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칵 운영팀의 주간 인기태그 순위(1월 5일 ~ 1월 10일)
    떠들어볼만한 얘기/소소한 이야기 2009. 1. 8. 18:23

    (출처: 자그니 블로그)

    MBC
    방송법 개정 입법안으로 언론노조파업이 시작된 이래 많은 보수언론들이 줄지어 MBC의 기득권에 대한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이에 네티즌들은 MBC를 지지하며 언론노조파업에 대한 정당성을 온라인에서 뜨겁네 달구고 있다. 과연 누구를 위한 싸움이기보다는 법 개정에 대항하고 현 정부의 잘못을 비판하는 당위적인 주장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는 목소리가 한주내내 이어지고 있다.

    국회
    국회의장의 질서 유지권 발동이 민주주의 국가인 나라의 국회를 혼란속에 빠져들게 했다. 또한 영장이 발부되어야만 경찰이 출입이 가능한 국회에 국회경위로 둔갑한 경찰이 난입했다는 것에 혼탁해지고야 말았다. 네티즌들은 과연 그렇게 까지 하면서 국회에서 의원들과 국회 경호를 책임지는 경위들이 몸싸움을 했어야 했는지,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이 그런 몸짓을 보여야 했는지에 대해 네티즌은 씁쓸함을 감출수 없었다.

    이스라엘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폭격, 무고한 팔레스타인 국민들은 그렇게 이스라엘의 공습에 무방비가 되었다. 이를 지켜본 네티즌들은 여러가지 글들로 이스라엘을 비판하고 불매운동까지 온라인상에서 진행하고야 말았다. 왜 이렇게 무고한 가자지구내 팔레스타인 국민들이 수난을 겪어야 하는지에 많은 의문을 드리우고 있다. 세계인들의 구호와 이번 전쟁에 대한 중단의 목소리는 날로 커가고 있다.

    애플
    미국 애플사의 스티브잡스 최고 경영자가 애플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적으로 자신의 건강상 이유로 매년 1월에 개최되는 맥월드 엑스포 기조연설(키노트)에 참여하지 못함을 알리고, 아쉬움을 이사회를 비롯한 많은 애플 사용자들에게 알렸다. 스티브잡스가 이래적으로 자신의 건강상태를 알린 것은 건강 악화설로 불거지고 있는 상황에서 나온 이야기였다. 또한 맥월드의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한 배경도 있다. 그동안 건강악화설에 대하여 많은 의문이 있었지만 신뢰할만한 내용이 없었던터라 이번 발언은 큰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다. 네티즌들은 애플의 이번과 같은 변화에 박수를 보냈다.

    스티브 잡스 (Steve Paul Jobs) / 해외기업인
    출생 1955년 2월 24일
    신체
    팬카페
    상세보기

    맥월드
    애플이 참가하는 맥월드 엑스포 2009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맥월드 엑스포는 애플 최고 경영자인 스티브잡스가 건강상의 이유로 불참, 기술담당부사장인 필쉴러가 기조연설(키노트)을 맡아 1시간 40분가량 진행됐다. 기조연설(키노트)에서는 문서작성 및 사진편집도구의 2009년판 소프트웨어 소개와 친환경배터리를 장착한 17인친 맥북프로가 선을 보였다. 큰 이슈가 없이 키노트를 마친 후에도 맥월드 엑스포를 기다린 많은 애플 사용자팬들은 다양한 키노트 후기를 남기며 행사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다.

    소녀시대
    원더걸스의 광풍속에서 소녀그룹의 자리를 잠시 내놓았던 소녀시대가 새앨범 Girl Generation "Gee"로 다시 컴백했다. 이번 소녀시대의 컴백은 그동안 각 멤버들이 솔로로 활동하던 시기를 벗어나 오랜만에 내놓은 신보라서 소녀시대를 기다렸던 무수한 팬들은 이번 컴백 새앨범을 환영하는 분위기였다. 다양한 색깔로 소녀시대 9명 개인의 목소리와 캐릭터를 발산하는 이번 Gee 미니 앨범은 30초 티저영상이 인터넷에서 미리 선보인후 나온 만큼 뜨거운 반응이 네티즌들에게 입소문처럼 퍼지면서 뮤지비디오로 강세를 나타냈다. 새 앨범으로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언론노조
    MBC언론노조 일원인 김주하 아나운서가 최근 MBC 노동조합 블로그에서 인터뷰 영상이 공개되면서 이를 둘러싼 내용이 언론보도에 나와 화제가 되었다. 이에 중앙일보가 김주하의 인터뷰 내용을 토대로 다양한 반박문과 언론을 이용한 허위사실을 기재하면서 MBC 노동조합을 자극해던 것. 하지만, 그 이후 MBC 노동조합과 언론노조는 이에 대한 대응을 하면서 중앙일보로 부터 김주하 인터뷰에 대한 보도에 대한 왜곡보고 사과문을 내놓게 되면서 사건을 일단락 됐다. 네티즌들은 MBC 노동조합과 언론노조의 파워를 실감한다는 격려의 글로 언론노조, MBC 노조에게 힘을 실어 주었다.



    관련 URL:
    http://blog.minjoo.com/410
    http://dramastory2.tistory.com/401

    소니 P시리즈(아래 사진)



    소니
    소니가 미국가전엑스포인 CES 2009에서 P시리즈라 불리우는 미니노트북, 일명 넷북을 발표했다. 이에 한국에서도 P시리즈 런칭에 대한 설명회를 가지면서 앞으로의 이벤트 및 프로모션 일정을 알렸다. 네티즌들은 소니 바이오 P시리즈가 나오기 이전 시점부터 관련 내용들을 블로그로 전파했고 실질적인 제품이 나옴과 동시에 가격과 상품정보에 대한 이야기로 뜨거워졌다. 노트북 시장의 디자인 파워로 불리우는 소니가 8인치 미니노트북 P시리즈를 내놓음으로써 앞으로 경량노트북, 미니노트북 시대의 문은 활짝 열리게 되었다.

    태연
    우리 결혼할까요? 프로그램에 사오리와 가상 결혼하여 출연했던 정형돈을 다시 재투입하면서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정형돈의 재투입으로 소녀시대의 태연이 합류, 나이차이가 많이 나는 커플이 탄생한 것에 대해 네티즌들의 우려섞인 목소리가 터져나왔다. 예전부터 수많은 인기를 누려오던 프로그램이 점점 식상해지면서 반전효과를 일으키기 위한 제작진의 방향전환인지는 몰라도 이번과 같은 선택은 일반 연인들 연애하는 수준밖에 안되는 프로그램에 너무 부적합한 출연진이 나와 프로그램을 나쁘게 흔들어놓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네티즌들의 우려섞인 목소리가 들려왔다.

    태연 (김태연) / 국내가수
    출생 1989년 3월 9일
    신체 키162cm
    팬카페
    상세보기

    미네르바 (올블로그 "미네르바" 관련 태그)
    인터넷 경제 논조로 많은 파장을 불러일으켰던 "미네르바" 검찰에 체포됐다. 혐의는 허위유포사실, 네티즌들은 이번과 같은 일로 검찰과 정부를 비난했다. 국가경제 위기에 대한 따가운 일침을 쏟아부었다는 것은 다양한 시각으로 해석될 수 있으나 미네르바라는 애칭으로 인터넷 아고라에서 자신의 글을 써내려갔던 사용자를 끝까지 추적해서 체포한 것에는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을 듯 하다. 네티즌들은 글을 쓸 자유가 없는 나라에서 산다는 것이 불쾌하고 부끄럽다는 말로 뜨거운 격론과 항의성 글을 쏟아내고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