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축년 새해 포스팅이 되겠네요. 1월 1일은 잠시 하루 쉬었다는 의미로 패스하고 1월 2일 늦은밤에 2009년을 시작하는 포스팅을 소셜 미디어 Top 20로 시작해봅니다. 물론 2008년 데이터 랭킹 자료인것은 아셔야 할 듯 해요.

출처는 TechCrunch에서 발췌해봅니다. (아래 이미지는 실제 데이터의 스크린샷입니다.)


모든 단위는 Millin, 백만입니다. 아래의 수치에 나와있는 것에 100만을 곱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그래프에서 두드러지게 보여지는 것은 페이스북의 거침없는 상승세와 마이스페이스의 조심스러운 침체가 보입니다. 하지만 블로거닷컴과 워프의 위세는 조금씩 강하게 두드러지게 보이는 것에서 2009년에도 소셜 미디어의 다양한 변화가 예상되는 해 입니다.

데이터를 조사하느 Comscore에서는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를 중심으로 UV/PV를 조사했고, 그중에서 블로깅 플랫폼까지 포함한 데이터를 위 처럼 공개하였습니다. 플랫폼 시장자체에서 블로거들의 두드러진 참여가 상승세의 원인이 되었으며, 소셜 미디어와 네트워킹에 대한 인식이 점차 발전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야후의 지오시티와 플리커가 소셜 미디어 6,7위를 장식하고 있다는 것에서 야후 서비스의 행보가 어디까지 지속될지도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 그 이외에 마소의 윈도우 라이브 스페이스, 구글의 Orkut도 순위권에서 얼만큼의 상승세와 하향세를 보일지도 궁금해지네요.

Top Social Media Sites (ranked by unique worldwide visitors November, 2008; comScore)

  1. Blogger (222 million)
  2. Facebook (200 million)
  3. MySpace (126 million)
  4. Wordpress (114 million)
  5. Windows Live Spaces (87 million)
  6. Yahoo Geocities (69 million)
  7. Flickr (64 million)
  8. hi5 (58 million)
  9. Orkut (46 million)
  10. Six Apart (46 million)
  11. Baidu Space (40 million)
  12. Friendster (31 million)
  13. 56.com (29 million)
  14. Webs.com (24 million)
  15. Bebo (24 million)
  16. Scribd (23 million)
  17. Lycos Tripod (23 million)
  18. Tagged (22 million)
  19. imeem (22 million)
  20. Netlog (21 million)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Currently 댓글이 없습니다.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

댓글을 달아 주세요