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shelves, 5 months, 40 books, originally uploaded by scampion.

서평 팀블로그 북스타일에 참여하면서 점점 책을 보는 시각들이 달라지고 있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Impact", "Insight"를 얻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나름 책을 선정하고 글을 쓰는데 서평 색깔이 서서히 보여지는 느낌이랄까? 더욱 넓고 다양한 것을 얻고 있는 것에 만족을 얻게 되네요.

그보다 중요한 것이 내 앞에 줄서 있는 서적들에 대한 부담을 해소해야 할 것 같아요. 어찌보면 욕심이 지나쳐 그 욕심을 없애버리려는 말일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책들에 대한 책임과 당면성을 해소해야 하는 의무감이 앞서네요. 그럼 어떤 책들부터 정리해야 할지 살펴보고, 조금이나마 리스트로 정리하려 합니다.

리뷰를 준비중인 책들현재 진행중인 책, 그리고 앞으로 읽어야 할 책. 이렇게 나눠지네요.

1. 리뷰를 준비중인 책들(?)

A. 동사형 인간
동사형 인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전옥표 (위즈덤하우스, 2008년)
상세보기

애인님의 추천으로 알게 된 "동사형 인간"은 내 생애 가장 기억에 남을 책으로 손꼽히는 것 같습니다. 누구에게나 추천해주고 선물해주고 싶은 자기계발서의 최종판이라고 할만큼 얻는 것과 느끼는 것, 반성해야 할 것들을 무의식속에 자극시켜주는 책입니다.
진행중인 프로젝트, 마감을 앞둔 프로젝트에 치여서 바쁜 일상을 지내는 직장인과 대학생, 취업을 준비중인 이들에게 신선한 자아 성찰의 자극을 기업체에서 얻었던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서 쉽게 풀어쓴 이 책 한권속에는 많은 배움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무언가를 마치고 준비할때 잠시 읽어보며 자신의 길을 되돌아 보는 계기를 만들어보세요. "동사형 인간" 내삶을 성취로 이끄는 롤모델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B. 프로젝트 매니저
프로젝트 매니저(PROJECT MANAGER)
카테고리 경제/경영
지은이 제임스 테일러 (폴라북스, 2008년)
상세보기

일에 대한 욕심이 지나쳐서 일까요? 교육을 받고, 얻는 내용들을 실질 업무에 쏟고자 하는 의욕이 넘치는지 정리가 안되는 최근의 일상에서 "프로젝트 매니저"는 체계적인 일을 준비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가이드북이 될 것 같습니다. 누구의 추천도, 위시리스트에 포함되지 않았던 이 책은 나만의 발전을 위해서 신중하게 선택한 즉흥적인 검수 절차(?)를 거친 나를 위해 선물하는 책으로 손꼽히는 데요. 우선은 프로젝트에 대한 체계적인 총론 수립부터 실질 업무로의 응용, 미래를 위한 프로젝트 매니저로써 해야할일을 구체적인 실례와 저자 제임스 테일러의 냉철한 비판으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조금더 발전된 "나"를 위해서 팀에 중요한 구성원으로 거듭나도록 할 수 있는 "프로젝트 매니저", 한번쯤 읽어보세요.


2. 현재 준비중인 책

A. 딜리셔스 샌드위치
딜리셔스 샌드위치
카테고리 경제/경영
지은이 유병률 (웅진윙스, 2008년)
상세보기

뉴욕특파원으로 유명한 유병률 기자의 다양한 문화컨텐츠, 비즈니스 이야기를 에세이 형식을 담은 "딜리셔스 샌드위치"는 자극 이상의 문화 충격을 전하고 있습니다. 뭐랄까? 비행기를 타고 직접 겪어보지 못할 이야기를 글로써 표현한다는 것은 어느정도의 한계가 예상되지만 그속에서는 다양한 간접 경험을 얻을 수 있는 여행과 문화 만남이 있지요. 바로 "딜리셔스 샌드위치"가 그런 자극제가 되는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꼭지, 한 꼭지마다 전하는 문화적 에세이 스토리가 독자들에게 어떻게 다가설지는 모르나, 미래를 바라보는 눈과 문화 자극을 필요로 하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에세이 서적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좋은 리뷰 기대해주세요.


