝히면서 정치계를 들끓게 하면서 정치계에 많은 관심을 보였던 네티즌들의 독설과 비난, 그리고 조그만한 기대들이 터져나왔다. 정동영의 국회의원 출마 선언은 결국 이번 재보궐선거가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에 대한 심판 선거라는 선거의 프레임 자체가 무너지는 결과를 초래하고 말것이라는 몇몇 블로거들의 논평도 다양하다.

    아이폰
    그렇게 기다렸던 애플의 아이폰 국내 출시가 불가능하게 되었다. 일부 IT 관련 블로거들의 정보를 비롯한 언론에 밝혀진 아이폰 국내 도입 무산에 대한 기사들로 어느정도 가닥이 잡혔다. 아이폰 국내 시판을 추진해왔던 KTF가 최근 애플과 아이폰 수입협상을 중단한 것으로 밝혀져 큰 충격을 주었다. 이에 따라 국산 무선인터넷 플랫폼 위피 의무탑재 규제가 완전히 풀리는 4월에도 아이폰 구경은 힘들게 됐다.




    내조의여왕

    현대판 평강공주가 되어 나타난 김남주의 <내조의 여왕>이 시작되었다. 한동안 안방극장에서 얼굴을 볼 수 탤런트 김남주가 화려하게 컴백하는 <내조의 여왕>은 현대판 평강공주 천지애와 바보온달 온달수 얘기다. 네티즌들은 온달과 평강공주의 현대판 각색 드라마라는 컨셉에 매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으나 너무 여자들의 권모술수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지 하는 우려 내용도 표명했다.

    월드베이스볼클래식
    역시 한국 야구는 강한 인상을 전세계 야구팬에게 인식 시켜줬다. 지난 1회 대회때 4강을 했고, 베이징올림픽때 금메달의 영광을 얻은 월드베이스볼클래식 한국 대표팀, 상대하는 모든 나라마다 강한 인상과 승부수를 띄운 경기 플레이로 최강의 팀들마저 무릎 꿇게 하는 모습에 야구팬들은 열광과 성원을 아끼지 않았다.

    티스토리
    언론과 비등한 능력을 지니게 된 블로그, 하지만 블로그에서도 실명을 언급하고 개인 신상 정보의 유포가 특정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조차 막아버리는 개인 정보 유포 금지 및 명예훼손에 대한 법적 제재에 대한 공지가 올라와서 네티즌들 사이에 쓴소리 일색이다. 법에 무지한 블로거들에게는 함부로 다가설 수 없는 공지를 공표함으로써 네티즌들은 더욱더 창작 및 글쓰기에 제재를 받는 건 아닐까 내심 걱정된다.


                                             <Yonhap News>

    한일전
    월드베이스볼클래식을 통해서 한일전의 새로운 역사가 씌어졌다. 미국까지 가서 경기를 치르는 한일전, 계속되는 한일전을 통해서 양국의 야구 역사가 새롭게 펼쳐지는 모습에 네티즌들은 이왕에 정기적인 한일전을 하는 것이 어떻겠느냐 부터 일본의 선수들을 한국으로 영입하는 기회를 만들어주자는 등의 다양한 네티즌 반응들이 나왔다. 특히 이치로의 큰경기에서 주춤하는 모습에 대해 소인배다운 면모라는 굴욕적인 사진과 동영상, 글들로 일본 야구에 대한 자존심을 무너트리고 있다.

    뉴스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MBC뉴스데스크 클로징멘트에까지 중징계를 내리고, 미디어 다음의 블로거뉴스에까지 통제를 하겠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네티즌들은 격렬한 반응을 보였다. 특히 명예훼손 소지가 있다는 내용이 크게 붉어지면서 블로그를 통해서 의견도출을 하는 블로거에게 이제는 블로그마저 통제한다고 강력한 주장을 펼치고 있는 것. 현정부 들어 방통심의위의 이와 같은 결정은 시사.보도.뉴스 및 내용에까지 사사건건 간섭하며 통제하겠다는 모습이라며 그런 통제가 언제까지 될지 지켜보도 투쟁하겠다는 의견들이 있었다.

    자동차
    경기불황의 여파가 깊어지는 가운데 자동차 시장에서도 불황을 타개할 방법을 찾고 있다. 그 방법중에 하나가 신차구입혜택을 늘리는 방법으로 세재 혜택과 할인 혜택등의 다양한 구입 프로그램을 자동차 회사에서 선보이면서 신차 구입을 희망하는 사람들과 중고차 시장을 넘보는 잠재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그동안 베타버전으로 브라우저 시장에서 잠재적으로 운영되어왔던 마이크로소프트 웹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어 8 버전이 정식 출시되었다. 라스베거스엣 열리는 MIX09 행사의 두번째 키노트에서 발표된 인터넷 익스플로어 홈페이지를 통해 일제히 다운로드가 진행되었따. 25개 언어로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제인 윈도우 비스타를 비롯 XP와 SERVER 2003, 그리고 SERVER 2008을 지원하며 설치용량은 16MB에서 25MB사이로 알려졌다. 더욱 치열해지는 웹 브라우저 시장에서 얼만큼의 효력을 발휘할지 네티즌은 기대하고 있다.

    *본 내용은 3월 16일 ~ 3월 20일까지의 올블로그 "블로고스피어는지금"의 인기태그를 기초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