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네이트온에 있는 "재미로 보는 대화랭킹"을 열어보게 되었습니다. 언제부터 인지는 몰라도 현재까지 누적된 대화량으로 보여주는 랭킹이 솔솔하게 볼만 하네요.

가까운 친구 5/뜸해진 친구 5 로 나뉘어진 섹션에서 볼 수 있듯이 그동안 말못하면서 지낸 친구도 있고 활발하게 이야기하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가까운 친구 5 안에는 여자친구의 이름이 1위에 올랐지만 그 이외에는 요즘엔 조금 뜸해진 분들이더라구요. 그외는 일때문에 이야길 하는 분이구요.

뜸해진 친구를 보니 언제 메신저로 대화를 했었나 되돌아보게 되는 기회가 되는 것 같습니다. 메신저 대화, 얼마나 자주 사용하시나요? 네이트온 친구가 100명 이상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대화를 못하는 적이 많아 랭킹마저 안타깝네요.

이런 랭킹으로나마 다시 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활발하게 다가오는 날이 오겠죠? 아니 제가 먼저 스스로 대화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재미로 보는 대화랭킹", 누군가에게 대화할 기회를 찾기보다는 지금이라도 그동안 뜸해진 친구에게 인사 한마디라도 건네보는 것은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in : 웹과 IT 서비스 at 2009.01.30 11:06
Currently 4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eomindang.com BlogIcon 서민당총재   :  전 메신저를 사용하지 않죠 -ㅁ-;;;

    계속 저 문자들로만 왔다갔다하는게 그닥 마음에 들지 않아서 그냥 전화를 하거나 직접 만납니다.
    그래서 친구가 별로없나???

    그리고 가장 큰 이유는 네이트온을 무진장 싫어해서랍니다. ㅠ.ㅠ
    2009.01.30 12:12 신고  Reply  Edit
  2. Favicon of http://dayofblog.pe.kr BlogIcon 새우깡소년  :  네이트온을 시러하시는군요.
    MSN도 안쓰시나봐요.
    전 업무때문에 어쩔수 없이 쓰게되서요.
    전화 목소리는 진짜로 중요한 이야기 아니면 쓰지 않게 되네요. 아마도 디지털 세대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2009.01.30 17:08 신고  Edit
  3. Favicon of http://lemonbook.pe.kr BlogIcon 레몬에이드   :  완전히 잊고 있던 기능이네요 ㅋ
    잠깐 확인해 볼까요
    2009.01.30 15:48 신고  Reply  Edit
  4. Favicon of http://dayofblog.pe.kr BlogIcon 새우깡소년  :  오늘 우연히 해봤는데. 저런 결과가 나와서
    나른 기분이 남달랐지요.

    확인해보셨나요?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2009.01.30 17:09 신고  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