3. 앞으로 읽어야 할 책

A. 조화로운 인생(The Harmony)
조화로운 인생(THE HARMONY)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제임스 아서 레이 (엘도라도, 2009년)
상세보기

시크릿에 이어 더욱 풍요로운 인생을 재설계 해줄수 있는 영감서(?), 자기 계발서가 나왔네요. 바로 "조화로운 인생", 본 서적은 위드블로그 서적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알라딘으로 부터 전달된 책인데요. 나름 매력적인 책 내용에 이끌게 되어 시크릿 이후 제 2의 변화를 주기에 충분한 책으로 여겨 책꽂이에 꽂아두고 지켜보고(?) 책입니다.

2007/09/19 - [서적리뷰_북스타일] - 책 이야기: `시크릿'을 준비하면서
2007/10/01 - [서적리뷰_북스타일] - 도서 `The Secret' Review

과연 어떤 내용으로 다가올지 개인적인 기대가 큰 책입니다. 책 타이틀에서 다가오는 느낌이 인생에서의 사회구성원으로써의 "내"가 지낼 곳에서 어떤 조화를 발휘할지 제시해주는 책이 아닐런지요? 기대가 됩니다.


이렇게 짤막하게 책소개 및 정리를 해보았어요. 하지만 쌓아두기만 하면 안되죠. 읽어야 합니다. 이제는 2월말에 한편씩 리뷰와 책 내용의 진실성을 토대로 써내려 가도록 할께요.

더이상 쌓아두지 말고, 욕심부리지 말고, 읽고 싶을때 읽어야 할까봐요.
모든 리뷰는 서평 전문 팀블로그 "북스타일"과 "새우깡소년"의 블로그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고
 


Currently 5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nopdin.tistory.com BlogIcon NoPD   :  책장에 가득찬 영문 원서가 읽어야할... 책들이신가 하고 깜짝 놀랬더랩니다 ;;;;
    늘 Withblog 에서 좋은 책들 읽어볼 기회 준비해 주셔서 감사하고 있습니다.
    문자 하나 또 날라왔던데, 이번엔 좀 더 신경써서 리뷰 올려볼까 해요! :-)
    (참여하시는 분들이 너무 쟁쟁하셔서 ;;; 개발자의 문학 책 리뷰는 왠지 격이 떨어지는 듯한 ㅜ.ㅜ)
    2009.02.19 14:32 신고  Reply  Edit
  2. Favicon of http://dayofblog.pe.kr BlogIcon 새우깡소년  :  책장은 있지만 영문도서가 가득 없어서 아쉽네요.
    항상 좋은 리뷰로 보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위드블로그에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려요 ^__^

    이번에 제공해드리는 서적도 잘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2009.02.19 18:27 신고  Edit
  3. Favicon of http://chohamuseum.net BlogIcon 초하   :  조화로운 인생에 대한 후기작성이 끝나면, 제 방에도 글 엮어 나눠주시길 기대합니다.
    나름 재미있었답니다.
    북스타일 팀 블로그였군요. 건필을 기원합니다!!
    2009.02.25 05:43 신고  Reply  Edit
  4. Favicon of http://dayofblog.pe.kr BlogIcon 새우깡소년  :  아! 초하님 이시군요. 반갑습니다.
    조화로운 인생을 비롯하야 많은 책들이 산적해 있어서 조화로운 인생의 우선순위가 언제가 될지 참 궁금하네요.

    추후에 초하님도 북스타일에서 함께 하셨으면 하는데. 제가 기회와 능력이 된다면 초대를 해드리고 싶네요.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09.02.25 09:49 신고  Edit
  5. Favicon of http://chohamuseum.net BlogIcon 초하  :  성원과 애정에 제가 더 감사합니다!!
    2009.02.26 19:51 신고  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